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송정이지.” 부산에서 어딜 가면 좋겠느냐고 물으니, 부산 출신 친구가 고민도 않고 답했다. 요즘의 부산을 보려거든, 해운대도 광안리도 아닌 송정에 가보라고. 남해와 동해가 만나 사계절 내내 서핑을 즐길 수 있는 송정은 이미 국내 서퍼들 사이에서 ‘송정포니아’로 사랑 받는 곳이다. 푸른 바다를 향해 테라스를 열어놓은 카페들, 햇볕에 그을린 얼굴로 파도를 타는 서퍼들, 무엇보다 처음 도착한 이라면 누구라도 감탄할 멋진 바다를 가진 곳, 송정에 가보았다.



1. 포트 1902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핫한 송정 카페(힙 터짐).

2. 그림하우스 바다를 보며 먹는 브런치와 스무디가 있는 곳.

3. 아데초이 오랜 분위기, 느린 시간이 흐르는 디저트 카페.

4. 튼튼식당 샤브샤브와 구이를 한 판에 먹을 수 있는 고깃집.

5. Table 4 가격대 만큼 분위기 좋은 이탈리안 레스토랑.

6. 송정집 식사 때마다 줄 서서 먹는 밥집! 착하고 깔끔한 맛.

7. High 여행 온 기분 제대로 낼 수 있는 하와이안 비스트로 펍.

8. PAZZI 나폴리 전통 화덕 피자집. 별 모양 ‘스텔라 피자’가 유명.

9. 다솥 5층 창 너머로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전복 돌솥밥 전문점.

10. 구 송정역 해운대까지 이어져 있는 철길 산책로가 시작되는 곳.

11. 더 서프 서핑하는 개 ‘달래’와 ‘요놈’이가 있는 핫한 서핑 스쿨.

12. 辛국밥 옛날 가격, 옛날 손맛 그대로인 송정의 진짜 로컬 맛집.


THE SURF 더 서프 / 서핑하는 개 ‘달래’가 반겨주는 곳

 

부산에서 평범한 시간을 보내고 싶지 않은 사람들에겐 무엇보다 송정에서의 서핑을 추천한다. 송정 앞바다는 수심이 깊지 않고 파도도 세지 않은 편이라, 초보자들이 서핑을 즐기기 좋다. 지금의 송정을 만든 것도 국내의 서핑 1세대들. 작은 해변 마을을 따라 서퍼들의 공동체가 형성되면서, 카페와 식당이 들어서고 사람들이 복작이기 시작했다.

 

현재 여러 서핑스쿨이 해변 근처에 위치해 있는데, 더 서프에서는 영광스럽게도 서핑하는 개님(!) 달래를 만날 수 있다. 이미 여러 방송을 통해 얼굴을 알린 송정의 셀럽. 달래의 뒤를 이어 서핑을 배운 웰시 코기 ‘요놈’이도 귀엽긴 마찬가지다. ‘달래도 배운 서핑, 나도 한번!’ 하는 맘으로 도전해보자. 서핑 강습과 관련된 내용은 홈페이지 참고. www.thesurf.co.kr

 

ADD 해운대구 송정중앙로36번길 36-9 2층 TEL 051-702-6621


High 하이 / 서핑을 못 해도 서퍼가 된 듯

 

하이는 서핑 숍이자 음식점인 공간으로 시작했지만 이곳을 들락거리며 식사를 해결하던 서퍼들의 입에 오르내리며 점점 유명해졌다. 샛노란 색감과 가게 곳곳에 놓인 서핑 보드, 벽면에 비치는 서핑 영상, 테라스에 앉아 맥주잔을 기울이는 서퍼들 덕분에 마치 이국의 해변에 앉아있는 듯한 기분이 든다.

 

‘하와이안 비스트로 펍’을 표방하는 만큼 메뉴판에서 주를 이루는 건 이국적인 음식들. 인기 메뉴인 쉬림프 라이스 또 한 하와이 로컬 푸드다. 큼지막한 새우가 마늘 양념을 뒤집어쓰고 있는 달콤하고 짭조름한 맛이 ‘단짠’ 매력을 풍기며 새우와 밥을 어우른다.

