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 적 대형 사고를 칠 때마다 엄마가 했던 말이 있다. “꼭 너 같은 자식 낳아서 똑같은 기분 느껴 봐!” 아직 아기는 낳지 않았지만, 엄마의 소원(?)이 이루어진 듯하다. 하루에도 몇 번씩 대형 사고를 치는 꼴통냥의 집사가 됐기 때문. 고양이들은 잠시만 긴장을 풀어도 사고를 친다. 그리고 그 사고는 큰 부상이나, 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 집 안에서 고양이가 사고 치기 좋은 장소 5곳과 사고 대처법을 정리했다. 기사를 읽고 있는 이 순간에도, 당신의 고양이는 사고 칠 준비를 하고 있다.

 

사고 치기 좋은 장소 1. 부엌

부엌은 위험한 장소다. 뜨거운 물, 식칼 등 위험한 물건들이 많은데, 간식이 나오는 곳이라 고양이가 좋아한다. 아직 식지 않은 인덕션에 고양이가 발을 가져다 댄다면? 예쁜 발에 화상 입기 딱 좋다!

 

고양이가 화상을 입었을 때 응급처치법
사람이라면 흐르는 물에 화상 입은 부위를 가져다 대면 되겠지만, 고양이의 경우 그렇게 하면 체온이 급격하게 떨어져 위험할 수 있다. 환부에 젖은 수건을 감싸고 그 위에 얼음 주머니를 대는 것이 올바른 대처법!

 

 

사고 치기 좋은 장소 2. 책상

집사들은 항상 책상을 깨끗이 치워 두어야 한다. 클립, 압정, 고무줄 같은 작은 이물질들을 가지고 놀다 삼키기라도 한다면…음 생각만 해도 끔찍하다.

 

고양이가 물건을 삼켰을 때 응급처치법
잘못하면 대수술이 필요할 수도, 최악의 경우 죽음으로 이어질 수도 있는 긴박한 상황이다. 삼킨 지 30분 이내라면 병원에서 토하게 만들 수 있으니 서둘러 병원으로 데리고 가자.

 

 

사고 치기 좋은 장소 3. 욕조

지독하게 바빴던 하루를 마무리하며, 따뜻한 물에 반신욕을 하려던 당신…이 잠깐 한눈을 판 사이에도 고양이는 사고를 칠 수 있다. 고양이가 물을 채워 놓은 욕조에 실수로 떨어지면, 패닉 상태가 되어 물에 빠지게 된다. 그리고 아마 물에 빠진 고양이를 보는 당신도 멘붕하겠지. 하…

 

고양이가 물에 빠졌을 때 응급처치법
물을 많이 마셨을 때는 머리가 몸보다 낮아지도록 배에 두툼한 것을 깔고 눕혀, 자연스럽게 마신 물을 토하게 한다. 장시간 물에 빠져 있었다면 폐까지 물이 찼을 우려가 있으니 꼭 동물병원에 데리고 가야 한다.

 

사고 치기 좋은 장소 4. 전기 코드가 노출된 방바닥

고양이는 끈을 좋아한다. 조금 위험한 끈인 전기 코드도 당연히 좋아하겠지? 당신의 고양이가 전기 코드를 가지고 노는 버릇이 있다면 조심해야 한다. 실제로 전기 코드를 가지고 장난치거나 물어 뜯다가 감전되는 일이 있기 때문. 심한 경우엔 쇼크사 할 수도 있다.

 

 

고양이 감전 사고 예방법
장시간 집을 비우는 일이 잦다면 전기 코드를 가구 뒤로 숨겨서 고양이가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 완벽히 감추는 것이 어려운 경우, 전용 커버를 감아두면 고양이가 코드를 직접 깨물 수 없으므로 감전을 예방할 수 있다.

 

사고 치기 좋은 장소 5. 베란다, 창문

보통 고양이는 높은 곳에서 떨어져도 안전하게 착지 수 있지만, 언제나 예외는 있는 법. 특히 아파트 고층에서 떨어지거나 착지에 실패하면 골절상 같은 큰 부상을 입을 수 있다. 착지에 자주 실패하는 바보 고양이 혹은 근력이 떨어진 노인 고양이와 살고 있다면, 고양이가 베란다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다.

 

 

고양이 골절상 응급처치법
고양이가 다리를 질질 끌거나, 걸음걸이가 이상하다면 골절을 의심해야 한다. 박스나 방석 위에 고양이를 눕혀 움직임을 최소화시킨 후 병원에 데리고 가자.


상상속 인생회사로 이젠 출근!

대학내일 내일을 함께 만들 경력직 인재를 모십니다.


돈 안 들이고 해외로 떠날 수 있는 대외활동 BEST 4

이때 아니면 언제 공짜로 가보겠어

 

살려고 운동하다가 취뽀했어요

필라테스 강사 편 곽슬기

 

[법알못 필독서] 호구 탈출 : 주거 편

건물‘주님’이라지만 쫄지 말고 말하자. “그건 제 잘못이 아닙니다.”

 

[법알못 필독서] 호구 탈출 : 환불 편

센 척 안 해도, 환불 메이크업 없이도 환불 받을 수 있어야 한다.

 

[법알못 필독서] 위험 탈출 : 연애 편

매일 말도 없이 집 앞에서 기다리고, 배터리가 닳도록 부재중 전화를 남기고. 그거 범죄 맞아. 도망쳐!

 

[법알못 필독서] 수갑 탈출 : 명예훼손 & 모욕 편

그렇게 욕하고 남의 말 하기 좋아하다가, 천 냥 빚지기 딱 좋다.

 

3월에 CC하면 99% 망하는 이유

지금 연애하려는 사람에게 할 말 있어. 제발 멈춰...

 

[지금 당신의 섹스는?#4]콘돔과 함께 알아둬야 할 피임법

피임은 임신을 조절하고 성병을 예방하는 동시에, 내 몸과 욕망을 알아가는 과정이다.

 

옥상이 예쁜 캠퍼스 4선

패션의 완성이 양말이라면, 캠퍼스의 완성은 어쩌면 예쁜 옥상일지도 모른다.

 

[마춤법 vs맞춤법] 피다? 피우다?

저는 ‘담배를 피다’가 입에 붙습니다. 여러분도 그렇지 않나요?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