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말을 묻지 않을 수 없는데 미스코리아 인천 진이시다. 어떻게 왜 나가고 어땠는지 소개해달라.
주위에 키 큰 여자 있다면 잘해달라. 키 몇센 치냐고 물어보지 말고. 큰 키가 컴플렉스였던 나는 모델학과 교수님을 만나뵈었다. 상담을 했더니 미스코리아 선발대회에 나가 도전해보면 스스로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을 거라는 권유해주셨다. 매일 아침 일어나 거울을 보며 미소 연습을 했다. 자꾸 밝은 표정을 지으니까 꺾다리였던 내가 어느 순간 예뻐보 이더라. 큰 상을 받으리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해서 대회날 친구 한명도 못불렀다. 어디서나 잘 웃고 예의바르게 행동하면 예쁘게 봐주시는 것 같다. 빛나는 꼬리표 하나를 얻었다.
다른 20대들에게 당신 경험을 통해 이런 건 이렇더라 해주고 싶은 말이 있는가?
인생은 참고 견디느냐, 박차고 나가느냐 두가지 선택 사이 반복되는 딜레마인 것 같다. 어 떤 선택을 하던 진리는 ‘공짜 점심은 없다’는 거고. 다큐멘터리 3일-미스코리아 편을 보면 알겠지만 단체생활이라는게 정말 빡빡하다. 매일 혼이나고 기합받고. 대회에서 ‘단군신화’를 계속 떠올렸다. 곰과 호랑이가 100일 동안 동굴에서 쑥과 마늘만 먹어야만 사람이 될 수 있다는 이야기 말이다. 합숙기간 동안 나를 곰이라고 생각했다. 아름다운 여자로 거듭 나는데 이렇게 쓰디쓴 과정이 필요하다고. 이렇게 대회는 마쳤지만 또다시 새롭고 다양한 어려움이 나의 젊은 인생에 쌓여있다. 이 글을 읽는 모든 사람이 그렇지 않은가? 다른 존재로의 재탄생을 꿈꾼 곰의 선택이건 스스로의 존재를 받아들인 호랑이의 선택이건 중요한건 시도라도 해보는 것이다. 아주 사소한 거라도 상관없다. 마음이 이끄는대로. 사실 나도 잘 모르니까 함께 소통하고 싶은 분들은 인스타그램을 합시다. Freejia918. 모두들 찌아요! (중국어로 화이팅이라는 뜻)

 

Editor in chief 이정섭 munchi@univ.me

Model 경희대 언론정보학과 12 김지아

Photographer 박시열
Hair&Makeup 이솔

 

모델 지원은 대학생이면 누구나 가능

성함, 연락처, 사진 5~10장을 covermodel7@naver.com으로 보내주세요


6개월 후 완벽하게 다른 나를 만나는 법(feat.다이어트no)

대학내일 인턴 한번 겪어봐요.

동영상

우리를 충격에 빠트린 2016 사건사고

대박 이게 다 2016년에 일어난 일이라고? 병신년 클라스...

 

머플러, 막 두르지 말고 멋 부리세요 연출법

몰라서 못 따라 한 머플러 연출법

 

맥주병으로 와인잔 만들기

이건 병이 아니라 잔이다.

 

역사학자 전우용 인터뷰. 2016년 오늘의 역사

1%는 99%를 지배할 자격이 있다고 믿고, 99%는 1%에게 지배 받는 게 당연하다고 여긴다

 

어느 우울한 탈모인의 고백

오늘도 머리숱으로 고민하는 모든 탈모인들을 위해

 

남자가 말하는, 남자가 페미니스트가 되어야 하는 이유

페미니즘은 자신과 관계없다고 여기는 남자들에게 사회학자 오찬호가 답했다.

 

추울 때 더 좋은 실내 나들이 장소 5

새로운 곳에 가고 싶은 이들을 위해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실내 나들이 장소 5곳을 준비했다.

 

生연어의 모든 것

연어야 넌 뭘 먹고 그렇게 예뻐?

 
시리즈로즈뷰티

에디터의 극한직업 머릿결을 지켜라!

아름다운 뒷모습을 완성하는 #뒤태세럼

 

구글 번역기가 갑자기 똑똑해졌다고?

우리는 과제를 쉽게 하고 일자리 하나를 잃었다네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