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매년 1100여명의 여자들의 목숨을 앗아 간다는 자궁경부암. 올해부터 만 20세로 무료 검진이 확대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자궁경부암에 대해 알기 쉽게 카드뉴스로 정리해보았다. 자궁경부’앎’은 힘이지 말입니다!

 

 

▶ 올해부터 무료검진 대상이 만 30세에서 만 20세로 확대됐습니다. 짝수년도엔 짝수년생이, 홀수년도엔 홀수년생이 무료검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996년생 새내기들, 계탔지 말입니다. 지금 당장 친구에게 대박사건 공유하지 말입니다.

 

▶ 올해 6월부터, 만 12세 여성청소년은 백신을 무료로 접종 받을 수 있습니다. 좀 늦게 태어날걸 그랬지 말입니다…가 아니라 지금이라도 병원가서 접종하지 말입니다.

 

▶ HPV(인유두종) 바이러스, 어째 이름부터 불길해 보이지 않습니까? 저위험군의 HPV 바이러스는 생식기 사마귀 정도로 가볍게(…) 끝나지만, 고위험군의 HPV 바이러스는 자궁경부암을 일으키지 말입니다!

 

▶ HPV 바이러스는 치료법이 딱히 없습니다. 예방만이 최선이지 말입니다.

 

▶ 3분카레 하나 제대로 데우지 못하는 짧은 시간 안에, 누군가는 자궁경부암으로 생을 마감합니다. 자궁경부암은 전 세계 가임기 여성 (15-44세)에게서 발생하는 여성암 중 사망률 2위이지 말입니다.

 

▶ 우리나라에서는 매년 3300여명이 자궁경부암을 진단받고, 이 중 약 3분의 1이 사망하지 말입니다.(2014년 통계)

 

▶ 백신으로 암을 예방한다니 신박하지 않습니까? 자궁경부암 백신(HPV 백신)은 암을 예방하는 유일한 백신이지 말입니다.

 

▶ 게다가 백신을 맞아두면 질암, 외음부암, 항문암, 두경부암(뇌 아래에서 가슴 윗부분 사이에 생기는 암), 생식기 사마귀 등도 인생에서 짜이찌엔입니다..

 

▶ 거 ㄱh 짖는 소리 좀 안 나게 해라… 저희 어머니, 저 낳고 맞으셨지 말입니다.

 

▶ 성경험 전에 맞으면 백신 효과가 좀 더 좋긴 합니다. 모태솔로 의문의 1승 해버리지 말입니다. 축하드리지 말입니다.

 

▶ 남성들도 HPV 바이러스에 감염됩니다. 성관계를 통해 남성이 HPV 바이러스를 옮길 수 있고 이는 여성에게 심각한 질환을 야기하지 말입니다.

 

▶ 백신으로 음경암, 항문암, 생식기 사마귀 등을 막을 수 있어, 남자도 접종을 해야 하지 말입니다.

 

▶ 말보단 행동으로 애인을 위하는 남자가, 진짜 남자지! 말입니다.

 

▶ 자궁경부암 예방주간은 대한산부인과학회가 자궁경부암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정하는 날이지 말입니다.

 

▶ 산부인과 전문의 클래스와 1:1 상담, 예방서약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서울시 곳곳에서 열리니 관심 부탁 드리지 말입니다.

 

▶ 자궁경부암 백신, 귀찮다고 스킵했다간 인생을 스킵하는 수가 있으니 이번 기회에 더 많이 알아두고, 확실히 맞아두지 말입니다.

 

 

Freelance Editor_김나라 smellycat711@naver.com

Illustrator_배진희


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나!

국민 주거고민 맞춤형 해결사 등장!


연세대 과탑의 공부법

학점 100% 올리는 과목별 팁부터 특별 공부템까지!

 

똑똑한 대학생은 집 구할 때 부동산을 이용하지 않는다

더 똑똑한 국토부 마이홈의 AI 마이봇을 이용한다

 

펜타곤 진호 & 오마이걸 효정의 콜라보 무대가 열린다

인스타그램 @univ20에서 4/18(목)까지 초대 EVENT 진행!

 

‘내가 만드는 해치’ 콘텐츠 공모

총 상금 1,740만원, 4월 24일까지 접수!

 

졸업작품에 2,300시간을 쏟은 동국대생

“완벽하게 끝낼 게 아니라면 시작도 안 했어요”

 

최대 240만 원,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해드립니다

지금 바로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지원하자!

 

문화예술 콘텐츠 기획/창작 취준생을 위한 비대면 무료 교육

총 150명 선발

 

코딩을 무료로 배울 수 있다고?

코딩부터 면접까지 취업 올케어

 

❛지구 반대편에서 할머니의 집밥을 기록합니다❜ 미뇨끼 인터뷰

대한민국에서 우리집 이탈리아의 따뜻한 요리 영상을 만드는 미뇨끼 이야기

 

자궁경부암, 제대로 알아야 하지 말입니다.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