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윙스, 바비, 아이언, 로꼬, 키썸, 치타 등을 배출한 <쇼미더머니 시즌4>가 시작한다. 이번엔 어떤 스타들이 탄생할까? 각 분야별로 짱 먹을만한 ‘힙장이’들을 꼽아봤다. 힙합의 힙자도 모르는 우리야, 무대보고 댓글이나 달지 뭐!

 

 

 

1 안티제조기 – 블랙넛

힙합계의 이단아답게 패션도 좀 특이한 것이 특징

 

힙합계의 문제아, 힙합계의 입싸(입만 열면 싸움꾼) 블랙넛. 힙합 레이블 저스트뮤직 소속으로 바스코와 함께 활동하고 있다. 현재 군 복무 중인 스윙스를 대신해 저스트 뮤직 임시 사장을 맡고 있기도 하다. “SAY HO!“를 외치면 관객들이 ”꺼져!“라고 대답할 만큼 호불호가 심하다.

 

 

남의 과거사를 캐서 밟고 휘발유를 뿌린 뒤 불로 지질 정도로 독설이 찰지다. 그의 가사에는 유두, X털 등이 등장하기도 하는데 이에 열광하는 팬들도 상당하다. 아무리 그래도 심사위원 앞에서 “지코의 침대 위, 지코의 체위, 지코의 찌찌” 이러면 칼 맞지 않을까?

 

우승 가능성 ★★ 이름은 확실하게 알릴 듯

 

 

2 비주얼킹 – 팬텀 한해

이 기회에 몸값 좀 올려보자고~!

 

힙합 레이블 브랜뉴뮤직의 비주얼 래퍼 한해. 현재 3인조 그룹 팬텀에서 랩과 보컬을 맡고 있다. 무엇보다 잘생겼다. 더블케이 이후로 보기드문 귀공자 스타일이다. 아마 남자 키썸처럼 관심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블락비의 원년멤버로 심사위원 지코와 같이 연습생시절을 보냈다는 것도 특이한 이력.

 

내 귀에 딱 들어맞어 너의 데시벨

 

지난 1월 솔로앨범 ‘365’를 발표하며 실력을 증명하기도 했다. 그는 방송보다는 공연을 통해 강력한 팬덤을 소유하고 있는데, 아마 이번 기회에 팬이 확 늘 예정이다. 우리가 예언했으니 덕분에 행사 많이 잡히면 <대학내일>에 한턱 쏴!

 

우승 가능성 ★★★ 같은 소속사 산이, 버벌진트가 어느정도까지는 도와주겠지?

 

 

3 예상 외 복병 – 몬스타엑스 주헌

군밤, 고구마 시키신 분?

 

송민호의 경쟁상대로 손꼽히는 아이돌 중 한명. 서바이벌 프로그램 <NO.MERCY>에서 선발되어 몬스타엑스라는 그룹으로 데뷔했다. <NO.MERCY>에서 선보인 ‘Yessir’ 영상에서 파워풀한 랩핑으로 화제를 모았다.

 

 

게다가 데뷔전부터 매드클라운의 ‘깽값’, 효린과 산이의 ‘코치미’ 등에서 피쳐링으로 참여한 실력파다. 얼마 전, 첫 번째 믹스테이프 ‘ㄴㄴ’를 공개하며 래퍼 블랙넛과 디스 맞대결을 하기도 할 만큼 깡다구도 있다. 키도 크고 왠지 싸움도 잘할 것 같은데 그냥 한명 잡고 패버려!

 

우승 가능성 ★★★★ 기획사가 YG만큼은 아니어도 탄탄하잖아?

 

 

4 힙합 큰아빠 – 피타입

아 놔, 한주먹거리도 안되는 것들이

고등학생들 축구하는데 호날두가 프리킥 차는 격, 한강에서 농구하는데 마이클 조던이 껴달라는 상황이다. 아니, 솔직히 까놓고 말해서 피타입을 심사할 심사위원이 대체 몇 명이나 있을까? 이현도가 대한민국 힙합의 조상이라고 한다면, 그는 큰아버지 정도 되는 인물이다. 힙합 불모지에 밭갈고 물채우고 모내기까지 했는데, 풋내기들과 대결이라니 원…

 

 

그는 MC메타가 결성한 ‘불한당크루’의 멤버였다. 2NE1의 멤버 CL의 랩 스승이기도 했다. 게다가 1집 정규앨범 ‘Heavy Bass’는 명반으로 꼽힐 만큼 그 완성도가 탄탄하다. 그런 그가 우승이 조금 힘들어 보이는 이유는 관객 대부분이 학생이기 때문이다. 과연 그의 음악이 “나 꿍꿔똥. 귀싱꿍꿔똥!” 하는 애들에게 먹힐지 의문.

