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리는 최자랑, 지연은 이동건이랑. 요즘 나이 차이 많이 나는 연예인 커플이 핫하다. 한때 세대 차이 난다는 이유로 나이 차이 많이 나는 이성을 꺼렸지만, 이제는 아냐. 티브이 속 설레는 연하남들을 볼 때마다 욕심을, 욕망을 품는다. 이제 연하도 군필이라고! 연하 만날 때도 됐지. 우선 에디터에게 연하 로망을 심어준 5인을 님들에게 간략히 소개한다. 선 눈 호강, 후 스킬 분석.

 

*심쿵주의*

 

1. 94년생 22세 남주혁

훤칠한 키와 외모. 애굣덩어리, 하지만 한 방이 있는 연하남.

 

2. 93년생 23세 서강준

같이 다녀도 오빠처럼 든든하고 자상한 연하남.

 

3. 97년생 19세 여진구

아직 미성년자라서 뭐라고 하기가 좀.. 죄짓는 기분이야. 그래도 남자로 느껴진다.

 

4. 95년생 21세 육성재

똘끼 충만, 발랄한 성격으로 날 온종일 웃게 해주는 연하남

 

5. 94년생 22세 카이(김종인)

어리숙해 보이지만 섹시함이 철철 묻어나 매 순간 날 아찔하게 하는 연하남

 

 

물론 내 주변에 이런 연하남은 없지만.. 만약을 대비해서 언젠가는.. 기회가 오면 잡을 수 있도록 연하남을 get 하는 스킬을 찾아봤다. 일단, 연상녀를 좋아하는 남자들에게 뜬금없이 ‘연상녀가 왜 좋냐‘고 물어봤음. 그 후, 대답을 토대로 이상적인 연상녀의 모습을 그려봄.

 

1. 쿨하고 성숙하게 비용 처리를 해야 한다.

솔직히 요즘 세상에 데이트 비용을 남자가 10, 여자가 0 비율로 부담하는 커플 거의 없다. 하지만 의외로 ‘내가 그래도 남자인데 더 많이 내야 하지 않을까’ 하고 부담에 시달리는 남자들은 많다. 상대가 연하면 부담감은 더 크다. 마치 선배가 후배 밥 사주는 것처럼. 연상녀는 나이가 많은 만큼 능력도 있음을 의미하며, 연상녀를 만난다는 건 비용 문제로부터 오는 남자의 부담 감소를 뜻한다. ‘이거 사달라~ 저거 먹고 싶다~’ 쓸데없이 징징대는 건 NO! 연상녀는 쿨하고 성숙한 비용처리의 의무가 있다.

 

 

2. 의지, 믿음으로 뭉친 엄마와 누나의 중간자가 되어야 한다.

남자는 강하지 않다! 그들도 힘들 때면 기대고 싶고, 위로받고 싶음. 든든한 여자친구가 절실히 필요하다. 연상녀는 그런 니즈를 충족시켜줌. 나이가 많음=인생의 경험이 많다는 걸 의미한다. 그가 힘들어 할 때면 엄마처럼 다독여주고, 누나처럼 조언도 해주고. 그러면서도 너무 가르치려 들지 말고, (잔소리 대마왕 엄마는 안 된다) 사랑스러움을 잃지 않아야 한다. 어서 가슴에 새기자!! 의지.. 믿음.. 사랑.. 그리고.. 연하남..

 

 

 

3. 섹도시발이어야 한다.

어린 여자는 귀엽고 깜찍하고 피부에서 빛이 난다. 하지만 우리는 스무 살 때 입었던 꽃무늬 소녀 원피스와 멜빵바지를 버리고 나이에 맞는 옷을 찾고 있다. 쌩얼 물광 메이크업 대신 다크서클을 가리는 풀 메이크업을 장착한다. 그래, 나이에 맞게 자신의 매력 포인트를 재설정하고 뿜어야 한다! 보편적인 연상녀 이미지는 깜찍 발랄 귀염이 아니다. 섹시하고 우아하며, 지적이고 도발적이다. 연하남은 이런 이미지를 기대하고 있으니, 부응해야 하지 않겠나? 어울리지도 않는 꿍꼬또 뿌잉뿌잉 애교는 버려. 핵심은 섹도시발이다.

