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이 모르는 맛집을 발견했을 때의 기쁨, 대박 쇼핑 정보를 알게 됐을 때의 짜릿함! 그 기쁨과 짜릿함이 제아무리 큰다 한들, SK가스 채용 소식을 접했을 때의 느낌과는 비할 수 있을까. 어쩐지 나만 알고 싶은 기업, SK가스가 이번 2016년 하반기 공채 소식을 알려왔다. 거 참 SK가스에 지원하기 좋은 날씨네~


SK가스에 대해 미처 몰랐던 사실

싱가포르? 미국? 가고 싶으면 가자!

 국내가 좁다, 싶으면 SK가스다! 해외 트레이딩 자회사인 SK Gas International(싱가포르 현지 법인) 과 SK Gas USA(미국 현지 법인)을 중심으로 두바이, 상하이 지사 등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트레이딩뿐만 아니라 해외사업 개발에도 적극적이다. 뭐라고? 영어 때문에 걱정이 라고? 일단 어느 정도 의사소통이 가능한 정도라면 겁먹지 말고 지원해 보자! 영어 실력이야, 현업에 종사하면서도 충분히 업그레이드 가능하니 말이다!

 

일단 타면 멈추지 않는 비즈니스 확장행!

SK가스가 전국적인 유통망을 통해 국내 LPG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건 자명 한 사실! 이처럼 독보적인 사업 분야를 지녔 음에도 SK가스의 도전은 멈출 줄 모른다. 탱 크터미널/석탄발전사업 진출을 통해 사업 다 각화 기반을 마련하는 것은 기본, SK가스의 저장시설 및 LPG 소싱(Sourcing) 역량을 활 용해 PDH사업을 추진 중이기도 하다. 에너 지&가스화학 복합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것! 도전하는 SK가스여, 멋지도다!

 

인문학을 만나면 기분이 조크든요

SK가스를 말하는 데 있어, ‘설레임’을 빼놓을 수 없다. SK가스만의 인재육성프로그램이다. 구성원들의 인문학적 소양 개발하기 위해 마련 됐다. 한 달에 한 번, 인문학 강연 및 클래식 공 연을 진행하고 있으니, 정말 일할 맛 나겠다 싶 다. 이처럼 회사가 인문학에 관심이 많아서인지 모르겠지만, 인문학도들의 취업률도 높은 편.

 

그 밖에 자랑거리를 늘어 놓자면 사옥 지하에 는 휘트니스 센터와 구내식당, 1층에는 직원들 을 대상으로 하는 카페와 도서관이 마련돼 있 다. 때문에 주말이면 가족 단위로 도서관을 찾 는 광경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고. 워킹맘들 을 위한 복지도 훌륭하다. 출산휴가 포함 1년 3개월의 육아 휴직을 보장한다.


SK가스 + ‘00한 사람’ = 제법 잘 어울려요!

 

 

 

➊ 피 끓는 청춘의 대명사!’ 패기 있는 사람

➋ 모든 문제에 ‘왜 그럴까’라고 생각하며 주체적으로 행동하는 사람

➌ 묵직하게 본인의 맡은 바를 다 하는 사람

➍ 그래도 할말은 하는 소신 있는 사람

➎ 나는야, 멘탈 甲! 어떤 어려움에도 포기 않고 진취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사람


SK가스 채용 일정


김경현 사원 회계팀(좌) 전보람 사원 대외협력팀(우)

 

김경현 사원은

올해부터 SK가스는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6개월씩 1년간 로테이션으로 업무를 진행한다. 때문에 그는 지난 반년 동안 인하우스 컨설팅팀에서 일했고, 현재 회계팀에서 근무 중이다

 

전보람 사원은

2014년 7월부터 두 달간 진행된 하계 인턴에 참가했다. 이후 두 차례의 면접을 거쳐 정직원으로 채용된 케이스! 지금은 대외협력팀에서 일하고 있다.

 

SK가스를 선택한 이유는

경현 SK가스에 근무하고 있는 지인을 통해 회사 얘기를 많이 들어 회사의 이미지가 좋았어요. 그러다 채용 박람회에 서 회사를 가까이 접하면서 입사 의지를 더욱 확고히 하게 됐죠. 특히 PDH 사업 분야가 흥미를 끌었어요. ‘정중동’이란 느낌이 강하게 왔거든요. 안정적인 사업 분야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새로운 분야에 시도하는 모습을 보며 여기라면 함께 발전할 수 있을 거란 확신이 생겼어요. 실제로 입사 후, PDH 사업이 결실을 맺으면서 주가가 오르고 회사 실적에 반영되는 걸 두 눈으로 직접 볼 수 있었죠.

