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에 가면 괜히 땅만 보고 걷게 된다. 잘못한 것도 없는데, 블링블링한 공간과 비싼 물건들에 주눅이 든다. 나도 쇼핑하러 온 건데. 주르륵… 사실 조금만 마음을 열면 백화점은 은근 누릴 게 많은 곳이다. 샘플 찬스도 쏠쏠하고 여러 가지 이벤트도 가득. 진짜 화장품 쇼핑 고수들은 백화점에 눕는다는 말이 있을 정도다.

 

우리는 이들을 ‘백화점 만렙’이라 부른다. 하지만, 만렙이 있으면 쪼렙도 있는 법. 아래 레벨 중, 자신이 어디에 해당되는지 찾아보자. 만약 쪼렙이라면? 걱정하지 마라. 백화점 쇼핑 만렙 언니한테 꿀팁도 얻어 왔으니까.

 

Lv. 1
여긴 어디, 난 누구..?

 

처음 백화점에서 화장품을 사보기로 결심했다. 당당하게 머리부터 발끝까지 풀 세팅하고 왔지만, 여기는 내가 있을 곳이 아닌 것 같다. 어색함과 불안함에 파★워 동공 지진. 어디로 가야 하죠 아저씨..? 사람은 많고 매장 언니들도 너무 바빠 보인다. 흑.

 

Lv. 2
매장 언니 말씀 경청하다 다 사버렸어…

 

 

난 분명 사야 할 게 딱 두 개였는데. 매장 언니의 친절한 설명을 중간에 끊지 못하고 경청했다. (언니 말 왜 이렇게 잘하세요?) 설명을 듣다 보니 사야 할 게 하나둘 늘었다. ‘어머 이건 꼭 사야 해!’를 마음속으로 끝없이 반복. 결국 테스트했던 모든 물건을 구매해버렸다…! 좋은 거 많이 사서 기분은 참 좋은데, 이제 식비를 줄여야겠네? 또르륵..

 

Lv. 3
여긴 내 놀이터, 맘껏 휘저을 테다

 

지금까지는 매장 언니에게 홀려 많은 돈을 쓸 것 같다는 생각에 구매할 매장 한 곳에만 돌진했다. 하지만 레벨 3으로 업그레이드하니, 두루두루 구경하는 여유가 생겼다. 구경하면 꼭 사야 하는 거 아니니까! 어떤 신상이 나왔는지 천천히 보고, 돈 생기자마자 달려와서 구매할 리스트도 마음속에 입력 꾹-

 

 

제품 구매 후, 포인트 추가 적립되는 카드 사용까지! (만 14세부터 35세까지만 누릴 수 있는 대박 포인트 카드임) 알뜰살뜰한 백화점 러버가 되어가는 중.

 

Lv. 4
메이크업 팁도 얻어 가는 쇼핑의 고수

 

이제 머뭇거리지도, 수동적으로 매장 언니의 말을 신부님 말씀 듣듯 경청하지도 않는다. 내가 주인공이니까! 대뜸 매장에 들어가, ‘저 수분크림 사고 싶은데 저거랑 이거 테스트해주세요’라고 배짱 좋게 외친다. 또한, 매장 언니에게 사용 팁을 상세히 물어본다. 평소 화장하며 궁금했던 점도 마구 질문함! (이러다 강습료 내야 할 판. 언니 고마워요♥)

 

 

“저 다음 달에 여행 가는데, 혹시 선크림 샘플 받아볼 수 있나요?”

제품 구매 후, 내가 원하는 샘플을 요청하기까지 한다. 또한, 제품을 무료로 사용해볼 수 있는 체험단 이벤트가 진행 중이라면 아묻따 신청 완료!

 

Lv. 5
유유히 민낯으로 쇼핑하는 만렙

 

그거 알아? 쇼핑 만렙은 백화점 갈 때 민낯으로 간다. 제품 구매 후, 메이크업 서비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 평소 궁금했던 다른 제품도 발라볼 수 있다. (단, 브랜드마다 규정이 상이하니 알아보고 갈 것!)

 

 

물론, 사용 팁 듣고, 샘플 받는 것도 잊지 않는다. (지금 롯데백화점 세일 기간이라, 구매하지 않아도 신규 가입만 하면 샘플 대량 획득 가능하다! 겟★꿀) 매장 언니들과 안면을 트면, 관심 있는 제품이 나올 때 먼저 연락이 오기도 한다. 이것이 진정한 만렙.

 

모두 만렙 찍는 그 날까지

쇼핑 만렙 찍기 좋은 백화점은? 바로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전국에 많은 지점이 있어 친근하다. 또한, 다양한 가격대의 브랜드가 입점되어 선택의 폭이 넓다. 요즘 날씨도 추운데, 롯데백화점에서 쇼핑하며 노는 거 어때? 게다가 지금 개이득 세일 기간이야 친구야… 서두르자!

 

 

전국 방방곡곡 롯데백화점♥

 

 

잠깐, 쿠폰도 가져가!

롯데 백화점에 쇼핑하러 갈 때, 아래 이미지를 캡쳐해서 보여주면 대박 혜택받을 수 있음!

 

 

Photographer 킴키

Illustrator 백나영


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나!

국민 주거고민 맞춤형 해결사 등장!


연세대 과탑의 공부법

학점 100% 올리는 과목별 팁부터 특별 공부템까지!

 

똑똑한 대학생은 집 구할 때 부동산을 이용하지 않는다

더 똑똑한 국토부 마이홈의 AI 마이봇을 이용한다

 

펜타곤 진호 & 오마이걸 효정의 콜라보 무대가 열린다

인스타그램 @univ20에서 4/18(목)까지 초대 EVENT 진행!

 

‘내가 만드는 해치’ 콘텐츠 공모

총 상금 1,740만원, 4월 24일까지 접수!

 

졸업작품에 2,300시간을 쏟은 동국대생

“완벽하게 끝낼 게 아니라면 시작도 안 했어요”

 

최대 240만 원,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해드립니다

지금 바로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지원하자!

 

문화예술 콘텐츠 기획/창작 취준생을 위한 비대면 무료 교육

총 150명 선발

 

❛지구 반대편에서 할머니의 집밥을 기록합니다❜ 미뇨끼 인터뷰

대한민국에서 우리집 이탈리아의 따뜻한 요리 영상을 만드는 미뇨끼 이야기

 

코딩을 무료로 배울 수 있다고?

코딩부터 면접까지 취업 올케어

 

백화점에서 화장품 쇼핑 만렙 찍기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