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다양함과 소통하다.’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대학생들에 의해 대학생들을 위해 펼쳐지는 대학생활박람회 유니브엑스포. 준비되어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콘텐츠 중에서 우리는 어떠한 부분에 주목해야 행사를 보다 더 잘 즐길 수 있을까? 크게 3가지 주제로 나누어 보았다.


PART1.

유니브엑스포 안에서 나의 목소리를 ‘듣다’.

 

 

1. 토크콘서트: 자존감 회복 프로젝트, ‘잘하고 있다. 자라고 있다’

 

끊임없이 다른 사람과 비교를 하며 불안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당신에게 우리는 모두 자신의 위치에서 잘하고 있고 많은 고난과 시련을 통해 자라고 있다고 말해주고자 한다. 토크 콘서트에서 주목해야할 부분은 일방적으로 강연을 전달하는 것이 아닌 현장에서 관객들이 함께 고민을 나누고 강연 연사님들과 함께 해결책을 찾아나가는 과정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다.

 

토요일에는 인큐 인재양성소 대표인 윤소정 연사님과 여성 농업 CEO인 김가영 연사님이 일요일에는 청춘상담 연사님인 장재열 연사님, 뉴스에이드 대표이사이자 편집장인 이혜린 연사님 그리고 휴학멘토라 불리는 이미준 연사님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2. 공연 ESC스테이지: 관객을 흥분시키다!(Excite)

관객과 공감하다!(Sympathize) 관객을 응원하다!(Cheer)

 

ESC스테이지는 의미에 맞추어 불안한 하루하루를 보내며 지친 대학생들에게 공연을 통해 응원과 격려를 전해주고자 한다. Excite를 뜻하는 E 스테이지에는 이화여대 재즈댄스 동아리 뷰할로 외 5팀이 준비되어 있고 특히나 E 스테이지의 헤이즈 밴드는 슈퍼스타 K3 4강까지 진출한 팀으로서 유니브엑스포를 더욱 신나게 만들어줄 예정이라고 한다.

 

Sympathize를 뜻하는 S 스테이지에는 어쿠스틱 밴드 오추프로젝트 외 5팀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S 스테이지에는 뮤지컬, 마술, 어쿠스틱 공연 등 공연이 보다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마지막 Cheer을 뜻하는 C 스테이지에는 서울여대, 성균관대 응원단을 포함해 4팀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나 C 스테이지의 김정준은 히든싱어 김진호 편 우승자로서 유니브엑스포를 찾은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라고 한다.


PATR2.

유니브엑스포 안에서 나의 모습을 ‘보다.’


 

 

1. 20대 대학생들에게 자신만의 ‘美’를 찾아주기 위해 기획된 ‘뷰티존’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뷰티존’은 20대 대학생들이 자신에게 어울리는 ‘美’를 찾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되었다. 가장 기본적으로는 자신의 피부진단을 시작으로, 본인이 가지고 있는 제품으로 할 수 있는 화장법, 퍼스널칼라, 네일, 헤어, 패션까지 뷰티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담아 대학생들이 뷰티에 관해 할 수 있는 많은 고민들을 해소해줄 수 있도록 한다.

 

‘뷰티존’에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컬러즈와 함께 하는 퍼스널 컬러진단 콘텐츠다. 해당 기업 컬러즈 전문가와 함께 하는 1:1 진단을 통해 개개인에 맞는 퍼스널 컬러를 알 수 있다. 이를 통해 대학생들이 자신만의 멋을 찾아갈 수 있길 기대하는 바이다.

 

2. 여행을 통해 삶에 활력을 얻고 싶은 청춘을 위해 기획된 ‘여행존’

 

‘여행존’은 학업과 아르바이트에 지친 대학생들에게 반복적인 일상으로부터 벗어나 ‘여행’을 통해 삶에 활력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일상 속 도심여행부터 해외 여행까지, 여행에 관한 유용하고 다양한 정보들을 소개하여 대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콘텐츠를 제시하고, 다양한 대학생 여행지원프로그램을 소개하여 대학생들의 여행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실질적 혜택을 제공한다.

