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부터 전해내려오는 선조들의 말씀은 가슴 속 깊이 새겨넣어야 한다. 특히 “아끼면 똥된다”는 말씀. 이것은 인생의 진리요, 만물의 법칙이니…. 괜히 모아두고 아껴 써봤자 후회만 할지어다.

 

 

 

사실 먹을 것 같고 이러는 거 좀 치사하지만 동생과 가장 많이 싸운 게 먹을 것 때문이었다. 특히 내가 먹으려고 남겨뒀던 음식을 말도 없이 다 먹어치웠을 때. 텅 빈 냉장고를 바라보며 내 가슴마저 텅 비어버렸더랬지. 내가 냉장고 속에서 날 기다리는 음식을 생각하며 하루종일 들떠있었던 걸 내 동생을 알까?

 

 

화장품 계산을 하며 눈은 직원 언니의 손을 열심히 따라다니곤 한다. 서랍을 열어 샘플 하나씩 꺼낼때마다 ‘아 조금만 더 주지’싶다. 그리고 집에 돌아와 언젠가 여행갈 때 쓰겠다며 서랍에 차곡차곡 모아두는데…. 그 샘플들은 1년 뒤 쓰레기통으로 버려진다는 슬픈 이야기. 이럴 줄 알았으면 집에서 실컷 쓸걸.

 

 

요즘은 휴대폰 하나만 있으면 다양한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많다. 특히 어플 가입을 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하면 쿠폰이 두둑하게 생긴다. 가끔 어플을 열어보면 있는줄도 몰랐던 쿠폰도 상당하다. 하지만 대부분 유효기간을 까먹고 그냥 흘려보내는 게 함정. 또르르. 나는 바보야. 줘도 먹지를 못하는 바보.

 

 

매번 저렴한 옷만 사다가 가끔 큰 맘 먹고 백화점에서 옷을 살 때가 있다. 누구 결혼식 갈 때 입으려거나 중요한 자리에서 입으려는 명목으로. 문제는 누구 결혼식은 1년에 한 두건 정도고 딱히 중요한 자리가 생기지도 않는다. 그렇게 옷장에 모셔져 있던 옷은 결국 유행이 지나버리고…. 나중에 딸 낳으면 물려줄 생각.

 

 

해외여행 준비 중 가장 고심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환전’이다. ‘대체 얼마를 환전해야 야무지게 쓰고 올까’, ‘에이 그래도 모자란것보단 남는 게 낫겠지’. 그렇게 넉넉히 환전을 해가고도 왠지 불안해서 카드 계산이 가능한 곳에서는 웬만하면 카드를 썼다. 결국 돌아오는 날, 처치곤란 지폐와 동전이 수두룩하게 남아있었지. 아… 집에다 환전소 차릴까?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시리즈캠퍼스 리빙포인트

한곳에서 알바 오래하면 생기는 일

1. 모든 일을 혼자 다 하게 된다

 

고글과 장갑이 없는 당신이 스키장에 가게 됐다

세상 좋아졌다는 말 밖에 안 나옴

 

빠른년생이 지겹게 듣는 말 5가지

노력해봤자 족보브레이커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홍조 없애는 꿀팁 5

부끄러워서 그런거 아니라고!

 

어른스러워지고 싶어요

저도 성숙해지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어른스러워질까요?

 

아직도 혼자 읽니?

"내 인생은 트레바리 이전과 이후로 나뉜다"

 

인생에서 좀 더 일찍 알았다면 좋았을 것들

아직 모르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나는 왜 시를 읽는가

한편의 시를 통해 아픔을 쓰다듬는 건 어떨까

 

스트레스 빵야빵야! 실탄 사격장 체험기

묵직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남대문 사격장 다녀온 썰

 

올 방학에도 놀고 있는 방학 폐인을 위한 대외활동 BEST 4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