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취업시장의 대세는 단연 ‘실무역량’, ‘실무경험’ 실무역량하면 빼놓을 수 없는 인턴! 그러나 인턴이라고 다같은 인턴이 아니란 사실. 여기 6개월 근무기간동안 나의 숨겨진 역량 발굴부터 소중한 실무경험까지 차곡차곡 쌓을 수 있는 진짜 금턴, 꿀턴이 있다. 대학내일 인턴에 관한 모든 것! 지금 바로 공개한다.

대학내일 인턴’s Diary

1월

 

 

#입사 #인턴OT교육 회사생활에 필요한 생활가이드와 대표님의 회사에 대한 비전과 철학에 대한 강의를 듣는 OT교육. 강의가 끝난 후에는 대표님과 보다 가까운 자리에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점심식사도 마련되어있다.

 

2월

 

#본격업무 #내일위즈덤 참여 복사, 잔심부름 등의 사소한 일들만 수행하는 것이 아닌 실제 업무에 투입되 실무역량을 쌓을 수 있는 대학내일 인턴! 더불어 한 달에 한번, 직원들의 업무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인 ‘내일위즈덤’에도 참여해 대학내일의 각 분야 전문가들의 지식을 배울 기회도 있다.

 

3월

 

 

#성장교육 참여 인턴 개인의 성장 및 업무에 활용 가능한 스킬 중심의 교육인 성장교육에도 참여! 포토샵부터 엑셀, PPT에 이르기까지 실질적인 스킬 강화를 위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4월

 

 

#인턴 그룹미션 참여 입사 후 업무를 하며 배우고 경험한 내용을 서로 다른 팀 인턴들과 함께 조별로 과제를 수행하며 얼마나 스스로 성장했는지 돌아볼 수 있는 시간, 2016 하반기 인턴들은 ‘대학내일의 야근을 줄이는 방법’ 이라는 주제로 그룹미션을 수행했다.

 

5월

 

 

#개인미션 참여 #내일대학 참여 개인미션은 인턴들 중 자원을 받아 진행되는 미션! 수상자에게 신입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 1회면제의 기회가 주어져서 그런지 지원자들이 어마어마하다. 또한 대학내일 인턴이 되면 직원들이 직접 강사가 되어 진행하는 직무별 업무에 필요한 오프라인 스킬 교육인 내일대학에도 참여할 수 있다.

 

6월

 

#인턴수료 6개월의 인턴을 마무리할 시간! 눈에 보이는 수료증만 받고 끝나는게 아닌, 소중한 인턴 동기들, 어디서도 경험할 수 없는 생생한 실무 경험, 나도 모르는 새 쌓아진 실무 역량들까지 얻어갈 수 있다. 입사할 땐 가벼웠지만 돌아가는 발걸음은 얻어가는 것이 무진장 많은 대학내일 인턴 6개월 놓치지 말자.

Interview WITH 2016 하반기 인턴

선배 인턴들은 대학내일에서 어떤걸 배우고, 어떤 걸 느꼈을까? 솔직한 선배들의 이야기

 

공공커뮤니케이션팀|염예진 –웹디자인

 

 

지원동기와 하고 있는 업무는?

대학생이라면 공감되는 대학내일의 SNS 콘텐츠와 개성있는 디자인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대학내일 인턴이 된다면 다양한 디자인 작업과 경험을 쌓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지원하게 됐어요. 지금은 공공커뮤니케이션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와 서포터즈 활동에 필요한 제작물을 디자인 하고 있어요. 그 밖에도 팀에서 대행하는 기업 SNS 채널에 올라가는 콘텐츠나 홍보 포스터 등을 제작하기도 해요.

 

엄지척하는 대학내일의 장점은?

다른 회사 인턴 보다 실무경험을 많이 할 수 있는 곳이에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고정된 틀에 얽매이지 않고 의견도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어 작업을 하는데 인턴부터 직원까지 모두 ‘함께’ 참여한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을 수 있는 곳이에요.


 

디지털콘텐츠팀|김형수 –SNS 에디팅

 

 

입사 비결은?

인턴 지원 전 해왔던 다양한 대외활동과 공모전 수상이력, 그리고 기업 SNS 홍보 영상 외 주 경험 등을 저만의 무기로 내세웠어요. 대외활동 경험의 횟수나 양이 중요하기보단 자신이 지원한 직무와의 연관성을 찾아내 이 부분을 자세히 어필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가장 뿌듯했던 순간은?

서로 다른 팀에 근무해서 얼굴도 마주치기 힘든 타 팀의 인턴 4~5명이 한 조가 되어 그룹미션을 수행하고, 최종적으로 우수상을 탔을 때가 가장 기억에 남아요. 그룹미션 덕분에 다른 팀 인턴들과도 자주 만나고 친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됐거든요.


마케팅전략본부|이나윤 –SNS 에디팅

 

 

입사 비결은?

