전쟁 영화를 볼 때마다 심기가 불편하다. 너무 말이 안되거든! 군대가 어떤 곳인가. 머리를 빡빡 밀고 군복을 입혀놓으면 조인성도 최효종으로 변하는 신박한 장소다. 그런 척박한 환경에서 아우라를 뿜은 군바리들이 있다. 영화니까 가능한 꽃미남 군인 다섯 명을 모아봤다.

 

1 <연평해전> 이현우

야야. 카메라 찍는다. 웃는 척해

각 소대마다 이런 애들이 꼭 있다. 기생 오라비처럼 생겨서 비리비리한 놈. 방구석 청소 한번 안해보고 군대에 끌려온 애들 말이다. 현우는 좀 다른 캐릭터다. <은밀하게 위대하게>에서 국방부 요원 관절을 스티로폼 접어버리듯 주무르는가 하면, <연평해전>에서는 빠릿빠릿한 의무병으로 변신했다. 원래 군대에서는 영문도 모르고 조인트를 맞아야 제 맛인데, 그의 맑은 눈망울을 보면 꿀밤한대 때리기 어려울 것 같다.

 

실제 군대에서 맡을법한 보직│운전병  원래 곱상한 애들이 간부들 차를 몬다. 왜냐하면 간부들도 가오가 있거든.

 

 

 

 

2 <포화속으로> 탑

GD한테 동반입대 하자고 할까

학도병 역할이었지만 한국전쟁에서 중대장까지 했던 인물이니 군인으로 껴주기로 했다. 그렇다고 탑을 빼고 <실미도>의 설경구를 넣을 수는 없잖아? 먼저 부리부리한 눈매에서 한번 먹고 들어간다. 진종오 버금가는 사격 실력도 일품이다. 멀쩡하게 학교 다니다가 연필대신 총을 손에 쥐었지만 군대 체계도 그럴듯하게 적응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런 녀석이 후임으로 들어오면 아주 든든할 것 같다. 근데 우리 승현이 군대 언제 갈거니?

 

실제 군대에서 맡을법한 보직│취사병  우리부대 취사병 고참한테서 이런 분위기가 났었다. 칼질을 엄청 잘했던 걸로 기억함.

 

 

 

 

 

3 <고지전> 이제훈

날 쏘고가라

같이 출연했던 고수를 과감하게 배제했다. 어려운 결정이었다. 왜냐하면 고수는 꽃미남보다는 조각상에 가까우니까… 전쟁하라고 고지에 보내놨더니 다비드상을 연기해서 빼기로 했다. 이제훈은 <고지전> 첫 등장부터 여자 관객들의 심장을 꼬집었다. 매끈한 보디에 묻은 물기를 닦는 모습을 보며 많은 이들이 수건이 되고 싶다고 소망하게 만들었다. 두상도 예뻐서 머리를 밀어놔도 화보 그 자체. 오똑한 콧날은 총알이 없을 때 화살로 이용해도 손색없을 정도로 날카롭다.

 

실제 군대에서 맡을법한 보직│px병  왠지 이제훈이 판매하는 냉동만두는 스테이크 맛이 날 것 같다.

 

 

 

 

4 <태극기 휘날리며> 장동건, 원빈

형, 축의금으로 3만원은 너무하잖아!

대한민국 비주얼 투탑이 한 영화에 출연한 역대급 전쟁영화. 총, 포탄이 아닌 얼굴로 적군을 섬멸했다는 극강 비주얼 영화다. 벌써 13년전 작품이다. 장동건은 밥에 방부제를 뿌려먹는지 하나도 변하지 않았다. 원빈은 살짝 촌티가 묻어난다. 하지만 썩어도 준치. 같이 출연한 보조출연자들이 오징어로 보이기는 마찬가지다. 진흙을 뒤집어써도 잘생겼고, 총을 맞고 피투성이가 되도 잘생겼다. 아마 얘들은 얼굴에 똥을 발라도 멋있을거야. 젠장!

 

실제 군대에서 맡을 법한 보직│행정병  행정병이 제일 많이 하는 일이 바로 간부들 커피타기다. “원일병. 커피좀 타와. T.O.P맛으로!”

 

 

 

 

5 <공동경비구역 JSA> 이병헌

민정아, 자 화이팅!

성공과 로맨틱보다 초코파이를 더 좋아하던 시절의 이병헌을 만날 수 있다. 사실 이병헌을 꽃미남 군인이라고 칭하긴 애매하다. 그래도 같이 출연했던 송강호, 김태우, 신하균과 비교하면 단연 발군의 존재감을 드러낸다. 까놓고 말해서 헌병대 옷 입고 선글라스 쓴 모습은 간지 나잖아? 에디터도 군복을 입어봐서 안다. 170cm 초반의 키에 군복입고 그런 카리스마 낸다는게 보통 쉬운 일은 아니거든.

 

실제 군대에서 맡았을 법한 보직│연애병사  연예병사 아니고.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겨울철 자취방에 생기는 몇가지 비극

추위, 곰팡이 그리고 수도관 동파

 

자존감 낮은 너, 연애할 때 조심해야할 것 4

잘 사랑하고 잘 사랑받기 위하여!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훨씬 싸고 좋은 로드샵 ‘레드의 정석’

맥이 너무 비싸서 꾸려봤다

 

기대해도 좋아, 대학생이 만든 MS 광고

 

망한 밤을 밝히는 별들의 말

난 위대해지고 싶어. 그러려면 시간이 더 필요할 거고!

 
동영상

인천공항에 캡슐 호텔이 생겼다고!? 직접 가봤다

시간당 7000원짜리 호텔이라니 대박

 
시리즈캠퍼스 리빙포인트

한곳에서 알바 오래하면 생기는 일

1. 모든 일을 혼자 다 하게 된다

 

귀차니스트를 위한 초신박 청소용품

아주 약간의 의지만 있으면 됩니다

 

딸기 덕후 취향 저격! 카페 신상 딸기 메뉴 4

딸기라는 것이 폭발한다!!!!!!!!

 

빠른년생이 지겹게 듣는 말 5가지

노력해봤자 족보브레이커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