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한 햇살, 시원한 바람, 서정적인 풍경… 방학이 끝나긴 했지만 시간만 허락한다면 가을이야말로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계절이다. 이렇게 좋은 날 도서관에 앉아만 있는 건 청춘에 대한 예의가 아닌 것. 일단은 길을 나서보자. 플리터가 알려주는 핵심 꿀팁 한 장이면 주머니 가벼운 대학생도 어디든 OK니까!

 

 


●이곳만은 꼭!

 

신두리 해안 사구 태안에 위치한 신두리 해안 사구는 바닷가의 모래가 바람에 날려 해안가를 넘어와 형성한 광활한 언덕이다. 한 장의 사진에는 그 광활한 풍경을 다 담을 수 없기 때문에 꼭 직접 두 눈으로 감상해봐야 한다.

 

●맛집은 여기!

 


아산의 지중해 마을에는 이색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맛집이 많다. 그중에서도 ‘오키나와 블루’의 수제버거는 비주얼과 맛, 두 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을 수 있는 메뉴! 가격은 단품 기준 6천원~1만2천원대.


●이곳만은 꼭!

 


월정리 해변 & 카멜리아힐 월정리 해변에선 요즘 투명 카약이 핫하다. 바닥이 투명한 카약을 타면 아름다운 제주 바다의 빛깔을 제대로 느낄 수 있기 때문. 또 수국과 동백꽃 피는 시기에 가면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카멜리아힐도 셀카에 목숨 거는 이들이라면 놓칠 수 없는 곳이다.

 

두 곳을 모두 갈 경우 11번가에서 판매하는 BIG2 이용권을 구매하면 할인가에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데, OK캐쉬백 포인트로 결제할 경우 11%가 추가로 할인된다.

 

●맛집은 여기!

 


면은 언제 어디서나 옳다!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도 소개된 자매국수에선 고기국수, 비빔국수, 돔베고기를 모두 맛봐야 한다. 가격은 국수 7천원대, 돔베고기 1만6천원~3만원대.


●이곳만은 꼭!

 


경암동 철길마을 철길을 중심으로 낡은 집들이 다닥다닥 붙어 있어 아슬아슬한 매력을 자아내는 군산의 경암동 철길마을은 불과 2008년까지만 해도 실제 기차가 지나다녔던 곳이라고. 소소히 그려진 벽화들이 독특한 풍경을 만들어내 사진애호가들의 출사가 끊이지 않는다.

 

●맛집은 여기!

 


군산에 들르면 꼭 먹어봐야 하는 것, 바로 물짜장이다. ‘진성원’의 물짜장에는 전복, 새우, 오징어 등의 해물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다. 이외에도 사천짜장, 삼선짬뽕 등 짜장과 짬뽕의 종류가 매우 다양하니 친구들과 함께 여러 메뉴를 시켜 나눠 먹어보자. 가격은 7천원대.


●이곳만은 꼭!

 


삼척 레일바이크 삼척의 레일바이크는 인기가 너무 많아서 미리 예약을 안 하면 못 탈 수도 있는 강원도의 인기 관광 코스다. 2시간여 동안 동해바다의 경치는 물론, 각종 조명으로 장식된 터널을 지나며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맛집은 여기!

 


강릉의 중앙시장에서는 떡갈비, 닭강정, 감자전 등 강원도의 다양한 먹거리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강원도 필수템인 닭강정을 비롯, 다양한 음식들을 조금씩 모두 맛보기를 추천한다.


●이곳만은 꼭!

 


통영 동피랑 마을 통영의 동피랑 마을은 귀엽고 아기자기한 벽화로 유명한 마을이다. 원래는 낙후되어 철거되고 공원 조성이 예정된 곳이었으나, 시민 단체의 주최로 낡은 담벼락에 다양한 벽화가 그려졌다. 촬영 스팟으로 더할나위 없는 곳이다.

 

●맛집은 여기!

