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공개가 한 달 내 이뤄질 전망이다. 역사적으로 애플은 늘 새 아이폰을 9월에 공개하고, 11월에 발매해왔다. 우리나라에는 주로 12월이나 1월에 들어온다.

 

 

컨셉 이미지지만 예쁨(유출아님)

 

아이폰7은 유출이 역대급으로 많이 됐는데, 너무 유출이 많아서 이제는 뭐가 진짠지도 헷갈릴 정도다. 우선 외관을 보자.

 

 

우선은 예쁘다. 그리고 기존에 없는 색상(딥 블루)이 추가된 걸 확인할 수 있다. 이 사진을 게시한 곳은 스마트폰 케이스를 만드는 업체다. 어그로나 관심종자일 수도 있다. 즉, 사이트 홍보를 위해 없는 걸 임의로 만들었을 수 있다.

 

상단을 보면 플러스 모델에만 듀얼 카메라가 적용된 걸 알 수 있고, 하단을 보면 이어폰 단자가 사라졌음도 알 수 있다. 듀얼 카메라 자체는 좋은데 플러스 모델에만 적용된다면 많이 섭섭할 듯. 플러스 들고 다니기 힘들기 때문이다. 사람들이 싫어하던 절연띠는 사라졌고, 전반적으로 카메라가 더 커진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 글자도 없는 유출 버전인데 글자 없는 게 더 예쁜 듯

 

3.5mm 이어폰 단자가 사라지는 건 본격적인 재앙이다. 우선 집에 있는 모든 이어폰을 쓸 수 없다. 더 문제는 충전과 동시에 노래를 듣기 어려워진다는 점이다. 아이폰이 무선충전을 지원한다면 이야기가 달라지겠지만. 제발 사실이 아니길 바라지만 이미 라이트닝 단자에 이어폰을 꽂는 사진이나 영상이 많이 유출돼 있다.

 

익숙지 않아서인지 꼴 보기 싫다.

 

같은 이유로 애플이 블루투스 이어팟을 제공한다는 이야기도 있다.

 

 

최악의 상황은 무선충전도 지원 안 하면서 이어폰 단자를 없앴을 때다. 충전이 1%도 떨어지면 불안감을 느끼는 이들이 많은데(내가 그렇다), 이어폰을 썼다가 안 쓸 때는 다시 충전을 꽂았다가를 무한 반복해야 한다. 그게 아니면 충전과 이어폰 잭을 동시에 꽂아야 하겠지. 라이트닝을 쓰거나 일반을 쓰면 3.5mm 이어폰 단자+라이트닝 단자 혹은 라이트닝 단자 두 개 중 어떤 젠더를 사야 할지, 심지어 두 개를 다 사야 할지도 고민될 것이다. 고통스럽다.

 

이래야 될지도 모른다

 

다만 고속충전 부품이 들어간다는 소문이 유출되긴 했다. 그러나 고속충전은 보통 충전이 20% 이하로 적게 됐을 때 고속으로 충전하는 기능이다(계속 고속으로 충전하면 핸드폰에 별로 좋지는 않다). 완충을 선호하는 충전덕후에게는 똑같이 고통스럽다.

 

(영어주의)고속충전 부품이 들어간다고 한다

 

충전덕후의 삶은 이렇다. 어디든 충전을 할 수 있으면 일단 한다. 100%면 마음이 편하다. 99%로 떨어지면 괴로워지기 시작한다. 70%가 되면 불안해진다. 50% 밑으로 내려가면 정신이 아득하다. 사실 50% 밑으로 내려가 본 적이 별로 없다. 20%까지 떨어지면 엔간하면 집에 간다(보통은 주변에 다른 충전덕후가 꼭 있다).

 

만약 100%가 되면 아이폰을 빼고 아이패드를 충전한다. 외부에서 외장배터리를 갖고 있으면 꼭 충전상태로 놓는다. 역시 다 되면 다른 기기를 충전한다. 집에 돌아오면 외장배터리를 충전하고 폰은 따로 충전한다. 소파에서 놀 때도 보통 소파 근처로 충전기를 가져와서 굳이 충전한다.