보람 저는 SK가스가 후원하는 플라톤 아카데미 소속 인문학 동아리에서 활동하다 우연히 인턴을 하게 된 케이스예 요. 처음에는 인턴임에도 주어지는 책임과 권한이 많아 힘들기도 했지만, 뒤돌아보니 인력 양성에도 적극적이고 인턴 을 구성원처럼 대해주는 것이 인상 깊어 입사를 결심하게 됐어요.

SK가스 입사를 위해 한 것은

경현 정유 마케팅 공모전에 참가하면서 에너지 사업에 관해 공부할 기회가 있었어요. 또, SK가스에 다니는 선배를 찾아가 회사에 대한 것과 면접 팁 등에 대해 많이 물어봤어요. 그밖에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DART’에서 사업 보고서를 살펴보거나 증권사 애널리스트 리포트를 찾아 보기도 했죠.

보람 저는 고전학회에서 활동하면서 토론을 참 많이 했어요. 이게 취업이나 업무 등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지만, 그렇지 않아요. 회사에서 자주 받는 질문이 ‘이걸 왜 해야 하느냐’이거든요! 그간 토론으로 생각의 깊이가 넓어진 것은 물론, 제 생각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게 됐어요.

SK가스의 매력은

경현 규모는 작지만 강한 회사라는 점이죠. 구성원 한 명 한 명에게 많은 기회를 주고 있기도 하고요. 신입사원에게 1년 동안 부서를 로테이션하며 교육의 기회를 주는 것도 상징적이에요. 회계팀, 인하우스컨설팅에서 회사 사업구조에 대한 이해나, 문제를 풀어가는 방법 등에 대해 배운 것이 앞으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보람 가족적인 분위기를 꼽고 싶은데요, 전반적으로 개인의 성장과 발전을 독려하는 분위기가 형성돼 있어요. 도서관 운영, 정기적으로 운영되는 인문학 강연 과 음악회 프로그램인 ‘설레임’ 도 그러한 사례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죠.

SK가스에 지원하고 싶으시다면, 지금이 바로 그때예요!

경현 저희 회사는 변화에 있어서 적극적으로 받아들일 준비가 된 곳이에요. 또한 회사의 발전은 물론 개인의 발전까지도 누릴 수 있는 곳이라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어요. SK가스, 적극 추천합니다.

 

보람 취업준비를 할 때, 입사 후 커리어 패스에 대해서도 고민해보셨음 좋겠어요. 제가 SK가스를 선택한 것도 같은 맥 락이었거든요. LPG 분야 외 다른 사업 영역까지 확장하니, 다양한 분야에서의 발전이 가능하죠. 이 곳, 정말 매력적이지 않나요? 회사의 잠재력을 본다면, SK가스가 답입니다


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나!

국민 주거고민 맞춤형 해결사 등장!


연세대 과탑의 공부법

학점 100% 올리는 과목별 팁부터 특별 공부템까지!

 

똑똑한 대학생은 집 구할 때 부동산을 이용하지 않는다

더 똑똑한 국토부 마이홈의 AI 마이봇을 이용한다

 

펜타곤 진호 & 오마이걸 효정의 콜라보 무대가 열린다

인스타그램 @univ20에서 4/18(목)까지 초대 EVENT 진행!

 

‘내가 만드는 해치’ 콘텐츠 공모

총 상금 1,740만원, 4월 24일까지 접수!

 

졸업작품에 2,300시간을 쏟은 동국대생

“완벽하게 끝낼 게 아니라면 시작도 안 했어요”

 

최대 240만 원,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해드립니다

지금 바로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지원하자!

 

❛지구 반대편에서 할머니의 집밥을 기록합니다❜ 미뇨끼 인터뷰

대한민국에서 우리집 이탈리아의 따뜻한 요리 영상을 만드는 미뇨끼 이야기

 

문화예술 콘텐츠 기획/창작 취준생을 위한 비대면 무료 교육

총 150명 선발

 

코딩을 무료로 배울 수 있다고?

코딩부터 면접까지 취업 올케어

 

SK가스 지원서 내러 가스? 가기 전에 읽고 가스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