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끄러운 소리에 눈을 뜨니 악의 세력이 왕국을 파괴하고 있다. 별별 영웅들도 막지 못한 악의 무리를 해치우고 세상을 구할 건 오직 당신뿐. 어서 무기 들고 여행을 떠나자. 그 전에 잠깐, 정의 구현을 위해선 아주아주 센 동료들이 필요하다. 세븐나이츠 vs. 별이되어라! 당신은 어떤 세계에 뛰어들 텐가.

 

수집형RPG

‘몬스터길들이기’가 시작한 모바일게임계 대세 장르. 캐릭터 수집이 주요 재미로 보통 전투는 자동 처리된다. 최종 목표는 각 캐릭터를 강화, 합성해 최강 캐릭터로 키우는 것.

 

‘별이되어라!’처럼 주인공이 정해져 있는 경우와 ‘세븐나이츠’처럼 주인공이 무의미한 경우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모험을 기본으로 공성전, 길드전, 무한의 탑 등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된다.

 

세븐나이츠

 

출시일 2014.03.07

퍼블리셔 넷마블게임즈

개발사 넷마블넥서스

 

 

스토리 및 세계관

주인공 에반이 악을 소탕하기 위해 원정대와 함께 아스드 대륙을 여행하는 내용. 제목인 세븐나이츠는 대륙을 다스리는 일곱 영웅이자 전쟁의 원흉이다.

 

스토리만 보면 서양 판타지인데 어째 닌자, 수도승, 손오공 등 동양 세계관 캐릭터가 총출동한다. 덕분에 사신강림부터 금강불괴, 신내림까지 사용되는 스킬도 국적불문이다. 파괴신이 세계의 땅을 12개로 나눈 건 되는대로 세계관을 짬뽕시키기 위해서가 틀림없다. 여긴 어디? 나는 누구?

 

 

쇼 미 더 머니

에반 등 떠민 게 미안했는지 여신 엘레나가 선물을 후하게 준다. 영웅 하나가 30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루비를 2개씩 주는 것. 루비는 영웅 및 장비 뽑기, 열쇠 사기 등에 무한히 들어가기 때문에 무과금러에겐 이 선물이 젖과 꿀이다. ‘쫄작’이라는 이름이 있을 정도로 많은 이용자들이 무조건 한다.

 

신규 유저라면 쫄작용 덱 맞추는 게 우선순위 1번일 정도다. ‘자동전투’ 켜놓으면 알아서 모험을 도니 핸드폰만 열일할 뿐 사실상 노가다도 아니다.

 

 

보는 재미

한 명씩 돌아가며 스킬을 발사하는 턴제 방식으로 전투가 전개된다. 전쟁 한복판이라는 다급함은 잊은 듯한 실로 평화로운 전투 방식이다. 덕분에 다섯 명 팀원 각각이 어떤 스킬을 쓰는지 찬찬히 감상할 수 있는 건 장점.

 

슬로우 모션으로 당겼다 빵! 터뜨리는 화려한 스킬 이펙트를 보고 있자면 내 캐가 이렇게 세다고 동네방네 자랑하고 싶어진다. 다만 재방에 삼방까지 그 맛 하나로 버티기엔 세상은 넓고 재밌는 건 많다.

 

 

매력 터지는 (주관적인) 진짜 주인공

“나를 따르라” 힘과 죽음에 대한 갈망으로 들끓는 차가운 대륙 남자 델론즈. 세븐나이츠 소속이지만 각성 시 타락해 다크나이츠가 된다. 동료 뒤통수를 칠지언정 사랑하는 공주는 잊지 못하는 순정남이라는 점이 매력 포인트.

 

턱까지 내려오는 금발 머리와 새초롬하니 날카로운 눈매는 어쩐지 보호본능을 자극한다. 게다가 사신을 소환하는 능력남. 조커와 로키의 계보를 잇는 섹시한 악당의 정석이라 할 수 있다. TIP. 이어폰 꼭 끼고 게임하자. 목소리도 멋있다.

 

총평

  • 3주년 찍고도 끄떡없는 모바일 게임 부동의 1위
  • 델론즈와 함께라면 어디라도 좋아
  • 초딩도 할 수 있는 쉬운 게임 but 잘못 뛰어들었다간 시간 훅 감

 

별이되어라!

 

출시일 2014.02.17

퍼블리셔 게임빌

개발사 플린트

 

 

스토리 및 세계관

주인공이 빛의 존재 ‘위상’, 어둠의 존재 ‘태제’, 악의 중심 ‘라그나로크’ 등이 벌이는 전쟁을 막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내용. 방대한 스토리 속에 주요 캐릭터의 사연도 섞여 있어 스킵하기가 쉽지 않다. 데스크라운과 메르세데스 공주의 슬픈 사랑얘기가 대표적이다.