 

극혐

 

이어폰 단자가 사라지는 건 꼭 나쁘지는 않다. 방수 가능성이 높아지고, 스마트폰이 더 얇아질 수 있다. 이어폰 단자 자리에 유출된 것처럼 스피커가 들어간다면 듀얼스피커가 되기도 한다. 소리가 풍부해진다. 그래도 충전은 격렬하게 하고싶다.

 

꽤 리얼해보이는 올검 아이폰 유출 사진. 터치ID 부분이 물리 버튼이 아닌 것으로 보인다. 근데 왜 액정보호필름 붙였지

 

별개로 외관은 블랙 색상이 더 새카매진다는 말이 있다. 시크해보이긴 하지만 예전에 실패한 사실이 있긴 하다. 아이폰 5가 투톤 같지 않은 검정 투톤을 낸 적이 있었다. 이후로 아이폰은 계속 투톤이었다.

 

까만색 심 트레이가 유출돼 올검폰 등장에 힘이 실렸다

 

전면 디자인은 별로 다른 게 없는데, 홈버튼이 터치로 바뀐다는 말이 있다. 이 부분은 상당히 일리가 있다. 맥북에 이미 비슷한 기능을 탑재해놓았기 때문. 터치 버튼이라고 해서 누르는 감이 없는 건 아니다. 맥북에선 이걸 ‘포스터치’라고 불렀다.

 

홈버튼이 터치로 바뀌면 장점은 홈버튼이 고장이 안 난다는 것, 단점은 홈버튼만 고장 났는데 스크린을 갈아야 한다는 것이다. 애플은 이런 면에서는 정말 악독하다.

 

이런 박스가 떡하니 유출됐다. 별게 다 유출되네

 

한편 최근 유출된 이야기로는 이 폰이 아이폰7이 아니라 아이폰 6 SE라는 말도 있다. 일리가 있다. 절연 띠와 카메라 빼고는 크게 디자인 변경이 된 것이 없기 때문. 한 성능 테스트에서 유출된 제품명이 SE라고 써있다. 애플은 3G->4->5->6으로 이어지는 중 항상 디자인을 조금씩이나마 변경해 왔다. 주로 크기가 커졌다.

 

그래서 이런 짤방도 유출됐는데 이건 아닌 것 같다. 홈버튼이 없다.

 

배터리도 커진다고 하는데 이건 확실하다. 얼마나 더 커질지는 미정.

 

결국 애플이 바라는 건 모든 선이 없어지는 건지도 모르겠다. 물론 젠더를 팔 수 있는 선에 한해서.

 

 

애플 제품을 조립하는 폭스콘에서 찍었다는 사진. 아이폰 6보다 더 얇다. 슬리퍼가 리얼해서 믿고 싶은 사진이다

 


아예 목업 동영상도 유출됐다. 영어 잘한다.

 

캐드 도면도 유출됐다. 이쯤 되면 팀 쿡 안 나와도 되겠다


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나!

국민 주거고민 맞춤형 해결사 등장!


연세대 과탑의 공부법

학점 100% 올리는 과목별 팁부터 특별 공부템까지!

 

똑똑한 대학생은 집 구할 때 부동산을 이용하지 않는다

더 똑똑한 국토부 마이홈의 AI 마이봇을 이용한다

 

펜타곤 진호 & 오마이걸 효정의 콜라보 무대가 열린다

인스타그램 @univ20에서 4/18(목)까지 초대 EVENT 진행!

 

‘내가 만드는 해치’ 콘텐츠 공모

총 상금 1,740만원, 4월 24일까지 접수!

 

졸업작품에 2,300시간을 쏟은 동국대생

“완벽하게 끝낼 게 아니라면 시작도 안 했어요”

 

최대 240만 원,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해드립니다

지금 바로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지원하자!

 

문화예술 콘텐츠 기획/창작 취준생을 위한 비대면 무료 교육

총 150명 선발

 

❛지구 반대편에서 할머니의 집밥을 기록합니다❜ 미뇨끼 인터뷰

대한민국에서 우리집 이탈리아의 따뜻한 요리 영상을 만드는 미뇨끼 이야기

 

코딩을 무료로 배울 수 있다고?

코딩부터 면접까지 취업 올케어

 

이번 아이폰은 최악일 수도 있다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