 

여기에 파인 애플에 통째로 담겨 나오는 주스나 부산의 브루어리 ‘와일드 웨이브 브루잉’ 의 맥주 설레임을 마시다 보면, 서핑을 못 해도 서퍼가 된 착각이 들 정도다.

 

ADD 해운대구 송정중앙로6번길 184 TEL 010-8783-0175


포트 1902 / 핫한 곳은 핫한 이유가 있는 법

 

포트 1902는 송정 해안가에 들어선 카페 중에서 지금 가장 핫한 인스타 성지다. 바닷가에 바로 면해 있는 세련된 5층 건물은 층마다 분위기가 다른데, 특히 이곳을 유명하게 만든 건 1층을 가득 채운 풀장.

 

에메랄드빛 풀장 옆으로 파라솔 아래 앉아 바다를 내다보며 휴양지 기분을 내기에 그만이다. 실내 창가 자리에선 풀장과 바다를 함께 조망할 수 있고, 루프 톱에선 탁 트인 바다를 보며 선베드에 하염없이 누워있을 수 있다. 카페 입구에서 ‘Paradise is here’이란 글귀를 보았는데, 그 정도 과장쯤이야 이해가 된달까.

 

해안길의 제일 끝에 위치해 있어서, 송정 해수욕장에서부터 걸어간 다면 옛 철길을 따라 쭉 걷다가 마을 쪽으로 내려오는 것을 추천한다.

 

ADD 해운대구 송정구덕포길 170-5 TEL 051-704-1902


PAZZI 팟찌 / 부산에서 맛보는 나폴리 화덕 피자

 

구 송정역에서 옛 철길을 따라 조금 걷다 보면 화덕에 구워내는 고소한 빵 냄새가 솔솔 난다. 주위를 두리번거리면 파스텔 블루 바탕에 빨간색을 포인트 컬러로 두른 귀여운 건물이 눈에 띈다. 나폴리 전통 화덕 피자를 구워내는 팟찌다.

 

매장은 1, 2층 으로 나뉘어 있는데, 2층 창가에서 송정 해수욕장이 바로 내다보이기 때문에 대부분 2층으로 올라간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별 모양의 스텔라 피자. 리코타 치즈, 청포도, 방울토마토, 크랜베리 등이 토핑된 피자는 비주얼 부터 예쁘다. 72시간 저온 숙성 과정을 거친 천연 발효종 도우 위에 건강한 재료만 올려 맛 또한 빠지지 않는다.

 

ADD 해운대구 송정중앙로6번길 143 TEL 051-704-6555


옛 철길 / 바다를 옆에 두고 철길을 걷는 낭만

 

해운대와 송정, 두 해수욕장을 잇는 바다 옆 철길은 어디서도 볼 수 없는 풍경 을 자랑한다. 한쪽으로는 눈부신 바다가 펼쳐져 있고, 또 한쪽으로는 울창한 나무가 그늘을 드리워서 걷는 것만으로 멋진 여행을 하는 기분. 동해남부선 철도 가 전철화되면서 더 이상 기차가 다니지 않는 옛 철길이 운치 있는 산책로로 개방되었다.

 

걸어서 갈 수 있는 구간은 구 송정역에서 해운대 미포 오거리 부근까 지 4.8km 정도다. 구 송정역에서부터 걷기 시작한다면, 바닷가를 향해 앉은 멋진 카페들과 이 마을에 오래전부터 둥지를 틀고 살아온 소박한 집들의 뒷모습을 볼 수 있어 새롭다. 마음에 드는 카페를 발견한다면 마을길로 내려가도 좋고, 그대로 쭉 해운대까지 걸어도 좋다.

 

Course 송정역 동해남부선~달맞이길62번길 13


그림하우스 / 바다가 보이는 테라스에서 즐기는 브런치

 

그림처럼 예쁜 곳이라 그림하우스인가? 빈티지한 흰 벽에 구석구석 알차게 꾸민 외관을 보고 고개를 끄덕였다. 하지만 가게에 들어서자, 진짜 그림은 다른 곳에 있었단 걸 깨달았다. 창을 통해 펼쳐지는 풍경, 한 편에 위치한 푸릇한 밭과 널따랗고 새파란 바다의 묘한 조합이 바로 ‘그림’이었으니까.

