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마카롱과 에끌레르 인증샷을 찍는 사이 인스타 세상에선 이미 다른 디저트가 핫하다. 이름도 생소한 #크렘브륄레 게시물은 3천 개가 넘었고, #피낭시에도 2천 개 이상. #오뗄두스, #메종엠오 등 디저트숍 역시 6천 개 이상의 게시물을 자랑한다.

 

이런 기세로는 이름도 몰랐던 디저트가 흔템이 되어, “그게 뭐야?” 같은 굴욕적인 질문을 하게 될지도 모르겠다. 요즘 인스타에서 핫한 프랑스 디저트를 알려줄 테니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먹어보자.

1. 크렘 당쥬 by 오뗄두스

크렘 당쥬 오지게 달쥬? 가격은 5,500원

 

크렘 당쥬는 서울에서 가장 유명한 디저트숍 오뗄두스의 스테디셀러. 워낙 인기가 많아 오후에 가면 다 팔리고 없을 정도다. 뽀얀 마스카포네 크림 치즈와 속에 든 라즈베리 퓌레가 보기만 해도 침 흘리게 만든다.

 

크렘 당쥬는 ‘천사의 크림’이라고도 불리는데, 하늘에서 천사가 내려와 내 칼로리를 없었던 일로 해줄 정도로 맛있어서 붙여진 이름이다. (사실 아니다) 크렘 당쥬는 프랑스 앙주 지방에서 유래했는데, 앙주가 프랑스어 발음으로 ‘천사’라는 의미를 가지기 때문이라고.

 

오뗄두스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래로10길 9 서래


 

2. 피낭시에 by 위고에빅토르

“우리 몇 시에 만나?” “피낭시에^^” 가격은 피낭시에 카라멜 3,000원, 피낭시에 나트류 2,600원

 

피낭시에는 우리말로 ‘금괴’를 뜻한다. 기본적으로 직사각형 모양이니 금괴를 닮긴 했다. 그렇다고 금이 들어가는 건 또 아니다.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에 피낭시에의 유래가 자세히 나와있으니 읽어 보고 친구들과 디저트 먹을 때 조금 더 있어 보이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

 

피낭시에는 본디 가벼운 디저트기 때문에 부담 없이 즐기기에 좋다. 마들렌과 같은 빵 과자를 좋아한다면 꼭 먹어보기 바란다. 특히나 위고에빅토르는 파리의 고급 파티세리. 부드럽고 촘촘한 케익 같은 식감의 피낭시에가 일품이다.

 

위고에빅토르 –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 81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3. 버터팔렛 by 마켓오

버터팔렛 왜 이렇게 많이 팔렷? 가격은 4개입 1,500원, 8개입 3,000원

 

팔렛은 동그랗고 두툼한 원반 모양의 프랑스 정통 비스킷. 프랑스를 대표하는 디저트 중 하나로, 브르타뉴 지방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마켓오의 버터팔렛은 최상등급으로 인증받은 프랑스 버터를 사용해 버터향이 엄청나다. 미슐랭 가이드보다 정확할 때가 가끔씩 있다는 이 땅의 수많은 편돌이들에 의해 맛이 검증됐을 정도.

 

혹자는 한입 베어먹고 프랑스에 갔다 온 느낌까지 들었다고. 프랑스 버터에 프랑스산 게랑드 소금에 프랑스 정통 레시피로 만들어 온통 프랑스이기 때문에 불가능한 것만은 아닌 듯하다. 홍차와 함께 먹으면 그 풍미가 더 살아난다.

 

마켓오 – 각종 편의점과 대형 마트


 

4. 몽블랑 엠오 by 메종엠오

남친 생일선물로도 좋은 몽블랑. 가격은 8,500원

 

몽블랑은 알프스 산맥의 제일 높은 봉우리의 이름이다. 이 케이크는 몽블랑에 반한 이탈리아 요리사가 처음 만들었는데, 이후 프랑스에서 크게 유행했다. (그럼 이탈리아 디저튼가?) 일반적인 몽블랑은 밤으로 만든 마론 크림, 계란 흰자로 만든 머랭, 그리고 생크림과 설탕을 섞은 샹티이 크림이 주 재료.

 

디저트 가게 메종엠오의 몽블랑은 밤 크림보다 바닐라 마스카포르네 크림의 비율이 높고, 속에 레몬 마멀레이드가 숨어있어 상큼하다. 하루에 딱 여섯 개만 만든다. 11시 30분 가게 문이 열리고 12시가 지나면 품절이다. 이번 여름방학엔 못 먹을 것 같으니 2학기를 노리자.

 

메종엠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26길 22


 

5. 크렘 브륄레 by 슈가레인

크렘 브륄레로 사치 좀 부릴래? 가격은 7,400원

 

크렘 브륄레는 ‘태운 크림’이라는 뜻이다. 조리법을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크렘 브륄레는 커스터드 크림(빵집에서 쓰는 노랗고 몽글몽글한 크림)을 그릇에 담은 뒤 그 위에 설탕을 올리고 토치로 열을 가해 만든다. 안은 부드러운 크림이고 겉은 바삭한 카라멜이 되는 것이다.

 

겉은 뜨겁고 속은 차가운, 마치 시험기간 우리의 뇌 같은 디저트다. 숟가락으로 톡톡 쳐 깨트리는 재미가 일품. 경리단길 슈가레인에서는 크렘 브륄레를 주문하면 맛있고 예쁜 머랭 두 개가 함께 나온다.

 

슈가레인 – 서울특별시 용산구 녹사평대로46길 25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뇌과학자가 말하는 작심삼일 극복법 5

당신의 포기를 포기시켜라!

 

표지모델! 가톨릭대 의류학 14 소유정

2017년에는 프로 모델로서의 꿈을 이뤄 나가고 싶어요.

 

올 방학에도 놀고 있는 방학 폐인을 위한 대외활동 BEST 4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미니소 핵저렴한 뷰티템 10

여기 땅 파서 장사하나봐..

 

뜻밖의 아이템이 당신을 청년 실업에서 구원한다

굴러다니던 물건 의문의 1승!

 

공유 숨결 남아있는 <도깨비> 인천 촬영지 투어

은탁이네 집 골목부터 서점까지. 혹시 걷다 보면 도깨비 만날 수 있나요?

 

[알바 후기] 1편 지옥의 화장품 로드샵 알바

쥐꼬리만큼 벌어 신상 사는데, 다 씀…

 

혼술에 제격! 편의점 안주로 나만의 이자카야 만들기

14600원에 내 방에 이자카야 소환!

 

방학이 되니까 부모님과 매일 싸워요

떨어져 있을 때는 애틋했는데, 3일 만에 원수지간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갖지 못해 더 갖고 싶은 부내 풀풀 화장품

로또 되면 꼭 살거야!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