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 알바, 학원강사 매력적이지?

좋은 일자리를 찾기 어려운 시절이다. 그러나 여기, 보람도 크고 보수도 매력적인 업무가 있다. 바로 ‘학원강사’. 학원강사 구인구직 사이트 ‘훈장마을’은 개인회원 중 아르바이트 경험자 1387명을 대상으로 ‘학원강사 아르바이트가 좋은 이유’를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2016년 3월 7일~5월 27일).

 

그들은 ‘일반 알바보다 높은 보수를 받아서(35.7%)’ 만족스럽고, ‘내 전공으로 학생들에게 가르칠 수 있어 뿌듯(32.2%)하고’ ‘경험을 살려 스펙을 높일 수 있어 도움이 된다(17.5%)’고 답했다. 가르치다 보니 강사 일이 좋아 자연스럽게 직장을 구했다는 이들도 14.6%나 됐다. 이 글을 읽는 당신, 현혹되는가? 그렇다면, 당신에게 강사 자질이 있는지 확인해보자.

Q. 학원강사 직무와 역할이 궁금합니다!

학원강사는 학교가 아닌 학원에서 아이들이 올바른 길로 가도록 지도하는 사람이죠. 전임강사, 즉 정규직 학원강사는 능동적으로 학생관리, 상담, 수업 등을 자신의 커리큘럼에 맞게 진행합니다. 보조교사는 전임강사를 보조하는 선생님을 말하며, 많은 대학생이 아르바이트로 경험하곤 해요.

 

Q. 보수나 근무환경도 궁금합니다!

초등학생을 가르친다면 평일 기준 하루에 약 4~5회 수업하고 130~200만원 정도를 받을 수 있어요. 입시를 앞둔 고등학생을 가르칠 경우 주말특강을 포함하면 200만원~350만원 정도를 받고요. 학원 규모별, 지역별, 강사 수준별 차이가 있으니 학원강사 취업포털 사이트에서 상세모집 요강을 확인해야 해요.

 

전임강사뿐 아니라 보조교사에게도 4대 보험이 적용되므로 안전한 환경에서 합리적인 대우를 받을 수 있죠.

 

Q. 학원강사의 일과가 궁금합니다!

학교 수업이 끝나는 시간에 맞춰 업무가 시작됩니다. 초등학교 저학년 담당이라면, 1시쯤 출근해서 8시에 퇴근해요. 출근하면 1시간 정도 수업을 준비하며, 숙제를 검사하거나 상담합니다. 40~50분 수업에 10분 정도 쉬는 시간을 갖죠.

 

식사 시간이 따로 없다는 점만 제외하면, 자신의 공간에서 자유롭게 업무를 할 수 있어요. 다른 강사들과도 수평적인 관계를 맺고요. 보조교사 역시 업무를 마치고 남는 시간에 자기공부를 할 수 있고요.

 

Q. 업무 만족도가 높은 편인가요?

아르바이트만 하려다가 선생님으로 전환하는 분들이 많아요. 성과에 따라 공정한 페이를 받고, 자신의 업무만 끝내면 바로 퇴근할 수 있어서 만족도가 높은 편이에요. 학원과 자신의 성향이 맞으면 이직 없이 한 곳에서 오래 일하는 편이고요.

 

Q. 학원강사 아르바이트를 준비하는 이들에게 한마디! 

누군가에게 조언하고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는 사람인가요? 맡은 일은 끝까지 해내는 강인한 책임감의 소유자인가요? 그렇다면, 당신은 학원강사에 적합한 인재가 분명합니다! ‘가르치는 교육의 공간’에서 일하며 보람을 느껴보세요.


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나!

국민 주거고민 맞춤형 해결사 등장!


펜타곤 진호 & 오마이걸 효정의 콜라보 무대가 열린다

인스타그램 @univ20에서 4/18(목)까지 초대 EVENT 진행!

 

‘내가 만드는 해치’ 콘텐츠 공모

총 상금 1,740만원, 4월 24일까지 접수!

 

졸업작품에 2,300시간을 쏟은 동국대생

“완벽하게 끝낼 게 아니라면 시작도 안 했어요”

 

최대 240만 원,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해드립니다

지금 바로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지원하자!

 

코딩을 무료로 배울 수 있다고?

코딩부터 면접까지 취업 올케어

 

문화예술 콘텐츠 기획/창작 취준생을 위한 비대면 무료 교육

총 150명 선발

 

❛지구 반대편에서 할머니의 집밥을 기록합니다❜ 미뇨끼 인터뷰

대한민국에서 우리집 이탈리아의 따뜻한 요리 영상을 만드는 미뇨끼 이야기

 

문화/예술/콘텐츠 분야 취준생을 위한 무료 교육 설명회

문화 예술 기획, 창작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

 

1등 500만 원? 놓치면 후회하는 콘테스트

상금 규모에 취하는 '진로 두꺼비 스타일링 콘테스트'

 

꿀 알바, 학원강사 매력적이지?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