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대학내일 기사를 함께 제작할 학생에디터를 모집합니다.

매거진 대학내일은 매주 월요일 아침, 전국 대학교에 4만부 가량 배포되는 주간지입니다. 캠퍼스 내에서 만날 수 있는, 여러분 같은 대학생 독자에게 가장 가깝고 친근한 매체라 할 수 있습니다. 1999년 발행을 시작하여 어느덧 840호(!) 발행을 앞두고 있는 대학내일은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도 여전히 종이 매체가 가진 힘을 믿으며, 20대 독자들의 진짜 고민과 현실을 담아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8 상반기 대학내일 학생에디터 공개 모집
활동 기간 : 2018년 3월 1일 ~ 2018년 6월 30일 (4개월)
주요 업무 : 대학내일 종이잡지에 실릴 기사에 글이나 사진으로 참여
주요 혜택 : 본인이 참여하고 제작한 기사 종이잡지에 게재, 기본 활동비와 식대와 원고료 지급. 대학내일 대표이사 명의의 수료증과 선물 제공.
지원 조건 :
– 대학생(휴학생 및 졸업예정자도 지원 가능)
– 서울 종로구 대학내일 본사에서 격주 화요일마다 회의 참여 가능한 사람
– 평소 종이 매체를 즐겨보고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사람
우대 조건 : 내가 글 좀 쓴다! 하는 사람/내가 사진 좀 찍는다! 하는 사람
지원 방법 : 다운로드 링크(https://goo.gl/otihNA)에서 사전 미션이 포함된 지원서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메일(univ20@univ.me) 로 제출
♨유의사항♨
-제출 시 메일 제목에 지원분야 기입 필수(ex. 매거진 대학내일_기획팀 지원_김내일)

-기획팀 지원자의 경우 지원서와 함께 본인이 쓴 글(에세이 칼럼 류) 중 가장 잘 쓴 것 1편 제출  
-사진팀 지원자의 경우 지원서와 함께 인물/풍경/음식/제품 등 다양한 사진으로 구성된 포트폴리오 제출 (본인이 직접 찍은 사진이어야 합니다. 함께 작업한 경우 본인의 기여도 %로 표기)
전형 절차 : 서류 – 면접 – 최종 합격
서류 접수 : 2월 1일부터 2월 19일 낮 12시까지
서류 합격 발표 : 2월 21일 메일로 개별 통보
면접 : 2월 23일
최종 합격 발표 : 2월 26일
문의 메일 : univ20@univ.me

 

Q 매거진 대학내일 학생에디터가 되면 어떤 일을 하나요?
A 학생에디터가 되면, 4개월 동안 격주 1회 종로구 대학내일 본사에서 에디터와 기획 회의를 하게 됩니다. 기획회의 내용을 바탕으로 아이템을 선정하여 취재 후 매거진 대학내일 기사를 제작하게 됩니다.

Q 대학내일 학생에디터의 지원 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A 대학생(휴학생)이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종이 잡지를 좋아하고, 대학생의 이야기에 관심이 많으며, 기사를 제작하는 일에 재미를 느끼는 분이라면 매거진 학생에디터 활동이 즐거울 거예요. “저는 친구가 많아서 취재원을 쉽게 구할 수 있어요!”, “대학생 트렌드를 누구보다 빠르게 캐치해요” 등 본인만의 무기가 있다면 더욱 환영입니다.

Q 이전에 대외활동 경험이 하나도 없는데 괜찮나요?
A 학생에디터에 지원해보고 싶지만 이전의 대외활동이 없어서 망설여지시나요? 결론부터 말하면 상관없습니다. 우선 자기소개서를 성실하게 작성해주세요. 저희에게 보내는 편지라 생각하고 열심히 읽겠습니다. 또한 자기소개서에 포함된 미션은 매거진 대학내일에서 이런 기사를 봤으면 좋겠다, 나라면 이런 기사를 잘 쓸 수 있을 것 같다, 생각되는 아이템을 선정하여 작성하시면 됩니다.

Q 대학내일 학생에디터가 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A 학생에디터가 되면, 대학내일 에디터와 함께 기획회의를 통해 아이템을 선정하고, 취재를 통해 기사를 직접 제작하게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기사는 종이 잡지 뿐 아니라 대학내일 사이트, 페이스북, 카카오 채널 등 많은 독자에게 전달됩니다. 내가 만든 기사가 사람들의 생활 속에서 이야기되는 걸 보는 뿌듯함은 덤이죠! 또한 4개월 임기 후 수료증이 지급되며, 소정의 기본 활동비와 취재비, 건당 원고료를 지급합니다. 회의 때 만난 에디터는 물론, 활동 동기와 소중한 친구가 된다는 것도 또다른 매력이겠죠.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시작이 어려운 이유 <더 글로리>, <더 웨일>

3월의 문화 리뷰

 

농식품분야로의 진로를 꿈꿔도 괜찮은 5가지 이유

이렇게나 좋은 혜택들이 많기 때문에

 
시리즈20's Voice

또 하나의 마디를 채울 우리에게

시작은 언제나 서툰 법이다.

 

이 세상의 모든 시작은 다 서툴고 보잘것없다.

'완벽한 시작'이라는 덫에 걸린 대학생에게

 
시리즈표지모델

표지모델! 고려대학교 행정학 18 김민우

대학내일 표지모델이 3년만에 돌아왔다.

 

여러분의 에세이를 기다립니다

대학내일 온라인 매거진 대학생 에세이 모집

 

매거진 대학내일 학생에디터 공개 모집

 

매거진 대학내일 학생에디터 공개 모집

 

매거진 대학내일 학생에디터 공개 모집

 

매거진 대학내일 학생에디터 공개 모집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