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해 전, 프리미엄 김밥 열풍이 불면서 편의점에도 도시락 김밥이 등장했다. 이들의 속 재료의 비중은 70%은 기본으로 넘고 가격도 2000원 이상이다. 편의점에서 파는 줄 김밥의 가성비 평가(PART 1 보러가기)에 이어 3사 편의점에서 팔고 있는 프리미엄 김밥들을 소개한다.

 

 

김밥에 돈까스를 넣다니! 정주영 회장이 감격할만한 도전정신이구나 싶었다. 가만 생각해보면 돈까스와 밥, 단무지는 라면과 김치처럼 함께 먹어야 하는 구성이다. 역시나 김밥에 들어가서도 단무지와 돈까스는 최상의 팀워크를 자랑한다. 돈까스 소스의 향도 진하게 나서 경양식 식당의 테이크아웃 버전같다.

 

 

이름과 달리 와사비 맛은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대신 김밥의 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참치샐러드가 일본식 마끼 김밥을 연상시킨다. 무엇보다 김밥 크기가 압도적이다. 한 입에 넣기엔 크고 나눠 먹자니 애매하다. 수업시간에 몰래 한 입에 넣었다가는 못생김 지수가 증가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한 입에 쏙 들어가는 꼬마 김밥을 치즈 딥핑 소스에 찍어먹을 수 있다. 스팸과 김치참치 두 가지 맛이 있는데 소풍날 엄마가 싸주던 집 김밥 맛이 나서 친근하게 느껴지는 도시락.

 

 

프리미엄 김밥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불고기가 터질듯이 아주 낭낭하게 들어 있다. 불고기 맛이 특이한데, 숯불 향과 함께 매콤함이 느껴진다. 역시 사람도 김밥도 겉모습만 보고 판단할 수 없다.

 

 

김밥에 치즈를 찍어 먹을 생각은 누가 한 걸까. 소스가 대박이다. 체다 치즈를 녹인 듯 진한 풍미가 피자집 딥핑 소스와는 다른 차원이다. 어묵도 비리지 않고 부드럽게 씹힌다. 가히 동서양 조화를 완성한, 글로벌 김밥이라 할 수 있다.

 

 

스팸만큼이나 호불호 갈리지 않을 존맛 김밥이다. 소시지가 다 한 김밥. 데이트 날 시간은 없고 정성은 들이고 싶을 때 도시락 통에 옮겨 담아 “내가 만든 김밥이야”라고 해도 믿을 만큼 예쁜 비주얼. 베를린과 비엔나 소시지의 연관 관계를 어디서 찾아야 할지 다소 혼란스럽긴 하지만… 독일이 소시지로 유명하니 그런 걸로.

 

 

편의점 도시락이 4500원이라니 잠시 손을 떨었지만 구성을 보면 생각을 고쳐먹게 된다. 이것저것 골라먹기 좋아하는 두 사람을 위한 3가지 맛 구성에 샐러드도 포함돼 있다. 결정장애가 있다면 주저 말고 이 도시락을 고르라.

 

 

다이어터를 위한 김밥. 닭가슴살과 구운 두부가 들어 있어 아주 담백하다. 도시락을 먹고 있으면 여기는 조계사 템플스테이를 하는 기분이다. 속세의 맛을 버리지 못한 중생들을 위해 타르타르 소스도 담겨있으니 간이 심심하다 느껴지면 소스에 꼭 찍어 먹자.

 

 

Design_ 김지현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기대해도 좋아, 대학생이 만든 MS 광고

 

망한 밤을 밝히는 별들의 말

난 위대해지고 싶어. 그러려면 시간이 더 필요할 거고!

 
동영상

인천공항에 캡슐 호텔이 생겼다고!? 직접 가봤다

시간당 7000원짜리 호텔이라니 대박

 

고글과 장갑이 없는 당신이 스키장에 가게 됐다

세상 좋아졌다는 말 밖에 안 나옴

 

빠른년생이 지겹게 듣는 말 5가지

노력해봤자 족보브레이커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홍조 없애는 꿀팁 5

부끄러워서 그런거 아니라고!

 
시리즈캠퍼스 리빙포인트

한곳에서 알바 오래하면 생기는 일

1. 모든 일을 혼자 다 하게 된다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입체파 얼굴되는 컬러코렉팅을 해봤다!

살아나라 얼굴 윤곽

 

표지모델 소유정의 인생템 네 가지

빨려들어갈 것 같은 오묘한 매력, 유정씨의 뷰티 아이템

 

아직도 혼자 읽니?

"내 인생은 트레바리 이전과 이후로 나뉜다"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