 

‘여행존’에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ISAK 외국인 유학생과 함께하는 Act Like Local 콘텐츠이다. 이 콘텐츠는 20대 다운 새롭고 개성 있는 여행을 하고자 하는 대학생들을 위해서 기획되었다. 외국의 20대 대학생들이 직접 세계 각지의 여행지를 소개해줌으로써 일반적인 관광지 소개가 아닌 그 나라의 로컬만이 알 수 있는 여행지를 보다 신선한 방법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PART3.

유니브엑스포에서 나의 관심을 ‘잡다.’


 

 

1. 20대 대학생들이 경제구성원으로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꼭 필요한 경제 정보를 제공하는 ‘경제존’

 

2016 UnivExpo Seoul은 ‘경제’는 어렵고 복잡한 것이라는 대학생들의 편견을 없앨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경제를 접할 수 있도록 ‘경제존’을 기획했다. 대학생들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경제 상식부터 자산관리 방법까지 정보를 제공하고, 최근 금융 트렌드에 관한 경제정보도 함께 제공하여 대학생들의 경제마인드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경제존’에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유명한 재태크 블로거 요니나와 함께 하는 ‘똑 소리 나는 가계부 쓰는 법’이라는 콘텐츠다. 해당 콘텐츠는 가계부 작성과 관련한 요니나 블로거의 강연 및 멘토링을 통해 재태크에 대한 정보를 보다 구체적이고 쉽게 전달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대학생들이 ‘똑똑한’ 경제인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이 되길 기대하는 바이다.

 

2. DIY(Do It Yourself)를 통해 당신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해 기획 된 ‘유니브 공방’

 

‘유니브 공방’은 DIY(Do It Yourself)에 대해 쉽게 접할 수 있게 하고, 누구나 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 주면서 대학생들에게 ‘나도 충분히 할 수 있다.’ 라는 자신감을 줄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단순한 대학생활 정보제공 부스와 달리 직접 체험까지도 이어질 수 있어 다른 존들과 차별화 되고 동적인 부스로 진행된다.

 

‘유니브 공방’에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요즘 핫한 인테리어 전문가 제이쓴과 함께 하는 ‘셀프 인테리어 아이템 만들기’ 라는 콘텐츠다. 자취하는 대학생들이 많아지면서 자신의 방을 예쁘게 꾸밀 수 있는 셀프 인테리어 또한 인기를 끌고 있다. 제이쓴이 전하는 셀프 인테리어 팁, 인테리어 시연 등을 통해 많은 대학생들은 DIY 뿐만 아니라 셀프 인테리어의 다양한 콘텐츠들을 접할 수 있을 것이다.

 

 

대학내일 박지호 에디터 hoya@univ.me

[대학내일] 20대 라이프 가이드 매거진

 


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나!

국민 주거고민 맞춤형 해결사 등장!


똑똑한 대학생은 집 구할 때 부동산을 이용하지 않는다

더 똑똑한 국토부 마이홈의 AI 마이봇을 이용한다

 

펜타곤 진호 & 오마이걸 효정의 콜라보 무대가 열린다

인스타그램 @univ20에서 4/18(목)까지 초대 EVENT 진행!

 

‘내가 만드는 해치’ 콘텐츠 공모

총 상금 1,740만원, 4월 24일까지 접수!

 

졸업작품에 2,300시간을 쏟은 동국대생

“완벽하게 끝낼 게 아니라면 시작도 안 했어요”

 

최대 240만 원,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해드립니다

지금 바로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지원하자!

 

코딩을 무료로 배울 수 있다고?

코딩부터 면접까지 취업 올케어

 

문화예술 콘텐츠 기획/창작 취준생을 위한 비대면 무료 교육

총 150명 선발

 

❛지구 반대편에서 할머니의 집밥을 기록합니다❜ 미뇨끼 인터뷰

대한민국에서 우리집 이탈리아의 따뜻한 요리 영상을 만드는 미뇨끼 이야기

 

2016 유니브엑스포

 

2016 유니브엑스포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