 

 

4. 자신의 삶에 대해 매순간 고민해야 한다.

편견에서 비롯된 이미지일 수도 있다. 인생에 대한 고민의 깊이는 나이와 상관없이 사람에 따라 다르다. 하지만 앞에서도 말했듯, 나이=인생경험이라는 공식 때문에 연하남은 더욱 깊이감 있는 여자를 기대한다. 하긴, 나이 먹을수록 사는 게 복잡해져 고민을 안 하려고 해도 하게 됨. 연하남 앞에서 이런 고민을 좀 티 나게 하자. ‘짜증나 힝 힘들어~ 살기 시로’ 이런 단순한 징징거림을 말하는 게 아니다. 이성적으로 삶에 대한 책임감을 그와의 대화 속에 녹여내는 것.

 

 

5. 남자에게 너무 기대면 안 된다.

연애 중, 여자들은 종종 남자에게 ‘슈퍼맨’이 되라 종용한다. 쉽게 저지르는 실수다. 남자친구 역할 +오빠 역할, 아빠 역할, 친구 역할까지. 모든 인간관계를 뒤로 하고, 남친에게만 몰입한다. 장점도 있지만, 장기전으로 가면 남자는 부담을 느낄 수밖에 없다. 연하남은 대부분 연상녀는 이러한 실수를 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성숙한 만큼, 자신의 일상과 인간관계를 소중히 여길 줄 알고, 상대의 그것도 존중하는 것.

 

덧붙여 팁을 추가하자면, ‘갭 모에‘라고 아시는지?

반전 매력이라는 뜻이다. 성숙한 연상녀의 모습을 보여주면서도, 내 남자 앞에서는 가끔 보호본능을 일으키는 모습, 자연스러운 애교를 보일 것.

 

 

어때? 읽어 보니 연하남과 연애하는 걸 포기해야 할 것 같나? 너무 그러진 말고, 잠시 진정하고 들어 봐. 이건 일단 ‘이상적인’ 연상녀의 모습이다. 사람이 어떻게 완벽해.. 그냥, 당신이 사랑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면, 이런 포인트에 초점을 맞추라는 거다. 봐서 알겠지만, 연상녀에게만 해당하는 항목이 아니다. 이런 장점까지 갖춘 연하녀라면 세상 모든 남자에게 사랑받을 듯. 아무튼 언니 파이팅. 사랑은 쌍방이 노력해야 하는 거니까, 우리 행복하게 노력하자고!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뇌과학자가 말하는 작심삼일 극복법 5

당신의 포기를 포기시켜라!

 

표지모델! 가톨릭대 의류학 14 소유정

2017년에는 프로 모델로서의 꿈을 이뤄 나가고 싶어요.

 

올 방학에도 놀고 있는 방학 폐인을 위한 대외활동 BEST 4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미니소 핵저렴한 뷰티템 10

여기 땅 파서 장사하나봐..

 

뜻밖의 아이템이 당신을 청년 실업에서 구원한다

굴러다니던 물건 의문의 1승!

 

공유 숨결 남아있는 <도깨비> 인천 촬영지 투어

은탁이네 집 골목부터 서점까지. 혹시 걷다 보면 도깨비 만날 수 있나요?

 

[알바 후기] 1편 지옥의 화장품 로드샵 알바

쥐꼬리만큼 벌어 신상 사는데, 다 씀…

 

혼술에 제격! 편의점 안주로 나만의 이자카야 만들기

14600원에 내 방에 이자카야 소환!

 

방학이 되니까 부모님과 매일 싸워요

떨어져 있을 때는 애틋했는데, 3일 만에 원수지간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갖지 못해 더 갖고 싶은 부내 풀풀 화장품

로또 되면 꼭 살거야!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