 

우승 가능성 ★★ 형, 살이라도 좀 빼고 나오지 그랬어.

 

 

5 만취 in 멜로디 – 정상수

이기 힙합이다 마!

개인적인 취향으로 투팍, 에미넴, 제이지만큼 좋아한다. 부산출신 래퍼로 <쇼미더머니 시즌3>에서 ‘달이 뜨면’이라는 곡으로 양동근의 총애를 받았다. 하지만 YDG 팀 회식 도중, 성룡 버금가는 취권을 구사해 방송 퇴출 위기에 놓인 적이 있다. 카메라를 향해 가운데 손가락을 날리는가 하면 팀원들에게 육두문자를 내뱉었다.

 

그 모습이 그대로 방송에 나가며 논란의 중심이 됐다. 그리고 다음날 “여태까지 내가 무엇을 위해 여기까지 왔는지 모르겠다.”라며 돌연 잠적했다. 이 얼마나 멋진 마인드인가! 그랬던 그가 다시 <쇼미더머니 시즌4>에 참가한다고 한다. <라디오스타>에 신정환이 복귀하는 것처럼 너무 설렌다.
우승 가능성 ★ 우승 가능성은 희박하다. 하지만 그의 작사 실력은 탁월하다.

 

 

6 우승유망주 – 위너 송민호

불꽃 카리스마 민호! 마이네임 이스 민호!

YG다. 다른 이유가 더 필요한가? 아마 예선에서 “뙇! 나 송민호! X발 존나 멋있어! 요, 끝!” 하면서 ‘역시 기대를 져버리지 않는 민호!’이런 자막이 나가겠지. 그렇게 승승장구. 그러다가 한번 가사 까먹고 탈락 했다가, 패자 부활전에서 다시 올라가겠지. 그리고 이쯤에서 흐르는 눈물! 자신의 속내를 이야기하며 응원하는 가족의 모습이 카메라에 뙇! 그렇게 감격스러운 무대를 연출하고 최종우승! 대략 이런 시나리오가 나올 것 같다.

 

 

이렇게 말한다고 그의 실력을 폄하하는 건 절대 아니다. 블락비 지코와 언더그라운드에서 한 팀으로 활동하기도 했고 믹스테잎도 꽤나 수준급이었으니까. 그러니까 우승해도 아무 말 없도록 실력으로 보여주란 말이야. 그게 바로 퍼펙트, 그게 바로 인생의 진리니까.

 

우승 가능성 ★★★★★ 딱 봐도 그림이 나오잖아?

 

 


상상속 인생회사로 이젠 출근!

대학내일 내일을 함께 만들 경력직 인재를 모십니다.

시리즈호에호에 대학생활

재수가 한 사람의 인생에 미치는 영향

남들보다 1년 뒤처졌다는 압박감ㅠㅠ

 

돈 안 들이고 해외로 떠날 수 있는 대외활동 BEST 4

이때 아니면 언제 공짜로 가보겠어

 

살려고 운동하다가 취뽀했어요

필라테스 강사 편 곽슬기

 

[법알못 필독서] 호구 탈출 : 주거 편

건물‘주님’이라지만 쫄지 말고 말하자. “그건 제 잘못이 아닙니다.”

 

[법알못 필독서] 호구 탈출 : 환불 편

센 척 안 해도, 환불 메이크업 없이도 환불 받을 수 있어야 한다.

 

[법알못 필독서] 위험 탈출 : 연애 편

매일 말도 없이 집 앞에서 기다리고, 배터리가 닳도록 부재중 전화를 남기고. 그거 범죄 맞아. 도망쳐!

 

나도 장사나 해 볼까? 싶은 사람에게

20대에 창업한 젊은 사장님들이 경고한다

 

청춘 여러분, 지금 만나러 갑니다

청춘과 소통 기회 넓히려는 기업들

 

우울한 마음을 씻어주는 비누

조금씩 잘라 쓰는 바다

 

[법알못 필독서] 수갑 탈출 : 저작권 편

그냥 쓰고 있었다고? 미안한데 지금 다운 받은 영화, 작업 중인 폰트, 참고하는 리포트까지 싹 다 남의 거야….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