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성공패키지는 망망대해 같은 고용시장에서 가야할 길을 알려준 나침반이에요

Mini Interview: 제1회 청년정책 취업수기 공모전 대상 수상자 민 / 다 / 솜

 

졸업을 앞두고 삶의 가치와 신념을 어디에 두고 살아갈 지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한 적이 있어요. 그러던 중 전공과 상관없이 봉사 단체에서 그 뜻을 펼쳐보기로 했죠. 아무래도 후원을 받아 운영하는 곳이다 보니 시간이 지날수록 앞날이 점점 불투명해지는 기분이었어요. 보람 있는 일을 한다는 자부심은 있었지만 실상 현실의 벽에 부딪혔던 셈이죠.

 

2년 정도 지났을 때 직장을 그만뒀고, 다시 취업 준비를 시작했어요. 그때 진로 고민을 정말 치열하게 했는데, 본래의 전공을 살려 디자인 쪽 일을 해보겠다는 다짐이 섰죠. 이력서를 쓰면서 무수히 좌절했어요. 지난 2년 동안 포트폴리오는 너무 옛 것이 돼버렸고 디자인과 관련 없는 일을 했던 2년간의 직장 생활은 경력으로 인정받지 못했거든요.

 

20대 후반으로 달려가는 나이, 특별할 것 없는 스펙 때문에 늘 서류면접에서부터 탈락의 고배를 마셔야 했어요. 혼자 취업 준비하는 기간이 길어질수록 스스로가 굉장히 초라하게 느껴져 밤마다 울며 잠들었던 것 같아요.

 

그러던 중 한 친구가 국비로 학원에 다니다 취업까지 했다는 이야기를 전해 들었어요.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는 ‘취업성공패키지’라는 프로그램이었는데 상담을 받은 후 학원비를 지원받아 4개월 동안 디자인 수업을 들었어요. 웹이나 어플에 적용할 수 있는 디자인 수업을 들었고 덕분에 실무 감각을 조금 익힌 것 같아요.

 

공부를 하다 우울해질 때면 상담 선생님과 통화를 하며 답답하고 어두운 마음도 털어놓을 수 있었고요. 수업이 끝날 무렵, 반가운 전화 한 통을 받았어요. 한 디자인 회사에서 고용노동부가 운영하는 일자리 정보 사이트 ‘워크넷’에 올려둔 제 이력서를 보고 만나보고 싶다는 제안을 해주신 거예요.

 

“아직은 회사가 작지만 함께 커나가자!”며 “꼭 함께 일해보고 싶다”고 말씀해주셨어요. 그렇게 저는 취업에 성공했고 지금도 즐겁게 직장생활을 해나가고 있어요. 좋은 사람들 과 함께 하는 지금 아직은 작지만 더욱 크게 성장할 회사의 밑그림을 함께 그려나가고 있답니다.

 

취업이 끝났지만 상담 선생님과는 주기적으로 연락을 이어가는 편이에요. 그래서 직장생활에 더 빨리 정착할 수 있었고요. 취업성공패키지를 생각하면 괜스레 울컥하는 마음이 들어요. 망망대해 같은 세상 속에서 혼자 두려워하며 수렁에 빠지려던 때 마치 여기가 네가 가야 할 길이라며 나침반이 되어준 프로그램이었으니까요. 이제 저는 불어오는 순풍을 따라 더 먼 곳으로의 항해를 꿈꾸렵니다.

 

Editor_김민정 dodohanlife@univ.me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충격과 공포의 포켓몬스터 비하인드 스토리

사실 파라섹트는 유충의 시체나 다름없다?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홈쇼핑 히트 뷰티템 6

완판되는 제품들, 진짜 좋은지 칼같이 알아봄

 
동영상

대한미국놈과 함께 핵불닭볶음면을 먹어봤다!

1분 1초 청양고추도 넣음... ! 대박!

 

친구와 잘 멀어지는 법

어떻게 우정이 변하니?에 대한 답변

 

나를 괴롭게 하는 사람 벗어나기 4단계

끊을 인연은 한시라도 일찍 끊자 ^^

 

당신이 계속 잡아야 할 포켓몬 8종

한 달 후 신종 포켓몬으로 진화할 흔해빠진 포켓몬 8종

 

막차 놓치면 요긴한 수면 카페 체험기

진짜 잠만 자는 곳일까? 궁금한 에디터가 직접 퍼질러 자 봤다.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영혼까지 촉촉하게 해주는 7스킨법 토너 추천

귀찮다고 셀프 따귀 때리면 절대 안 됨

 

남자친구의 피부가 항상 엉망인 이유는?

남자친구: 로션은 무슨!? 스킨만 발라도 촉촉한데!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부드럽게 이미지 변신, 셀프 눈썹 염색하기!

숯검댕이 눈썹 잘가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