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3살 이상 더 들어 보이고, 아무리 화장을 해도 안색이 칙칙하다? 그건 바로 눈 밑, 다크서클 때문이다. 눈 밑만 제대로 커버해도 어려 보일 수 있다.

 

다크서클 컨실러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바로 본인의 다크서클 컬러를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다. 다크서클은 크게 붉은 다크서클, 까만 다크서클, 푸른 다크서클로 나눌 수 있다. 당장 거울을 보자. 그리고 아래 제품 중,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자.

 

까만 다크서클
나스 래디언트 크리미 컨실러

6ml, 4만원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한 목소리로 다크서클 컨실러는 나스!라고 말한다. 촉촉함과 커버력, 두 가지를 완벽하게 충족하기 때문이다.

 

나스 컨실러 중 추천하고픈 컬러는 바로 커스터드와 바닐라 컬러다. 동양인의 베이스 컬러에 잘 맞다. 나스 컨실러는 전체적으로 까만 다크서클을 잘 가려준다. 바닐라 컬러는 21호와 그보다 밝은 피부, 커스터드 컬러는 22호 이상의 피부에 잘 맞다. 까무잡잡한 사람이 바닐라 컬러를 사용하면 눈 밑만 뜰 수 있으니 참고하자.

 

저렴이 다크서클 컨실러를 발랐더니 건조해서 눈 밑 주름에 마구 낀다면, 비싼 값하는 나스 컨실러를 사용해보자.

 

검붉은 다크서클
메이블린 뉴욕 에이지 리와인드 컨실러

6ml, 1만 5000원

 

귀찮아서(또는 바빠서) 다크서클 커버에 오랜 시간 공 들이지 못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일명 ‘봉 컨실러’로, 보송보송한 어플리케이터가 달려 있다. 다이얼을 돌리면 텍스쳐가 조금씩 나온다. 기본 베이지에 핑크빛이 살짝 도는 컬러로, 검붉은 보랏빛 다크서클을 잘 가려준다.

 

눈 밑에 대충 바르고 잘 펴주면 다크서클 커버 끝! 마무리감이 산뜻하며 지속력도 높은 편이다. 부피가 작아 들고 다니기 간편하다. 파우치에 넣어 다니면서 수정 화장하기에 좋다.

 

푸른 다크서클
캔메이크 컬러 스틱

2g, 1만 2000원

 

남들과 달리 눈 밑이 푸르댕댕하다면? 요즘 핑크 립스틱으로 다크서클을 커버하는 방법이 화제다. 하지만, 막상 립스틱을 눈 밑에 발라 보면 끼임 현상이 심하고, 적당한 색감을 내기 어렵다.

 

차라리 핑크빛이 도는 컨실러를 사용하는 게 간편하고 좋다. 캔메이크의 컬러 스틱 7호 애프리콧트는 코랄색 컨실러다. 일반 컨실러보다 핑크와 오렌지빛이 많이 돌아 푸른 다크서클 커버에 효과적이다.

 

붉은 다크서클
어퓨 다크서클 브라이트너

5g, 8000원

 

다크서클 중에 눈 밑 피부가 매우 얇아 눈 밑 핏줄이 비치는 경우가 있다. 바로 붉은 다크서클. 이런 다크서클을 효과적으로 가리기 위해서는 보색 컬러의 컨실러를 바르는 게 좋다.

 

붉은색을 없애려면 연둣빛 브라이트너를 사용하자. 어퓨의 다크서클 브라이트너 4호 민트는 붉은 다크서클 잡는 귀신이다. 또한, 홍조 커버에도 좋다. 자신의 피부색에 비해 조금 밝다면, 평소 사용하는 파운데이션을 믹스해 바르면 된다.

 

모든 종류의 다크서클
캐트리스 올라운드 컨실러

6g, 6500원

 

내 다크서클은 푸른 빛이 돌기도 하고, 붉기도 하고, 게다가 까맣다고? 그럼 여러 가지 컬러의 컨실러를 사용하면 그만이다. 캐트리스의 올라운드 컨실러는 컨실러 파레트다.

 

연두빛, 코랄, 베이지, 부분 섀딩에 좋은 어두운 베이지 컬러까지 다 있다. 만능 컨실러인 셈. 대신 컨실러 브러쉬를 사용해 세심하게 터치할 필요가 있다. 또한, 살짝 매트한 질감으로 베이스 메이크업을 촉촉하게 한 후 바르는 것을 추천한다.


상상속 인생회사로 이젠 출근!

대학내일 내일을 함께 만들 경력직 인재를 모십니다.

시리즈호에호에 대학생활

재수가 한 사람의 인생에 미치는 영향

남들보다 1년 뒤처졌다는 압박감ㅠㅠ

 

돈 안 들이고 해외로 떠날 수 있는 대외활동 BEST 4

이때 아니면 언제 공짜로 가보겠어

 

살려고 운동하다가 취뽀했어요

필라테스 강사 편 곽슬기

 

[법알못 필독서] 호구 탈출 : 주거 편

건물‘주님’이라지만 쫄지 말고 말하자. “그건 제 잘못이 아닙니다.”

 

[법알못 필독서] 호구 탈출 : 환불 편

센 척 안 해도, 환불 메이크업 없이도 환불 받을 수 있어야 한다.

 

[법알못 필독서] 위험 탈출 : 연애 편

매일 말도 없이 집 앞에서 기다리고, 배터리가 닳도록 부재중 전화를 남기고. 그거 범죄 맞아. 도망쳐!

 

3월에 CC하면 99% 망하는 이유

지금 연애하려는 사람에게 할 말 있어. 제발 멈춰...

 

[마춤법 vs맞춤법] 피다? 피우다?

저는 ‘담배를 피다’가 입에 붙습니다. 여러분도 그렇지 않나요?

 

작은 섬에서 보낸 조용한 하루 인천 자월도

관광지 같은 커다란 섬에선 느낄 수 없는 조용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과대 주목! 엠티 장소 선정하는 방법

앞으로 고생할 과대들을 위해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