 

시즌4까지 세계관을 넓혀오는 가운데 크게 어긋나는 설정 하나 없이 이야기를 잘 끌고 가고 있는 게 장점. 눈 아플 정도로 화려한 동화풍 그래픽을 생각하면 애니메이션 하나 내도 괜찮을 수준이다.

 

 

쇼 미 더 머니

‘세븐나이츠’에 쫄작이 있다면 ‘별이되어라!’엔 ‘친밀작’이 있다. 동료 하나가 최대 친밀도 100을 달성할 때마다 주는 루비 10개를 모으는 것. 같이 모험 서너 번만 돌아도 금방 친밀도가 차며, 한 지역의 동료를 전부 친밀작 했을 땐 보너스 100루비도 줘 해볼 만하다.

 

사실 루비 모으기 보다 더 힘든 건 영웅 각성에 필요한 정수 모으기와 레벨 업이다. 특히 레벨의 경우 끝없는 만렙 확장으로 유저들의 분노를 사고 있다. 별다른 팁은 없다. 노가다가 답이다.

 

 

보는 재미

늘씬한 6등신 캐릭터들이 스킬을 융단폭격하며 화면을 난장판으로 만든다. 적군이 초토화되는 모습은 한 마디로 시원하다. 스피커 켜 놓고 플레이하면 온갖 효과음에 체증이 내려갈 정도. 단 개별 스킬을 살펴보기가 힘들고 전투가 너무 빨리 끝나 허무한 게 단점이다.

 

2D 그래픽 탓에 캐릭터들이 약간 관절 인형 같기도 하다. 그래도 이 정도로 예뻐 주면 마냥 고맙다. 자체필터링만 가동하면 삐걱대는 움직임이 살랑살랑 몸을 흔드는 것처럼 보인다.

 

 

매력 터지는 (주관적인) 진짜 주인공

“모험자 여관에 놀러오세요.” 반전 있는 여자, ‘모험자의 여관’의 주인 벨스노우. 유일하게 동료가 된 NPC로 각성하면 진한 화장을 하고 머리에 꽃을 단다. 같이 환불하러 가기 딱 좋을 것 같은 이 언니의 진짜 정체는 주인공을 전장에 끌어들인 최강 마법사 화이트헬.

 

특이하게 분장하면서 안경을 벗고 미모를 얻었다. 전투 시 여관하며 쌓은 인맥을 발휘해 친구들을 소환하는 게 특기. 이런 친구는 사귀지 말아야한다는 조언을 준다.

 

총평

  • 3년을 달렸어도 한 치 흔들림 없는 스토리와 그래픽에 박수
  • 부둥부둥해주고픈 사연 많은 캐릭터들
  • 세나보다 다소 높은 난이도. 수집형 RPG 마니아에게 추천

 


상상속 인생회사로 이젠 출근!

대학내일 내일을 함께 만들 경력직 인재를 모십니다.

시리즈호에호에 대학생활

재수가 한 사람의 인생에 미치는 영향

남들보다 1년 뒤처졌다는 압박감ㅠㅠ

 

돈 안 들이고 해외로 떠날 수 있는 대외활동 BEST 4

이때 아니면 언제 공짜로 가보겠어

 

살려고 운동하다가 취뽀했어요

필라테스 강사 편 곽슬기

 

[법알못 필독서] 호구 탈출 : 주거 편

건물‘주님’이라지만 쫄지 말고 말하자. “그건 제 잘못이 아닙니다.”

 

[법알못 필독서] 호구 탈출 : 환불 편

센 척 안 해도, 환불 메이크업 없이도 환불 받을 수 있어야 한다.

 

[법알못 필독서] 위험 탈출 : 연애 편

매일 말도 없이 집 앞에서 기다리고, 배터리가 닳도록 부재중 전화를 남기고. 그거 범죄 맞아. 도망쳐!

 

3월에 CC하면 99% 망하는 이유

지금 연애하려는 사람에게 할 말 있어. 제발 멈춰...

 

[마춤법 vs맞춤법] 피다? 피우다?

저는 ‘담배를 피다’가 입에 붙습니다. 여러분도 그렇지 않나요?

 

작은 섬에서 보낸 조용한 하루 인천 자월도

관광지 같은 커다란 섬에선 느낄 수 없는 조용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과대 주목! 엠티 장소 선정하는 방법

앞으로 고생할 과대들을 위해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