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가는 대로 할 수 있다는 행복도 잠시. 혼자 여행 갈 때 가장 서러운 순간은 언제일까?

남자친구, 여자친구와 여행을 떠날 때 위험한 순간은?

 

대학내일 20대연구소가 20대 남녀 4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동행자 유형에 따른 20대 여행실태조사>를 통해 커플과 솔로의 여행을 비교해봤다.

 

 

너와 함께라면 어디든 갈 수 있어♥ 20대 절반 이상은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라면 낯선 해외로의 여행도 문제 없다고 응답했다. 하지만 혼자 떠나는 여행은 국내 여행지가 적절하다는 반응이었다.

 

재밌는 점은 국내까지만 홀로 여행할 수 있다(41.6%)고 밝힌 응답자들은 모두 직장인, 해외여행도 혼자 갈 수 있다(39.3%)고 응답한 사람들은 전부 대학생이었다는 것. 역시 젊은 게 최고다. 혼자라도 해외로 떠날 수 있다는 대학생들의 패기를 엿볼 수 있었다.

 

 

커플 여행을 떠날 예정이라면, 당장이라도 DSLR을 들고 나가 사진 찍는 연습을 시작하자. 가장 높은 응답률인 37%가 연인과 함께 사진을 남기는 찍사여행을 떠나고 싶다고 응답했기 때문.

 

한편 나홀로 여행객 중 39%는 먹방여행을 좋아한다고. 편식쟁이 친구랑 싸우고 싶지 않다면, 먹방 여행은 나홀로 떠나는 게 짱이다.

 

 

24시간 함께 지내다 보면 자연스레 생리현상을 알리는 신호가 찾아온다. 하루 쯤은 참고 넘어간다 치자. 하지만 이튿날 아침, 기상나팔처럼 꾸륵거리는 배를 부여잡고 있으려니 죽을 맛이다. 화장실로 달려가 변기에 앉아 사자후를 지를 수도 없는 노릇이다.

 

커플 중 무려 36%가 여행에서 이런 상황을 가장 걱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어쩔 수 없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서로에게 예쁜 모습만 보여주고 싶어하는 마음이 느껴진다.

 

먹방여행을 선호하는 혼자 여행객은 역시 식당에서 힘들어했다. 맛집을 찾아갔는데 2인분 이상 주문해야 하는 상황이 닥치면? 먹방여행 마니아로서 상상만 해도 가슴이 미어진다. 이렇게 서러울 수가…

 

 

선호하는 숙박 업소 유형도 차이가 크다. 커플이 대체로 호텔에서 숙박하고 싶어하는 반면, 혼자 여행을 할 때는 부담 없는 게스트하우스를 선호한다. 당연할지도. 나 역시 지난여름 홀로 제주도 게스트하우스에서 묵은 적이 있는데, 절반 이상이 혼자 온 여행객이었다. 덕분에 광란의 밤을 보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연구리포트에서 확인하세요.

<동행자 유형에 따른 20대 여행실태조사> https://20slab.naeilshot.co.kr/archives/12141

 


상상속 인생회사로 이젠 출근!

대학내일 내일을 함께 만들 경력직 인재를 모십니다.


피코크 꿀템으로 차린 카페.st 브런치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2인분 같은 1인분을 원하는 나를 위한 푸짐 브런치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내 눈 곡률 찾고 인생 뷰러도 찾자!

눈 곡률 구하는 방법부터 각종 뷰러 곡률까지♥

 

난 가끔 벤치에 앉아 광합성을 하곤 해….

따사로운 신촌의 햇살은 죽어있는 비타민 D도 살리거든...

 

[마춤법vs맞춤법] 잊다? 잃다?

이 두 단어는 여기에 넣어도 저기에 넣어도 찰떡같이 어울리거든요.

 

이 봄, 단 한 권의 책을 골라야 한다면

같이 버텨보자는 위로

 

내가 한 달에 4번 재판 받는 이유

소녀상을 지키다가 한 달에 4번 재판 받고 있는 김샘 씨와의 인터뷰

 

나도 장사나 해 볼까? 싶은 사람에게

20대에 창업한 젊은 사장님들이 경고한다

 

[법알못 필독서] 호구 탈출 : 환불 편

센 척 안 해도, 환불 메이크업 없이도 환불 받을 수 있어야 한다.

 

표지모델! 경희대 무용학부 발레 전공 15 오현경

춤을 추는 동안에는 고민거리도 잊고 나 자신에게 집중하게 돼요.

 

마법의 요리 소스 5대천왕

라면스프 뺨치는 요리계의 사기캐!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