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부터 전해내려오는 선조들의 말씀은 가슴 속 깊이 새겨넣어야 한다. 특히 “아끼면 똥된다”는 말씀. 이것은 인생의 진리요, 만물의 법칙이니…. 괜히 모아두고 아껴 써봤자 후회만 할지어다.

 

 

 

사실 먹을 것 같고 이러는 거 좀 치사하지만 동생과 가장 많이 싸운 게 먹을 것 때문이었다. 특히 내가 먹으려고 남겨뒀던 음식을 말도 없이 다 먹어치웠을 때. 텅 빈 냉장고를 바라보며 내 가슴마저 텅 비어버렸더랬지. 내가 냉장고 속에서 날 기다리는 음식을 생각하며 하루종일 들떠있었던 걸 내 동생을 알까?

 

 

화장품 계산을 하며 눈은 직원 언니의 손을 열심히 따라다니곤 한다. 서랍을 열어 샘플 하나씩 꺼낼때마다 ‘아 조금만 더 주지’싶다. 그리고 집에 돌아와 언젠가 여행갈 때 쓰겠다며 서랍에 차곡차곡 모아두는데…. 그 샘플들은 1년 뒤 쓰레기통으로 버려진다는 슬픈 이야기. 이럴 줄 알았으면 집에서 실컷 쓸걸.

 

 

요즘은 휴대폰 하나만 있으면 다양한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많다. 특히 어플 가입을 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하면 쿠폰이 두둑하게 생긴다. 가끔 어플을 열어보면 있는줄도 몰랐던 쿠폰도 상당하다. 하지만 대부분 유효기간을 까먹고 그냥 흘려보내는 게 함정. 또르르. 나는 바보야. 줘도 먹지를 못하는 바보.

 

 

매번 저렴한 옷만 사다가 가끔 큰 맘 먹고 백화점에서 옷을 살 때가 있다. 누구 결혼식 갈 때 입으려거나 중요한 자리에서 입으려는 명목으로. 문제는 누구 결혼식은 1년에 한 두건 정도고 딱히 중요한 자리가 생기지도 않는다. 그렇게 옷장에 모셔져 있던 옷은 결국 유행이 지나버리고…. 나중에 딸 낳으면 물려줄 생각.

 

 

해외여행 준비 중 가장 고심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환전’이다. ‘대체 얼마를 환전해야 야무지게 쓰고 올까’, ‘에이 그래도 모자란것보단 남는 게 낫겠지’. 그렇게 넉넉히 환전을 해가고도 왠지 불안해서 카드 계산이 가능한 곳에서는 웬만하면 카드를 썼다. 결국 돌아오는 날, 처치곤란 지폐와 동전이 수두룩하게 남아있었지. 아… 집에다 환전소 차릴까?


상상속 인생회사로 이젠 출근!

대학내일 내일을 함께 만들 경력직 인재를 모십니다.


피코크 꿀템으로 차린 카페.st 브런치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2인분 같은 1인분을 원하는 나를 위한 푸짐 브런치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내 눈 곡률 찾고 인생 뷰러도 찾자!

눈 곡률 구하는 방법부터 각종 뷰러 곡률까지♥

 

난 가끔 벤치에 앉아 광합성을 하곤 해….

따사로운 신촌의 햇살은 죽어있는 비타민 D도 살리거든...

 

[마춤법vs맞춤법] 잊다? 잃다?

이 두 단어는 여기에 넣어도 저기에 넣어도 찰떡같이 어울리거든요.

 

이 봄, 단 한 권의 책을 골라야 한다면

같이 버텨보자는 위로

 

내가 한 달에 4번 재판 받는 이유

소녀상을 지키다가 한 달에 4번 재판 받고 있는 김샘 씨와의 인터뷰

 

나도 장사나 해 볼까? 싶은 사람에게

20대에 창업한 젊은 사장님들이 경고한다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아이라이너 그리는 유형 5

언니들은 몇 번째 아이라인?

 
동영상

피카츄 도시락, 직접 만들어봤더니…

2분 30초에 남친 반응 = 내 속마음 (....)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쉬운 폼롤러 운동&마사지 5

폼롤러만 있으면 홈트 가능 진짜 가능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