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거로움을 사랑하는 방식

웨스트브릿지 레코드

 

나는 애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아 월 정액료를 내고 음악을 듣는 세대다. 핸드폰 화면을 몇 번 터치하는 것만으로 노래는 재생되고, 음악을 듣기까지 채 10초도 걸리지 않는다. 편리함도 싫진 않았지만 새로운 방식으로 음악을 감상해보고 싶었다.

 

 

그래서 홍대에 위치 한 ‘웨스트브릿지 레코드’에 들렀다. 이곳은 아날로그 방식의 음악 듣기가 얼마나 매력적인지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이다. 매력에 빠져들기까지는 약간의 번거로움이 필요하다. 우선 듣고 싶은 음악을 발견할 때까지 CD보다 4배나 큰 LP판을 뒤적거려야 한다. 발견의 기쁨도 잠시, 지문이 묻지 않게 조심스레 LP를 꺼내 턴테이블 위에 올린다. LP에 기록된 음을 읽는 바 늘인 ‘픽업’을 원하는 선 위에 올려놓으면 드디어 노래가 흘러나온다.

 

 

아날로그의 매력은 모든 과정에 내 손길과 눈길이 닿는다는 것. 조금 느리고 수고스럽지만, 그 섬세한 과정 덕분에 음악이 주는 감동을 더 깊이 느낄 수 있다. 원하는 LP를 자유롭게 들어볼 수 있다고 하니 깊어가는 가을날, 번거로움을 사랑해보는 건 어떨까. 별도의 비용 없이 무료로 체험 가능.

 

ADD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25길 6 웨스트브릿지 B1

TEL 02-325-9660

HOUR 11:00~22:00

 

Intern 이연재 jae@univ.me

Photographer 이서영


 

나 혼자 격렬하게 논다

VR PLUS

 

내겐 마음의 병이 있다. 나와 놀아줄 누군가가 없으면 아무리 심심해도 집 밖에 못 나가는 병. ‘친구나 애인 없이도 혼자서 격렬하게 놀 수 있는 방법 뭐 없을까?’ 궁리하던 나를 구원해준 낙원이 있으니, 바로 ‘VR PLUS’다.

 

 

HMD(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만 장착하면 곧바로 가상세계에 투입된다. 사방팔방에서 튀어나오는 좀비 저격 서바이벌에서 거칠게 팔과 다리를 움직이며 놀 수 있는 스쿼시 게임까지 기상천외한 놀거리들이 기다리고 있다. 특히 VR 롤러코스터 체험은 빵빵한 사운드에 의자까지 적절한 타이밍에 덜컹거려 많은 이들의 간담을 서늘하게 했단다.

 

 

혼자 가도 민망하지 않게 놀 수 있어 좋고, 애인이나 친구와도 뻔하지 않은 데이트를 할 수 있는 곳. 포켓몬 잡으러 혼자 속초까지 가기 싫다면 여기여기 모여라! 별도의 비용 없이 무료로 체험 가능.

 

ADD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4길 14 미림타워 B1

TEL 02-1522-8999

HOUR 11:00~18:30 (14:30~15:30 BREAK TIME)

 

Intern 이연재 jae@univ.me

Photographer 이서영


 

커피 한 잔의 비행

카페 드로젠

 

카페는 데이트 코스의 환승역 같다. 디저트와 음료의 달달함은 잠시뿐이기에 목소리로 공백을 채워 나가야 한다. 끊임없이 이어지던 대화에 정적이 생겼을 때, 우리는 애꿎은 휴대폰의 액정을 들여다보기도 한다.

