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에탄올 : 웰컴, 뉴비들

당신이 선택한 무기는 전쟁터에 입성한지 얼마 안 된 뉴비들을 격파하는 데 유용하다. 동네 약국에서 1500원이면 구할 수 있는 자비로운 아이템으로, 별도의 ‘현질’이 필요없다. 소독용 에탄올과 물의 비율을 4:1로 맞춰 쉐킷쉐킷 섞으면 장전 완료. 참혹해진 벽에 대고 발사하면 아직 다 여물지 못한 신입 곰팡이들이 고통에 몸부림치며 흘러내릴 것이다. 적들이 스스로 무너지길 기다렸다가 휴지로 슥슥 닦아내면 끝. 다만, 잔뼈가 굵은 적들에겐 타격을 가할 수 없다는 한계가 있다.

B. 베이킹소다 : 나는야 친환경 무기

당신의 무기는 어머니들의 지혜로부터 유래되어 매우 친환경적인 것이 특징이다. 대신 만드는 공정과 공격 방법이 복잡하다. 우선 종이컵하나 분량의 물에 베이킹 소다 두 숟갈, 식초 한숟갈을 넣고 섞는다. 제조한 무기를 휴지에 충분히 적셔 적의 주둔지에 철썩 철썩 붙여준다. 2시간 후 동태를 살펴보면, 반란이라도 일어난건지 벽지에서 떨어져 나가려는 놈들로 아비규환일 것이다. 그때 출동할 히든 카드, 안 쓰는 칫솔. 그가 지나가는 길대로 적들을 쓸어버릴수 있다.

C. 락스 : 끝판왕 스웩

당신이 고른 무기는 최고 수준의 파괴력을 자랑한다. 어떤 방법에도 꿈쩍 않고 자리를 지킨 정예병들도 이 생화학 무기 한 방이면 처참한 최후를 피할 수 없다. 락스를 투하한 후 괴로워하는 적의 모습을 잠시 만끽하다 마른 걸레로 닦으면 게임 셋. 그러나 강한 공격력은 언제나 후유증을 동반하는 법. 곰팡이와 함께 당신의 건강도 안드로메다로 갈 수 있으니 마스크와 장갑은 필수다. 두통을 유발하므로 창문도 꼭 열어놓고 전쟁을 치를 것.
ps. 거뭇거뭇 남은 적의 흔적은 늘 예의 주시하자. 언제 다시 벽을 점령할지 모른다.


하지만… 아직 최종 보스가 남아있어!

계약이 끝난 날, 언짢은 얼굴로 벽지를 가리키는 집주인. 당신의 머리는 새하얘진다. 최종 보스를 물리치고 이 집을 빠져나갈 수 있을 것인가? (자문: 안국법률사무소 정희찬 변호사)

 

1 “벽이 이게 뭐야? 우리도 다음 세입자 받아야 하는데 이럼 곤란하지. 도배 새로 해주고 가야겠어.”

민법 제623조에는, 집주인은 임대하는 집을 정상적 주거가 가능한 상태로 유지할 의무가 있다고 명시돼있다. 누수, 결로, 통풍 등 곰팡이를 유발하는 집의 구조적 결함을 수리해야 한다는 뜻. 그런 의무를 해준다는 전제로 월세와 보증금을 받는 것이다. 집에 대한 사용 수익은 얻으면서 의무를 다 하지 않으면 위법이다.

 

2 “반 지하 이사 오면서 곰팡이 있을 거란 생각 못했어?”

집을 계약할 때, 이 집은 곰팡이가 잘 생기니 세입자가 적절한 관리를 해야 한다는 걸 미리 인지시켰고 그 내용을 특약 사항에 포함했다면 세입자에게 책임이 있다. 그게 아니라면 곰팡이 제거는 집주인의 몫이다. 반 지층이니까 네 돈으로 곰팡이를 지우라는 건, 잘생긴 남자랑 사귀면서 바람피울 거 몰랐냐는 것만큼 개똥같은 논리다.

 

3 “보증금에서 도배비를 까든가. 이거 해결 안 하면 보증금 못 줘.”

가장 멘탈이 흔들리는 순간이다. 하지만 ‘배 째라’에 못 이겨 내지 않아도 될 돈을 낸다면, 그 집주인은 다음 세입자에게도 똑같이 할 것이다. 무서운 단어처럼 느껴지지만 ‘내용증명’을 보내겠다고 통보하는 것도 방법이다. 내용증명은 분쟁이 생겼을 때 그 사건의 육하원칙을 정리한 문서로, 대체로 소송 의사를 밝힐 때 사용된다. 법대로 하면 유리할 게 없는 집주인에게 심리적 압박을 가할 수 있다.


Tip 곰팡이, 지우기 전에 사진부터 찍어라!

습해지는 요즘, 곰팡이가 스멀스멀 생기기 시작했다면 사진부터 찍어라. 그리고 당장 집주인에게 보내라. 나중에 분쟁이 생긴다면 증거가 매우 중요하므로, 이사 초의 사진과 곰팡이의 발전 경과를 모두 찍어 그때그때 전송하는 게 포인트.


상상속 인생회사로 이젠 출근!

대학내일 내일을 함께 만들 경력직 인재를 모십니다.

시리즈호에호에 대학생활

재수가 한 사람의 인생에 미치는 영향

남들보다 1년 뒤처졌다는 압박감ㅠㅠ

 

돈 안 들이고 해외로 떠날 수 있는 대외활동 BEST 4

이때 아니면 언제 공짜로 가보겠어

 

살려고 운동하다가 취뽀했어요

필라테스 강사 편 곽슬기

 

[법알못 필독서] 호구 탈출 : 주거 편

건물‘주님’이라지만 쫄지 말고 말하자. “그건 제 잘못이 아닙니다.”

 

[법알못 필독서] 호구 탈출 : 환불 편

센 척 안 해도, 환불 메이크업 없이도 환불 받을 수 있어야 한다.

 

[법알못 필독서] 위험 탈출 : 연애 편

매일 말도 없이 집 앞에서 기다리고, 배터리가 닳도록 부재중 전화를 남기고. 그거 범죄 맞아. 도망쳐!

 

3월에 CC하면 99% 망하는 이유

지금 연애하려는 사람에게 할 말 있어. 제발 멈춰...

 

청년이여, 생각대로 도전하라!

자신의 약점을 가리거나 보완하기보다는 강점을 강화하고 발전시키는 데 주력하는 사람이라면 지금 바로 도전하자!

 

예쁘지않아도 괜찮다고 말해줘

지금 이대로도, 우리는 충분히 빛난다.

 

식물킬러도 키울 수 있는 반려식물 7

얘네도 못 키우면 조화나 키우자...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