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성공패키지는 망망대해 같은 고용시장에서 가야할 길을 알려준 나침반이에요

Mini Interview: 제1회 청년정책 취업수기 공모전 대상 수상자 민 / 다 / 솜

 

졸업을 앞두고 삶의 가치와 신념을 어디에 두고 살아갈 지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한 적이 있어요. 그러던 중 전공과 상관없이 봉사 단체에서 그 뜻을 펼쳐보기로 했죠. 아무래도 후원을 받아 운영하는 곳이다 보니 시간이 지날수록 앞날이 점점 불투명해지는 기분이었어요. 보람 있는 일을 한다는 자부심은 있었지만 실상 현실의 벽에 부딪혔던 셈이죠.

 

2년 정도 지났을 때 직장을 그만뒀고, 다시 취업 준비를 시작했어요. 그때 진로 고민을 정말 치열하게 했는데, 본래의 전공을 살려 디자인 쪽 일을 해보겠다는 다짐이 섰죠. 이력서를 쓰면서 무수히 좌절했어요. 지난 2년 동안 포트폴리오는 너무 옛 것이 돼버렸고 디자인과 관련 없는 일을 했던 2년간의 직장 생활은 경력으로 인정받지 못했거든요.

 

20대 후반으로 달려가는 나이, 특별할 것 없는 스펙 때문에 늘 서류면접에서부터 탈락의 고배를 마셔야 했어요. 혼자 취업 준비하는 기간이 길어질수록 스스로가 굉장히 초라하게 느껴져 밤마다 울며 잠들었던 것 같아요.

 

그러던 중 한 친구가 국비로 학원에 다니다 취업까지 했다는 이야기를 전해 들었어요.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는 ‘취업성공패키지’라는 프로그램이었는데 상담을 받은 후 학원비를 지원받아 4개월 동안 디자인 수업을 들었어요. 웹이나 어플에 적용할 수 있는 디자인 수업을 들었고 덕분에 실무 감각을 조금 익힌 것 같아요.

 

공부를 하다 우울해질 때면 상담 선생님과 통화를 하며 답답하고 어두운 마음도 털어놓을 수 있었고요. 수업이 끝날 무렵, 반가운 전화 한 통을 받았어요. 한 디자인 회사에서 고용노동부가 운영하는 일자리 정보 사이트 ‘워크넷’에 올려둔 제 이력서를 보고 만나보고 싶다는 제안을 해주신 거예요.

 

“아직은 회사가 작지만 함께 커나가자!”며 “꼭 함께 일해보고 싶다”고 말씀해주셨어요. 그렇게 저는 취업에 성공했고 지금도 즐겁게 직장생활을 해나가고 있어요. 좋은 사람들 과 함께 하는 지금 아직은 작지만 더욱 크게 성장할 회사의 밑그림을 함께 그려나가고 있답니다.

 

취업이 끝났지만 상담 선생님과는 주기적으로 연락을 이어가는 편이에요. 그래서 직장생활에 더 빨리 정착할 수 있었고요. 취업성공패키지를 생각하면 괜스레 울컥하는 마음이 들어요. 망망대해 같은 세상 속에서 혼자 두려워하며 수렁에 빠지려던 때 마치 여기가 네가 가야 할 길이라며 나침반이 되어준 프로그램이었으니까요. 이제 저는 불어오는 순풍을 따라 더 먼 곳으로의 항해를 꿈꾸렵니다.

 

Editor_김민정 dodohanlife@univ.me


제7회 동부 금융제안 공모전

빕스 상품권 주고 월스트릿 탐방도 보내주는 혜자 공모전


수험생 필독! 수험표 할인 총정리

야무지게 할인받고 놀고 먹고 즐기자!

 

남자가 말하는, 남자가 페미니스트가 되어야 하는 이유

페미니즘은 자신과 관계없다고 여기는 남자들에게 사회학자 오찬호가 답했다.

 

소 방 관 의 멋

“그냥요. 사람 구하는 일이 좋았어요.”

 

[12월 1주차] 이 영화 금이게 똥이게?

영화관 가서 똥 밟지 말라고 준비한 대학내일표 영화 추천

 

히트다 히트~ 2016 유행어 총정리!

올 한 해 유행어 모아봤더니 하태핫태, 얍-얍-얍

 

아직은 오지 않는 연락을 기다리며

현재 나는 여전히 고용 안정을 위해 필기시험을 보러 다니고, 미래의 안락보다 현재의 아메리카노를 택하느라 빈털터리이다.

 
시리즈김혜원의 베스트셀러겉핥기

다시 읽어 보니 소름 돋는 소설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27년 전 소설과 2016년 현재의 공통분모…

 
시리즈로즈뷰티

패딩 사기 전에 알아야 할 7가지 상식

멋진 코트 입으면 멋지게 얼어 죽어. 패딩 사야지?

 

#독자참여 #팀플지옥

근데 그거 알아요? 졸업 해도 팀플의 연속이라고 합니다(먼 산).

 

본인 인증에 실패하셨습니다(feat. 연극 <실수연발>)

내가 나란 걸 어떻게 증명해?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