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마카롱과 에끌레르 인증샷을 찍는 사이 인스타 세상에선 이미 다른 디저트가 핫하다. 이름도 생소한 #크렘브륄레 게시물은 3천 개가 넘었고, #피낭시에도 2천 개 이상. #오뗄두스, #메종엠오 등 디저트숍 역시 6천 개 이상의 게시물을 자랑한다.

 

이런 기세로는 이름도 몰랐던 디저트가 흔템이 되어, “그게 뭐야?” 같은 굴욕적인 질문을 하게 될지도 모르겠다. 요즘 인스타에서 핫한 프랑스 디저트를 알려줄 테니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먹어보자.

1. 크렘 당쥬 by 오뗄두스

크렘 당쥬 오지게 달쥬? 가격은 5,500원

 

크렘 당쥬는 서울에서 가장 유명한 디저트숍 오뗄두스의 스테디셀러. 워낙 인기가 많아 오후에 가면 다 팔리고 없을 정도다. 뽀얀 마스카포네 크림 치즈와 속에 든 라즈베리 퓌레가 보기만 해도 침 흘리게 만든다.

 

크렘 당쥬는 ‘천사의 크림’이라고도 불리는데, 하늘에서 천사가 내려와 내 칼로리를 없었던 일로 해줄 정도로 맛있어서 붙여진 이름이다. (사실 아니다) 크렘 당쥬는 프랑스 앙주 지방에서 유래했는데, 앙주가 프랑스어 발음으로 ‘천사’라는 의미를 가지기 때문이라고.

 

오뗄두스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래로10길 9 서래


 

2. 피낭시에 by 위고에빅토르

“우리 몇 시에 만나?” “피낭시에^^” 가격은 피낭시에 카라멜 3,000원, 피낭시에 나트류 2,600원

 

피낭시에는 우리말로 ‘금괴’를 뜻한다. 기본적으로 직사각형 모양이니 금괴를 닮긴 했다. 그렇다고 금이 들어가는 건 또 아니다.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에 피낭시에의 유래가 자세히 나와있으니 읽어 보고 친구들과 디저트 먹을 때 조금 더 있어 보이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

 

피낭시에는 본디 가벼운 디저트기 때문에 부담 없이 즐기기에 좋다. 마들렌과 같은 빵 과자를 좋아한다면 꼭 먹어보기 바란다. 특히나 위고에빅토르는 파리의 고급 파티세리. 부드럽고 촘촘한 케익 같은 식감의 피낭시에가 일품이다.

 

위고에빅토르 –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 81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3. 버터팔렛 by 마켓오

버터팔렛 왜 이렇게 많이 팔렷? 가격은 4개입 1,500원, 8개입 3,000원

 

팔렛은 동그랗고 두툼한 원반 모양의 프랑스 정통 비스킷. 프랑스를 대표하는 디저트 중 하나로, 브르타뉴 지방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마켓오의 버터팔렛은 최상등급으로 인증받은 프랑스 버터를 사용해 버터향이 엄청나다. 미슐랭 가이드보다 정확할 때가 가끔씩 있다는 이 땅의 수많은 편돌이들에 의해 맛이 검증됐을 정도.

 

혹자는 한입 베어먹고 프랑스에 갔다 온 느낌까지 들었다고. 프랑스 버터에 프랑스산 게랑드 소금에 프랑스 정통 레시피로 만들어 온통 프랑스이기 때문에 불가능한 것만은 아닌 듯하다. 홍차와 함께 먹으면 그 풍미가 더 살아난다.

 

마켓오 – 각종 편의점과 대형 마트


 

4. 몽블랑 엠오 by 메종엠오

남친 생일선물로도 좋은 몽블랑. 가격은 8,500원

 

몽블랑은 알프스 산맥의 제일 높은 봉우리의 이름이다. 이 케이크는 몽블랑에 반한 이탈리아 요리사가 처음 만들었는데, 이후 프랑스에서 크게 유행했다. (그럼 이탈리아 디저튼가?) 일반적인 몽블랑은 밤으로 만든 마론 크림, 계란 흰자로 만든 머랭, 그리고 생크림과 설탕을 섞은 샹티이 크림이 주 재료.

 

디저트 가게 메종엠오의 몽블랑은 밤 크림보다 바닐라 마스카포르네 크림의 비율이 높고, 속에 레몬 마멀레이드가 숨어있어 상큼하다. 하루에 딱 여섯 개만 만든다. 11시 30분 가게 문이 열리고 12시가 지나면 품절이다. 이번 여름방학엔 못 먹을 것 같으니 2학기를 노리자.

 

메종엠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26길 22


 

5. 크렘 브륄레 by 슈가레인

크렘 브륄레로 사치 좀 부릴래? 가격은 7,400원

 

크렘 브륄레는 ‘태운 크림’이라는 뜻이다. 조리법을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크렘 브륄레는 커스터드 크림(빵집에서 쓰는 노랗고 몽글몽글한 크림)을 그릇에 담은 뒤 그 위에 설탕을 올리고 토치로 열을 가해 만든다. 안은 부드러운 크림이고 겉은 바삭한 카라멜이 되는 것이다.

 

겉은 뜨겁고 속은 차가운, 마치 시험기간 우리의 뇌 같은 디저트다. 숟가락으로 톡톡 쳐 깨트리는 재미가 일품. 경리단길 슈가레인에서는 크렘 브륄레를 주문하면 맛있고 예쁜 머랭 두 개가 함께 나온다.

 

슈가레인 – 서울특별시 용산구 녹사평대로46길 25


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나!

국민 주거고민 맞춤형 해결사 등장!


펜타곤 진호 & 오마이걸 효정의 콜라보 무대가 열린다

인스타그램 @univ20에서 4/18(목)까지 초대 EVENT 진행!

 

‘내가 만드는 해치’ 콘텐츠 공모

총 상금 1,740만원, 4월 24일까지 접수!

 

졸업작품에 2,300시간을 쏟은 동국대생

“완벽하게 끝낼 게 아니라면 시작도 안 했어요”

 

최대 240만 원,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해드립니다

지금 바로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지원하자!

 

코딩을 무료로 배울 수 있다고?

코딩부터 면접까지 취업 올케어

 

문화예술 콘텐츠 기획/창작 취준생을 위한 비대면 무료 교육

총 150명 선발

 

❛지구 반대편에서 할머니의 집밥을 기록합니다❜ 미뇨끼 인터뷰

대한민국에서 우리집 이탈리아의 따뜻한 요리 영상을 만드는 미뇨끼 이야기

 

문화/예술/콘텐츠 분야 취준생을 위한 무료 교육 설명회

문화 예술 기획, 창작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

 

1등 500만 원? 놓치면 후회하는 콘테스트

상금 규모에 취하는 '진로 두꺼비 스타일링 콘테스트'

 

요즘 인스타에서 핫한 프랑스 디저트 5선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