SNS 에디팅 직무에 지원했는데, 대외 활동을 하면서 제작했던 콘텐츠들의 수와 블로그 운영 경험을 많이 어필했어요. 특히 일 평균 3~4,000 명이 들어오게 만들었던 사례를 설명할 때 면접관 분들이 많이 집중해주시더라고요.

 

대학내일 입사 전 VS 입사 후 달라진 점은?

입사하기 전부터 열린 좋은 기업이라고 막연히 생각했는 데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좋은 사내 복지제도를 갖추고 있는 회사더라고요. 직원들에게만 한정된 복지제도가 아닌 동호회활동부터 사내 플리마켓, 치맥 파티, 수박파티, 스터디 활동지원까지 인턴들에게도 다양한 복지가 제공된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어요.


콘텐츠팀|김경진 –대학내일디지털콘텐츠에디팅

 

 

어떤 일을 하고 있나요?

콘텐츠팀 디지털미디어운영파트 인턴으로 대학내일의 디지털 매체들을 운영하고 관리하는 일을 하고 있어요. 대학내일 페이스북이 유명한데, 페이스북 말고도 네이버포스트, 빙글, 카카오플러스 친구 등등의 매체들을요! 운영 뿐 아니라 직접 콘텐츠를 구상, 기획해 디지털 매체에 발행하는 일 또한 하고 있죠.

 

입사 비결은?

유니브엑스포 기획단으로 활동하며 페이스북과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을 관리해 본 경험이 있었어요. 인턴이지만 실무에 많이 참여한다는 이야기를 들었기 때문에 포트폴리오에 제가 매체를 어떻게 다뤄봤고, 경험을 통해 어떤 점을 느끼고 배웠는지에 대해 기술했어요. ‘실무감각이 있는 준비된 인턴’ 이라는 점을 강조한거죠.


 

마케팅커뮤니케이션5팀|윤길주 –캠페인/프로모션마케팅

 

 

엄지척하는 대학내일의 장점은?

인턴에 대한 믿음으로 다양한 업무를 맡겨주시고 성장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되어 있다는 점이에요. 보통 인턴이라고 하면 복사하고 커피 타오는게 전부인 곳도 많은데 대학내일 인턴은 다양한 실무를 경험할 기회가 주어져요. 최근에 실무역량을 강조하는 기업들이 많아졌는데, 실무역량을 쌓기에 제격인 인턴이죠.

 

상반기 인턴 지원자들에게 조언 한마디

지원 전에 스스로 내가 회사에 어떤 도움이 될 수 있을까 생각 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그게 곧 대학내일이 여러분을 뽑아야 하는 이유가 될 수도 있으니까요. 그리고 쓸모 없는 경험은 없는 것 같아요. 저같은 경우는 사진찍기가 취미인데 인턴으로 근무하면서 현장에서 사진 촬영을 담당하기도 했어요.

 

디자인과 졸업을 해서 캠페인/프로모션 직무로 지원을 했지만 디자인 툴을 다룰줄 아는 경험을 업무에 활용하고도 있 거든요.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에 자신의 경험을 잘 녹여낸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거에요.

 

2017 상반기 대학내일 인턴 공개모집

 

지원자격_ 2~4년제 대학교 4학기 이상 이수자 중 근무기간 풀타임 출근 가능자

* 2017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휴학생 포함 (기졸업자는 지원 불가)

모집기간_ 11월 21일(월) ~ 12월 12일(월) 18:00 까지

모집분야_ 마케팅, 에디팅, 디자인 (자세한 모집분야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것)

지원방법_ 대학내일 채용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지원 corp.univ.me/recruit

근무기간_ 2017년 1월 2일 ~ 6월 30일 (6개월간)

수료혜택_ 6개월 이상 근무&인턴 교육 우수자 신입 채용 시 서류전형 1회 면제

 

Editor_김예지 kimyeji@univ.me


제7회 동부 금융제안 공모전

빕스 상품권 주고 월스트릿 탐방도 보내주는 혜자 공모전


대학생 되니 사라졌다? 고딩 때만 썼던 특수능력 6

1. 한겨울도 스타킹 하나로 버티는 능력

 

#독자참여 #광화문

100만개가 넘는 촛불이 광화문 광장을 밝힌 지 벌써 한 달이 지났습니다.

 

20대에게 차가 필요한 순간

지옥 같은 통학버스 때문에 학교 가기가 두렵다면?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언니 믿지? Makeover

언니 믿길 잘했지?

 

만화책이 우리를 보우하사

우리를 웃기고, 부들부들 떨게 하며, 이따금 위안하는 만화책 5선

 

전자레인지로 ok! 매그놀리아st 바나나푸딩

자취방에서 만드는 노오븐 디저트!

 

소 방 관 의 멋

“그냥요. 사람 구하는 일이 좋았어요.”

 

2017년 알차게 시작하고 싶은 대외활동 BEST4

미리미리 준비하는 2017년

 

어느 우울한 탈모인의 고백

오늘도 머리숱으로 고민하는 모든 탈모인들을 위해

 

코타츠가 있는 만화 카페

한번 들어가면 겨울 내내 빠져나올 수 없다는 코타츠가 있는 곳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