 


통영의 중앙시장에서는 통영의 자랑인 꿀빵과 우짜를 만날 수 있다. 우짜는 우동 짜장의 줄임말로, 우동면에 국물이 낭창낭창한 짜장이 들어간 이색먹거리다.


 

TIP1 OK캐쉬백 포인트로 내일로 티켓 결제하자!
코레일 톡 어플리케이션에서 열차 티켓을 결제하면 OK캐쉬백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휴대폰 번호로 간단하게 본인 인증만 거치면 바로 사용 가능!

 

TIP2 교통카드, 난 OK캐쉬백 포인트로 충전한다!
OK캐쉬백 어플리케이션을 캐시비 교통카드처럼 쓸 수 있다는 사실, 알고 있었는지? 앱을 통해 교통카드를 발급 받은 다음 OK캐쉬백 포인트로 금액을 충전해서 쓰면 끝! 잔액이 일정 금액 이하로 내려가면 안내 알림을 받을 수도 있고, 휴대폰이 꺼져도 2~4시간은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안드로이드만 사용 가능하며, 대전, 경북 일부, 경남 일부 지역에선 사용이 제외된다.)

 

TIP3 게임도 하고 포인트도 쌓고!
OK캐쉬백 앱 안에는 ‘두더지를 잡아라’, ‘OK캐쉬팡’ 등 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 다양한 게임이 들어 있다. 남는 시간에 뭐하나~ OK캐쉬백 포인트나 쌓는 거지!

 

TIP4 선물 기능으로 포인트 한 명에게 몰아주기!
OK캐쉬백 사용 가능 카페를 검색해 찾아갔는데 아뿔싸, 나도 내 친구들도 모두 포인트가 조금씩 모자랄 때가 있다. 그럴 땐 ‘포인트 선물’ 기능을 이용해보자. 한 사람에게 모두의 포인트를 몰아주면 이런 게 바로 티끌 모아 태산!

 

TIP5 OK캐쉬백 포인트 가족, 친구와 함께 쓰기!
포인트를 합산할 친구, 가족의 번호를 입력하고 함께 쓰기를 신청하면 신청 받은 사람의 동의 하에 포인트를 함께 쓸 수 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여행을 같이 떠나는 친구들과의 공금관리도 가능하다는 사실!


플리터란?
플리터는 대학생 31명으로 구성된 SK플래닛의 대학생 서포터즈다. 현재 4기째 운영 중이며, 연 1회 내일로 여행을 지원하고 2회 해외탐방을 진행하며 톡톡 튀는 대학생들의 아이디어와 함께 O2O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2016년 하반기에는 플리터가 직접 발로 뛰며 만나본 서울 골목의 구석구석의 정취와 소상공인들을 소개하는 도서『플래닛맵, 우리 골목에서 만나자』를 출간할 예정이다.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맛도 모양도 명랑한 핫도그 만들기

줄서서 기다리다 지쳐 만든 존맛 간식

 

나 빼고 사람들 다 갖고 있는 기본템 6

나만없쒀!!진짜 코덕들 이 화장품 다 있고 나만 없어..

 

겨울철 자취방에 생기는 몇가지 비극

추위, 곰팡이 그리고 수도관 동파

 

자존감 낮은 너, 연애할 때 조심해야할 것 4

잘 사랑하고 잘 사랑받기 위하여!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훨씬 싸고 좋은 로드샵 ‘레드의 정석’

맥이 너무 비싸서 꾸려봤다

 

기대해도 좋아, 대학생이 만든 MS 광고

 
시리즈캠퍼스 리빙포인트

한곳에서 알바 오래하면 생기는 일

1. 모든 일을 혼자 다 하게 된다

 

망한 밤을 밝히는 별들의 말

난 위대해지고 싶어. 그러려면 시간이 더 필요할 거고!

 

[1월 3주차] 이 영화 금이게 똥이게?

영화관 가서 똥 밟지 말라고 준비한 대학내일표 영화 추천

 

#독자참여 #새해맞이

2017년 목표 : 새해에 세웠던 목표 좀 달성하기!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