 

오밀조밀하게 만들어진 브런치나 베리베리 팬케이크는 맛도 비주얼도 합격점이다. 과일이 소복하게 올려진 스무디 ‘봉봉’은 인스타에 가장 자주 등장하는 메뉴. 색감과 모양으로 눈을 자극한다. 테라스 자리나 볕이 잘 드는 창가에 앉아 그림 같은 풍경을 한없이 바라보고 있노라면 시간 가는 줄 모르게 된다.

 

ADD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송정구덕포길 64 TEL 051-704-7887


A’de Choi 아데초이 / 오랜 시간이 녹아 있는 곳

 

송정 구석진 곳에 위치한 아데초이는, 숨어 있다는 표현이 어울린다. 자그마한 흰색 건물의 문을 열자 낮은 조도의 아 늑한 공간이 한눈에 들어왔다. 짙은 청색과 적색의 벽, 곳곳에 걸려 있는 서정적인 그림들, 창 너머로 펼쳐진 바다까지.

 

오랫동안 한자리를 지켜오며 만들어진 특유의 분위기에 마음이 스르르 풀렸다. 진열장을 살펴보니 디저트들도 심상치 않다. 제철 과일이 올려진 타르트는 도저히 눈을 뗄 수 없을 정도. 바삭한 페스트리 식감을 살린 타르트지와 아삭한 과일 사이에는 커스터드 크림을 넣어 부드러움을 살렸다.

 

아데초이에서 조금만 더 걸어 왼편으로 내려가면, 바로 철길 산책로로 들어설 수 있다. 디저트로 당을 충전한 다음, 자박자박 철길을 산책해보는 것도 좋겠다.

 

ADD 해운대구 송정광어골로 89 TEL 070-8804-1355


다솥 / 뜨끈뜨끈한 바다의 맛

 

짧은 여행이라도 마음 급하게 돌아다니다 보면 쉽게 체력이 바닥을 친다. 그럴 때는 뜨끈뜨끈한 음식으로 몸을 데워야 하는 법. 다솥에서는 전복을 넣어 만든 솥밥을 메인 메뉴로 내세운다. 맛이 없기도 어려운 조합이다. 송이밥, 새우 문어밥, 영양밥 중 취향에 따라 선택하는데 영양밥에는 밤이나 대추처럼 몸에 좋은 재료들이 들어 있어 원기 보충에도 좋다.

 

생선 구이를 비롯한 정갈한 밑반찬들과 뜨거운 물을 솥에 부어 만든 누룽지까지 먹고 나면 송정을 한 바퀴 더 돌 힘이 생길지도 모른다. 통 유리 창 너머 송정 해변이 보이는 자리에 앉고 싶다면 미리 전화로 예약해둘 것. 부산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집이라 예약하지 않으면 창가 자리에 앉기 힘들다.

 

ADD 해운대구 송정광어골로 29 5층 TEL. 051-702-3130

 

 

 


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나!

국민 주거고민 맞춤형 해결사 등장!


연세대 과탑의 공부법

학점 100% 올리는 과목별 팁부터 특별 공부템까지!

 

똑똑한 대학생은 집 구할 때 부동산을 이용하지 않는다

더 똑똑한 국토부 마이홈의 AI 마이봇을 이용한다

 

펜타곤 진호 & 오마이걸 효정의 콜라보 무대가 열린다

인스타그램 @univ20에서 4/18(목)까지 초대 EVENT 진행!

 

‘내가 만드는 해치’ 콘텐츠 공모

총 상금 1,740만원, 4월 24일까지 접수!

 

졸업작품에 2,300시간을 쏟은 동국대생

“완벽하게 끝낼 게 아니라면 시작도 안 했어요”

 

최대 240만 원,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해드립니다

지금 바로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지원하자!

 

❛지구 반대편에서 할머니의 집밥을 기록합니다❜ 미뇨끼 인터뷰

대한민국에서 우리집 이탈리아의 따뜻한 요리 영상을 만드는 미뇨끼 이야기

 

문화예술 콘텐츠 기획/창작 취준생을 위한 비대면 무료 교육

총 150명 선발

 

코딩을 무료로 배울 수 있다고?

코딩부터 면접까지 취업 올케어

 

부산 좀 여행하려면 해운대 말고 송정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