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3살 이상 더 들어 보이고, 아무리 화장을 해도 안색이 칙칙하다? 그건 바로 눈 밑, 다크서클 때문이다. 눈 밑만 제대로 커버해도 어려 보일 수 있다.

 

다크서클 컨실러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바로 본인의 다크서클 컬러를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다. 다크서클은 크게 붉은 다크서클, 까만 다크서클, 푸른 다크서클로 나눌 수 있다. 당장 거울을 보자. 그리고 아래 제품 중,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자.

 

까만 다크서클
나스 래디언트 크리미 컨실러

6ml, 4만원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한 목소리로 다크서클 컨실러는 나스!라고 말한다. 촉촉함과 커버력, 두 가지를 완벽하게 충족하기 때문이다.

 

나스 컨실러 중 추천하고픈 컬러는 바로 커스터드와 바닐라 컬러다. 동양인의 베이스 컬러에 잘 맞다. 나스 컨실러는 전체적으로 까만 다크서클을 잘 가려준다. 바닐라 컬러는 21호와 그보다 밝은 피부, 커스터드 컬러는 22호 이상의 피부에 잘 맞다. 까무잡잡한 사람이 바닐라 컬러를 사용하면 눈 밑만 뜰 수 있으니 참고하자.

 

저렴이 다크서클 컨실러를 발랐더니 건조해서 눈 밑 주름에 마구 낀다면, 비싼 값하는 나스 컨실러를 사용해보자.

 

검붉은 다크서클
메이블린 뉴욕 에이지 리와인드 컨실러

6ml, 1만 5000원

 

귀찮아서(또는 바빠서) 다크서클 커버에 오랜 시간 공 들이지 못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일명 ‘봉 컨실러’로, 보송보송한 어플리케이터가 달려 있다. 다이얼을 돌리면 텍스쳐가 조금씩 나온다. 기본 베이지에 핑크빛이 살짝 도는 컬러로, 검붉은 보랏빛 다크서클을 잘 가려준다.

 

눈 밑에 대충 바르고 잘 펴주면 다크서클 커버 끝! 마무리감이 산뜻하며 지속력도 높은 편이다. 부피가 작아 들고 다니기 간편하다. 파우치에 넣어 다니면서 수정 화장하기에 좋다.

 

푸른 다크서클
캔메이크 컬러 스틱

2g, 1만 2000원

 

남들과 달리 눈 밑이 푸르댕댕하다면? 요즘 핑크 립스틱으로 다크서클을 커버하는 방법이 화제다. 하지만, 막상 립스틱을 눈 밑에 발라 보면 끼임 현상이 심하고, 적당한 색감을 내기 어렵다.

 

차라리 핑크빛이 도는 컨실러를 사용하는 게 간편하고 좋다. 캔메이크의 컬러 스틱 7호 애프리콧트는 코랄색 컨실러다. 일반 컨실러보다 핑크와 오렌지빛이 많이 돌아 푸른 다크서클 커버에 효과적이다.

 

붉은 다크서클
어퓨 다크서클 브라이트너

5g, 8000원

 

다크서클 중에 눈 밑 피부가 매우 얇아 눈 밑 핏줄이 비치는 경우가 있다. 바로 붉은 다크서클. 이런 다크서클을 효과적으로 가리기 위해서는 보색 컬러의 컨실러를 바르는 게 좋다.

 

붉은색을 없애려면 연둣빛 브라이트너를 사용하자. 어퓨의 다크서클 브라이트너 4호 민트는 붉은 다크서클 잡는 귀신이다. 또한, 홍조 커버에도 좋다. 자신의 피부색에 비해 조금 밝다면, 평소 사용하는 파운데이션을 믹스해 바르면 된다.

 

모든 종류의 다크서클
캐트리스 올라운드 컨실러

6g, 6500원

 

내 다크서클은 푸른 빛이 돌기도 하고, 붉기도 하고, 게다가 까맣다고? 그럼 여러 가지 컬러의 컨실러를 사용하면 그만이다. 캐트리스의 올라운드 컨실러는 컨실러 파레트다.

 

연두빛, 코랄, 베이지, 부분 섀딩에 좋은 어두운 베이지 컬러까지 다 있다. 만능 컨실러인 셈. 대신 컨실러 브러쉬를 사용해 세심하게 터치할 필요가 있다. 또한, 살짝 매트한 질감으로 베이스 메이크업을 촉촉하게 한 후 바르는 것을 추천한다.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시리즈캠퍼스 리빙포인트

한곳에서 알바 오래하면 생기는 일

1. 모든 일을 혼자 다 하게 된다

 
동영상

인천공항에 캡슐 호텔이 생겼다고!? 직접 가봤다

시간당 7000원짜리 호텔이라니 대박

 

고글과 장갑이 없는 당신이 스키장에 가게 됐다

세상 좋아졌다는 말 밖에 안 나옴

 

빠른년생이 지겹게 듣는 말 5가지

노력해봤자 족보브레이커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홍조 없애는 꿀팁 5

부끄러워서 그런거 아니라고!

 

어른스러워지고 싶어요

저도 성숙해지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어른스러워질까요?

 

인생에서 좀 더 일찍 알았다면 좋았을 것들

아직 모르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입체파 얼굴되는 컬러코렉팅을 해봤다!

살아나라 얼굴 윤곽

 

당신의 에세이에 힘을 주는 5가지 팁

글은 독자와의 밀당! 갖가지 방법으로 독자를 유혹하는 방법

 

표지모델! 가톨릭대 의류학 14 소유정

2017년에는 프로 모델로서의 꿈을 이뤄 나가고 싶어요.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