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다. 긴긴 여름 동안 얼마나 기다려 왔던가. 니트의 계절이 오기를! ‘기본 아이템 한두 개 사 두면 가을 겨울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겠지’ 싶어서 유니클로로 달려갔는데, 막상 뭐가 너무 많아서 못 고르겠다. 캐시미어는 뭐고 메리노울은 뭐야? 꽈배기는 있는 게 낫나, 없는 게 낫나?

 

소재도 디자인도 다양한 니트의 세계! 간단하게 정리해 드립니다. 니트 고르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4가지 Tip

 


Tip 1. 니트 하나도 허투루 입지 않는 사람에겐 캐시미어가 답이다.

춥다고 두꺼운 니트를 껴입기엔 둔해 보여서 싫고, 그렇다고 얇은 니트를 입기엔 너무 춥다? 촉감, 보온성, 디자인 모두 포기할 수 없는 까다로운 사람에겐 캐시미어가 답이다. 가을, 겨울 소재로 익숙한 캐시미어는 촉감이 부드럽고, 얇아도 따뜻하다. 캐주얼한 진에도, 여성스러운 원피스에도 잘 어울리는 것도 장점!

 

캐시미어 V넥스웨터 유니클로

실루엣이 드러나는 캐시미어 니트와 보이프렌드 핏의 진을 매치. 꾸민 듯 안 꾸민 듯 청순한 스타일을 연출했다.

 

캐시미어 V넥스웨터 유니클로

올가을 트랜드 컬러인 와인과 캐시미어 소재는 잘 어울리는 조합. 니트 하나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낼 수 있다.

 


Tip 2. 옷을 험하게 입는 편이라면, 메리노울 니트에 주목하자.

집에 돌아가면 입었던 옷을 허물처럼 벗어 침대 위에 휙 던지는 사람. 모든 옷은 세탁기에 넣어 돌리는 사람에게는 메리노울 니트만한 것이 없다. 드라이클리닝은커녕 제 한 몸 건사하기 힘든 자취생을 위한 소재랄까? 메리노라는 품종의 양털로 만든 메리노울 니트는, 구김이 잘 가지 않고 때가 잘 묻지 않는다. 뿐만 아니라 보풀이 거의 없고, 세탁기에 넣고 돌려도 괜찮다. (단 세탁망 이용 必)

 

EFM 크루넥 가디건 유니클로

따뜻한 색감의 터틀넥 니트에 몸에 밀착되는 니트 스커트를 매치했다. 단정하고 우아한 느낌을 주는 코디.

 

EFM V넥 스웨터 유니클로

터틀넥 위에 브이넥 니트를 레이어드 했다. 보온과 스타일을 모두 잡은 코디. 터틀넥과 니트를 같은 톤으로 매치해 한층 더 깔끔해 보인다.

 


TIP 3. 빈약한 체형을 커버하고 싶다면, 꽈배기 니트

같은 색상의 니트라도, 짜임이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크게 달라진다. 특히 꽈배기 스웨터는 체격을 커 보이게 해 주는 효과가 있다. 좁은 어깨가 콤플렉스인 사람에게는 꽈배기 짜임이 팔 부분까지 이어지는 니트 가디건을 추천한다.

 

미들게이지케이블 크루넥스웨터 유니클로

짜임 있는 니트를 입는 것이 처음이라 어색하다면, 베이지, 옅은 회색, 갈색 등 무채색 계열의 컬러를 선택할 것. 밝은 컬러보다 상대적으로 짜임이 덜 도드라져 보인다.

 


TIP 4. 니트 하나로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오버사이즈 니트

마음 같아선 핏 별로, 디자인 별로 다양한 니트를 모두 구비해 놓고 싶지만, 지갑이 가벼워 슬픈 이들에겐 오버사이즈 니트를 추천한다. 오버사이즈 니트의 가장 큰 장점은 거의 모든 하의와 잘 어울린다는 것. 발목까지 떨어지는 롱 스커트도, 스키니 진도, 미니 스커트도 문제없이 소화할 수 있는 만능 아이템이다.

 

오버사이즈 하이넥튜닉 유니클로

단독으로 입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운 아이템(예를 들어 발목까지 내려오는 롱스커트나 초미니 스커트)을 오버사이즈 니트와 매치해 보자. 니트 특유의 자연스러움이 튀는 아이템을 중화시켜 줄 것이다.

 

펠트 울 롱코트 유니클로

오버사이즈 가디건은 요즘 같은 간절기에 꼭 필요한 아이템. 어떤 이너와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아침 저녁으로 들고 다니면서 매일 입기 좋다.

 

Designer liz

 


유니클로 니트 구경하러 가기

PC보기

모바일 보기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나 빼고 사람들 다 갖고 있는 기본템 6

나만없쒀!!진짜 코덕들 이 화장품 다 있고 나만 없어..

 

겨울철 자취방에 생기는 몇가지 비극

추위, 곰팡이 그리고 수도관 동파

 

자존감 낮은 너, 연애할 때 조심해야할 것 4

잘 사랑하고 잘 사랑받기 위하여!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훨씬 싸고 좋은 로드샵 ‘레드의 정석’

맥이 너무 비싸서 꾸려봤다

 

기대해도 좋아, 대학생이 만든 MS 광고

 

망한 밤을 밝히는 별들의 말

난 위대해지고 싶어. 그러려면 시간이 더 필요할 거고!

 
시리즈캠퍼스 리빙포인트

한곳에서 알바 오래하면 생기는 일

1. 모든 일을 혼자 다 하게 된다

 

귀차니스트를 위한 초신박 청소용품

아주 약간의 의지만 있으면 됩니다

 

아직도 혼자 읽니?

"내 인생은 트레바리 이전과 이후로 나뉜다"

 

스트레스 빵야빵야! 실탄 사격장 체험기

묵직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남대문 사격장 다녀온 썰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