ㅐ부산은 봄여름가을겨울 언제든 가도 좋은 곳이지만 봄에 가면 더 좋다. 봄이 가장 먼저 찾아오는 곳이거든♥ 4월에 부산 가서 여기를 빼놓으면 서운한, 부산 사람들이 봄꽃 구경하러 가는 곳들을 소개한다.

 

 

1. 삼락공원

 

위치 │부산광역시 사상구 삼락동

 

3월엔 유채꽃 축제로. 4월엔 벚꽃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부산 사람들이 꽃 구경하러 가는 공원이다. 강변을 따라 약 5km 정도의 벚꽃길이 펼쳐진다. 괘법르네시떼 역을 중심으로 위, 아래 산책하듯 돌아보면 딱 좋다.

 

 

삼락공원의 명물 캐릭터 솜사탕, 번데기, 터키 아이스크림 등 곳곳에 먹거리 포장마차가 있어 축제 분위기가 물씬 나는 곳. 주말에 가면 부산 시민들은 다 여기 왔나 싶을 정도로 사람이 많다. 근처에 있는 맥도생태공원은 조금 더 숨겨진 꽃놀이 명소니 사람 많은 게 싫다면 맥도생태공원으로 향하자.

 

2. 이기대공원

 

위치 │부산광역시 남구 용호3동 산25

 

공원 입구부터 펼쳐진 벚꽃길에 와- 탄성이 절로 나온다. 우동백 좌벚꽃 드라이브코스를 따라 가면 이기대 전망대가 나온다. 이기대의 가장 큰 매력은 바다와 벚꽃을 함께 볼 수 있다는 것. 전망대 망원경으로 광안대교까지 선명하게 보인다.

 

 

부산까지 왔는데 바다를 안 볼 순 없잖아? 계단따라 해파랑길로 내려가면 봄에만 볼 수 있는 비취색 바다와 마주하게 된다. 해파랑길은 영도까지 이어져 있어 등산복 입은 어머님 아버님이 바다를 따라 걷고 계신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다.

 

3. 남천동 삼익비치 벚꽃터널

 

위치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해변로 100 삼익비치타운

 

부산 사는 사람들이 벚꽃 구경하러 가는 곳. 아파트 따라 벚나무들이 터널을 만들고 있어 봄이면 이곳을 일부러 지나가는 차들로 교통이 복잡할 정도. 아파트 주민들도 돗자리 들고 나와 벚나무 아래서 집앞 소풍을 즐기신다.

 

 

남천동은 빵천동이라 불릴만큼 유명 빵집이 모여 있는 곳. 부산의 대표 베이커리인 옵스(ops) 1호점도 있고 옥미당, 롤링핀, 마트르아티정 등 맛있다는 빵집이 한 거리에 있다. 빵 하나 사들고 광안리 해변에 앉아 멍때리고 있기만 해도 좋을듯!

 

4. 해운대 달맞이길

 

위치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2동

 

벚꽃하면 밤벚꽃이 진리 아닐까. 부산의 대표 드라이브 코스인 달맞이길을 빼놓을 수 없다. 달빛을 따라 걷는 길이라  ‘문탠로드’라 불리는 달맞이길은 봄이면 벚꽃 구경 나온 부산 사람들만으로도 매우 북적거린다.

 

달맞이길을 걷다 보면 해운대 야경에 자꾸만 걸음이 느려진다. 언덕 전망대에서는 광안대교와 해운대 전경이 한눈에 들어오고, 바다 소리를 들으며 작은 트레일 코스를 걸을 수도 있다. 언덕 꼭대기에서는 매주 주말마다 작은 마켓이 열려 구경하기도 좋다. 달맞이고개에서 벚꽃 구경하고 청사포에서 조개구이 한 접시하면 마, 직이는 여행 아니겠나!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IoT 블록 교육으로 두뇌를 말랑하게! 소니 CSR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아이들과 말랑말랑한 시간 보내고 싶다면 주목!

 

콜라보 장인 티머니, 솜털 보송보송한 라이언&춘식 펄카드 출시!

티머니가 다시 한 번 귀여운(?) 일을 냈다

 

1,420만 원이 걸린 해치 콘텐츠 공모전이 시작됐다

#첫만남챌린지까지 참여한 해치, 이제는 원하는 건 뭐든 시켜볼 수 있다

 

재밌는 대학 축제 부스 특, 우리 학교에는 없음

‘유쓰 캠퍼스 페스티벌’ 부스 체험기

 

사진 배우고 인맥 쌓고 멘토링까지 받는 체험단

크리에이터 50명만 뽑는 특급 대외활동!

 

드디어 만나요! 코카-콜라 제로 체리 샘플링 이벤트

6월 7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여섯 장소에서 만나요!

 

깨어나세요, 1교시 용사여! 커피차가 대학교에 뜬다

조지아 커피차가 대학교에 온 이유는?

 

홍대에서 인생샷 찍으면 화보 모델이 되는 신기한 팝업

크러시 X 데이즈드 게릴라 스트릿 모델 오디션!

 

강남역 활주로에 등장한 거대 비행기

이 비행기의 정체는?

 
동영상

봄에 놓치면 후회해! 부산 벚꽃 플레이스 4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