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의 새로운 히어로가 나타났다. <닥터 스트레인지>는 마블의 세계관을 넓히면서 특유의 유머 코드까지 장착해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냥 봐도 재밌지만 알고 보면 더 재밌는 비하인드 스토리를 모아봤다.

 

1. 첫 번째 쿠키영상은 <토르3:라그나로크> 감독이 연출했다.

 

영화를 봤다면 <닥터 스트레인지>에 숨은 쿠키영상 두 개를 확인했을 거다. 그 중 토르가 등장한 첫 번째 영상은 <토르3:라그나로크>(이하 <토르3>)를 제작한 타이카 와이티티 감독이 만들었다. 심지어 이 영상은 <토르3> 촬영 전에 만들어졌다. 이는 <토르3>에 닥터 스트레인지가 출연할 것을 예고한 셈이기도 하다.

 


 

2. ‘샴발라'(shamballa)는 원작 만화의 에피소드 제목이다.

 

닥터 스트레인지가 카마르 타지에 도착했을 때, 모르도가 전해준 와이파이 비밀번호 ‘샴발라’. 이는 1986년 발간된 그래픽 노블 <인투 샴발라(into shamballa)>의 제목을 오마주한 것이다.

 


 

3. 촬영에 사용한 레비테이션 망토는 총 18개다.

 

<닥터 스트레인지>의 숨은 감초인 ‘레비테이션 망토’. 마치 살아있는 듯 움직이며 닥터 스트레인지와 최고의 호흡을 보여줬다. 이 망토는 영화에 생동감을 불어넣을 핵심 아이템인만큼 의상 디자이너가 그 무엇보다 심혈을 기울였다고. 망토 제작에 투입된 인원만 20여명에 달하며, 실제 촬영에 사용된 망토는 총 18개라고. (+이 망토의 모티브는 디즈니 만화 <알라딘> 속 카펫이라고 한다.)

 


 

4. 어김없이 등장한 숨은 ‘스탠 리’ 찾기

 

이제 마블 영화에 이 사람이 빠지면 서운할 정도다. 바로 마블 코믹스 작가이자 마블 코믹스 명예회장인 ‘스탠 리’. <닥터 스트레인지>에서도 스탠리가 깜짝 등장한다. 뉴욕 도심 속에서 닥터 스트레인지와 케실리우스가 대립하는 장면을 떠올려보자. 스트레인지와 모르도가 버스 창문에 떨어졌을 때, 버스 안에서 유유자적 책을 읽고 있던 남자가 바로 스탠리다. 당시 스탠 리가 읽고 있던 책은 <안식의 문>. 올더스 헉슬리가 환각제를 복용하고 쓴 책으로 영화와도 매우 잘 어울린다.

 


 

5. 뉴욕 생텀 주소는 마블 코믹스 작가의 실제 집 주소다.

 

뉴욕 생텀이 위치한 ‘177A Bleecker street는 실제 뉴욕에 있는 주소다. 게다가 이 곳은 마블 코믹스 작가였던 로이 토마스와 게리 프레드리치가 살던 곳이다. 원작 만화에도 같은 주소로 등장하며, 영화에서도 그대로 차용했다.

 


 

6. 마블 측은 베네딕트 컴버배치 캐스팅을 위해 영화 개봉일을 변경했다.

 

<닥터 스트레인지>가 사랑 받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캐릭터와 꼭 맞은 옷을 입은 베네딕트 컴버배치의 공이 크다. 하지만 캐스팅 과정은 순탄치 않았다. <닥터 스트레인지> 캐스팅 당시 컴버배치는 연극 ‘햄릿’과 드라마 ‘셜록’ 스케쥴 때문에 도저히 영화 촬영을 할 수 없는 상황이었고, 고심 끝에 배역을 고사했다. 결국 제작진은 영화 개봉일을 변경하면서 컴버배치를 캐스팅했다.


기아차 인턴K-영업/기술 과정 모집 중!

접수기한 : ~ 16.12.5(월) 17시


대학생 되니 사라졌다? 고딩 때만 썼던 특수능력 6

1. 한겨울도 스타킹 하나로 버티는 능력

 

#독자참여 #광화문

100만개가 넘는 촛불이 광화문 광장을 밝힌 지 벌써 한 달이 지났습니다.

 

20대에게 차가 필요한 순간

지옥 같은 통학버스 때문에 학교 가기가 두렵다면?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언니 믿지? Makeover

언니 믿길 잘했지?

 

만화책이 우리를 보우하사

우리를 웃기고, 부들부들 떨게 하며, 이따금 위안하는 만화책 5선

 

전자레인지로 ok! 매그놀리아st 바나나푸딩

자취방에서 만드는 노오븐 디저트!

 

소 방 관 의 멋

“그냥요. 사람 구하는 일이 좋았어요.”

 

2017년 알차게 시작하고 싶은 대외활동 BEST4

미리미리 준비하는 2017년

 

어느 우울한 탈모인의 고백

오늘도 머리숱으로 고민하는 모든 탈모인들을 위해

 

코타츠가 있는 만화 카페

한번 들어가면 겨울 내내 빠져나올 수 없다는 코타츠가 있는 곳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