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 사람들 사이에서 시달리다 집에 들어가 벌러덩 눕는 순간 마음이 풀렸다. 6평짜리 작은 집이어도 내 공간은 소중했다. 그러다 보니, 집에 들어오면 조금 더 행복해지려 집을 꾸미게 됐다. 내가 좋아하는 것들로. 누군가는 ‘몇 년 살다 나올 집, 돈 아깝게 왜 공을 들이냐?’고 했지만, 완전한 내 집은 언제 생길지 모른다. 우리는 당장의 행복이 중요하니까.

 

자취방을 하나둘 꾸미면서 향기에도 관심이 생겼다. 향초와 디퓨저를 머리맡에 두면, 종일 자라난 짜증과 불만들이 사라지는 듯했다.

 

오직 나를 위한 향. 쓸만한 디퓨저 몇 개를 소개한다.

 

 

내게 주는 고급스러운 선물

수향 디퓨저 이태원 565

구성: 디퓨저 원액 300ml, 유리 용기, 섬유 스틱 7개입

가격: 6만 5000원

 

홈 프레그런스 브랜드 수향은 ‘좋은 향기는 운명을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 준다’고 말한다. 오프라인 매장은 이태원과 강남에 있으며, 몇몇 온라인 쇼핑몰에도 입점되어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원하는 문구로 라벨 레터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독특한 향이 많은 편이며, 그중 시그너쳐 향기인 ‘이태원 565’는 이태원 골목골목 피어난 풀과 꽃, 그 풍경을 담은 향이다. 진한 풀냄새가 싱그럽다. 가격이 다소 비싸지만, 패키지가 고급스러워 선물용으로 제격. 특별한 날, 이름을 새긴 디퓨저를 스스로 선물하면 기분 좋은 사치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우울할 땐 달콤한 향기테라피

우드윅 3oz 리드디퓨저 커런트

구성: 디퓨저 용액 89ml, 유리 용기, 리드 스틱 10개입

가격: 3만 7000원

 

타닥타닥 장작 타는 소리가 나는 나무 심지 캔들로 유명한 우드윅. 디퓨저도 캔들만큼이나 잘 만든다. 우드윅의 베스트 셀러 향인 커런트는 포도과 과일인 커런트의 달콤한 향이 녹아있다. 마냥 달지 않고, 상큼한 향이 믹스되어 기분까지 새콤달콤해진다.

 

우울할 때 단것을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듯, 달콤한 향을 맡으면 축 처진 마음이 진정된다. 또한, 향이 은은하게 퍼져 과하지 않아 좋다.

 

자취방에서 호텔 로비 냄새가

록시땅 홈 퍼퓸 디퓨저 킷 – 화이트 블라썸

구성: 스플레 드 플레르 퍼퓸 화이트 블라썸 100ml, 유리 용기, 나무 스틱 15개입

가격: 4만 8000원

 

기사를 쓰기 위해 향이 좋은 디퓨저 제품들을 주변에서 추천받았다. 그때, 누군가 록시땅의 화이트 블라썸 디퓨저를 추천하며 ‘집에서 호텔 로비 냄새가 나게 만들어준다’고 했다. 그 말은 굉장히 유혹적이었다. 호텔 로비 냄새라니, 왠지 알 것 같기도 하고, 너무 궁금했다. 호텔의 깨끗하고 정갈한 느낌을 주는 향이 자취방에서 풍긴다면 얼마나 좋을까.

 

직접 맡아보니, 이건 정말 고급 호텔 로비 냄새다! 달지 않은 은은한 꽃향기다. 비누 향도 섞여 있다. 용기가 포함된 디퓨저 킷은 가격이 비싸지만, 리필 용액만 별도로 1만 9000원에 판매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제주 사려니숲길 한가운데

이니스프리 퍼퓸드 디퓨저 삼나무

구성: 디퓨저 원액 100ml, 유리 용기, (리드 스틱 별도 구매)

가격: 2만원

 

‘제주스프리’란 말이 생길 정도로, 제주 사랑이 유별난 이니스프리. 퍼퓸드 디퓨저 시리즈는 제주를 여행하면서 느낀 영감으로 만들어진 라인이다. 제품 라벨에 있는 네 자리 숫자는 영감을 받은 날짜를 의미한다고.

 

퍼퓸드 디퓨저 1015 삼나무는 제주 사려니숲의 삼나무와 아침 이슬, 새소리에 영감을 받은 그린 시트러스 계열의 디퓨저다. 시원하고 상큼한 풀잎 향이 난다. 중성적인 향이라 어디든 잘 어울린다. 삭막한 공간을 중화시켜주는 힘이 있다.

 

침대 옆 힐링 디퓨저

아로니카 매그놀리아 테이블 디퓨저 로즈

구성: 디퓨저 원액 85ml, 유리 용기, 플라워 리드 1개입, 리드 스틱 3개입

가격: 1만 9900원

 

몸은 피곤한데 잠이 안 온다면? 스마트폰을 내려놓고, 눈을 감고 좋아하는 향기를 맡아 보자. 침대 옆 협탁에 향기로운 디퓨저가 놓여 있다면, 좋을 꿈을 꿀 것만 같다.

 

에디터는 장미 향 덕후라, 장미 향 디퓨저를 올려뒀다. 자면서 맡는 향이 자극적이면 오히려 수면을 방해한다. 아로니카 제품처럼 발향이 은은한 디퓨저를 추천. 불면증이 심하다면, 도움을 주는 라벤더향 디퓨저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로맨틱한 커플 향기

양키캔들 디퓨저 핑크샌즈

구성: 디퓨저 원액 88.7ml, 유리 용기, 갈대 스틱 11개입

가격: 4만 5000원

 

우리 커플의 향을 정해보자. 비슷한 향수를 쓰는 것도 좋고, 같은 디퓨저를 사용하는 것도 로맨틱하다. 양키캔들 디퓨저 핑크샌즈는 달달한 커플 같은 향이다. 플로럴 향과 시트러스 향이 조화를 이루며, 부드러운 바닐라 향도 더해졌다. 언뜻 맡으면 꽃향기가 더해진 수박 향 같다. 누구나 좋아할 만한 향.

 

양키캔들 디퓨저는 용기가 예뻐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진다. 제품마다 향을 나타내는 그림이 그려져 있다.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어 소장 가치가 높다.


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나!

국민 주거고민 맞춤형 해결사 등장!


펜타곤 진호 & 오마이걸 효정의 콜라보 무대가 열린다

인스타그램 @univ20에서 4/18(목)까지 초대 EVENT 진행!

 

‘내가 만드는 해치’ 콘텐츠 공모

총 상금 1,740만원, 4월 24일까지 접수!

 

졸업작품에 2,300시간을 쏟은 동국대생

“완벽하게 끝낼 게 아니라면 시작도 안 했어요”

 

최대 240만 원,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해드립니다

지금 바로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지원하자!

 

코딩을 무료로 배울 수 있다고?

코딩부터 면접까지 취업 올케어

 

문화예술 콘텐츠 기획/창작 취준생을 위한 비대면 무료 교육

총 150명 선발

 

❛지구 반대편에서 할머니의 집밥을 기록합니다❜ 미뇨끼 인터뷰

대한민국에서 우리집 이탈리아의 따뜻한 요리 영상을 만드는 미뇨끼 이야기

 

문화/예술/콘텐츠 분야 취준생을 위한 무료 교육 설명회

문화 예술 기획, 창작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

 

1등 500만 원? 놓치면 후회하는 콘테스트

상금 규모에 취하는 '진로 두꺼비 스타일링 콘테스트'

 

나를 다독이는 향기: 디퓨저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