 

 

평범한 카페가 지겨워진 당신에게 송도 캠퍼스타운 ‘카페 드로젠’은 데이트의 종착역이 되어줄 곳. 최근 이색 취미로 급부상한 드론 교육과 체험은 물론 제품 구매와 수리까지 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이다. 그동안 전문 영역이라 여겼던 비행 조종을 간단한 작동 방법만 익히면 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매력이다. 이번 주말에는 커피 한 잔과 함께 새로운 취미를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

 

 

드론 부품 하나하나를 고를 때처럼 섬세하게 로스팅한 커피의 산뜻한 산미와 풍부한 향이 이 가을의 풍경을 더 진하게 만들어줄 것이다. 더 짜릿한 스피드를 느끼고 싶은 사람이라면 11월 4~6일에 개최될 총 상금 1억 ‘제 2회 D1 그랑프리’를 주목하길! 아메리카노 5000원, 브라우니 3800원.

 

ADD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27번길 55

TEL 032-811-8654

HOUR 매일 09:00~23:00

 

Intern 윤소진 sojin@univ.me

Photographer 이서영


그대의 관심종자가 되어

플레이앤셰어

 

‘잘 나대는’ 사람들의 에너지가 대단하게 느껴질 때도 있지만 가능하면 남들 눈에 안 거슬리려 노력하는 편이다. 그래서 전동휠을 타는 사람을 보면 두 가지 감정이 동시에 든다. ‘멋있다!’와 ‘민망할 텐데….’

 

 

남들 눈이 없는 실내에서 전동휠을 체험할 수 있는 ‘플레이앤셰어’는 나처럼 별 것 아닌 일에도 민망해 하는 사람을 위한 공간. 직원이 친절히 타는 법을 알려주기 때문에 쉽게 배울 수 있고, 확 꽂히면 대여도 가능하다. 방문객의 90%가 커플이라는 말을 듣고 처음엔 의아했지만 이해가 된다.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라면 나대는 사람이 되어서라도 웃게 해주고 싶으니까.

 

 

싸이는 연기와 노래, 코미디까지 다 하는 ‘그대의 연예인’이 되겠다는데 전동휠 타고 뒤뚱거리는 것 정도야 뭐. ‘취미를 빌려드립니다’라는 부제처럼 드론, 보드게임, 플레이스테이션 등 다양한 놀거리가 있으니 서로의 ‘관종’이 되어 마음껏 나대보시길. 음료를 주문하면 90분간 카페 이용이 가능하다.

 

ADD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23길 42

TEL 02-322-1953

HOUR 매일 11:00~23:00

 

Editor 기명균 kikiki@univ.me

Photographer 이서영

 


상상속 인생회사로 이젠 출근!

대학내일 내일을 함께 만들 경력직 인재를 모십니다.

시리즈호에호에 대학생활

재수가 한 사람의 인생에 미치는 영향

남들보다 1년 뒤처졌다는 압박감ㅠㅠ

 

돈 안 들이고 해외로 떠날 수 있는 대외활동 BEST 4

이때 아니면 언제 공짜로 가보겠어

 

살려고 운동하다가 취뽀했어요

필라테스 강사 편 곽슬기

 

[법알못 필독서] 호구 탈출 : 주거 편

건물‘주님’이라지만 쫄지 말고 말하자. “그건 제 잘못이 아닙니다.”

 

[법알못 필독서] 호구 탈출 : 환불 편

센 척 안 해도, 환불 메이크업 없이도 환불 받을 수 있어야 한다.

 

[법알못 필독서] 위험 탈출 : 연애 편

매일 말도 없이 집 앞에서 기다리고, 배터리가 닳도록 부재중 전화를 남기고. 그거 범죄 맞아. 도망쳐!

 

나도 장사나 해 볼까? 싶은 사람에게

20대에 창업한 젊은 사장님들이 경고한다

 

당신은 생각보다 내향적이지 않을지 모른다

심리학에선 ‘외향성’과 ‘사회성’을 똑같다고 보지 않는다.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서현역 브러쉬 매장에 다녀왔다!

부지런한 사람이 브러쉬를 얻는다...★

 

서울대 본관 앞에 학생들이 모인 이유

오후 5시에 시작된 집회는 해가 질 때까지 이어졌다.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