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즈를 사용하게 된 이유

5년 전 여행을 갔다가 번지점프를 하러 갔을 때였다. 안경을 벗어야 하는데 맨눈으로 한치 앞도 분간을 못하는 나는 어쩔 수 없이 렌즈를 샀다. 그게 내 생애 첫 렌즈였다. 20년간 귀에 걸려있던 안경다리가 사라지니 이렇게 개운할 수가! 그 맛을 잊지 못해 종종 렌즈를 사용했다.

 

아침마다 이 짓을 하느라 지각을 한다. 핑계 아님.

 

처음엔 소개팅처럼 약속이 있을때만 렌즈를 꼈다. 다만 주변 사람들이 안경 벗은 뽀로로, 유재석 같다고 놀려대서 알 없는 안경을 같이 쓴 적도 있다. 그럴 거면 왜 렌즈를 끼느냐고 하는데, 맨눈으로 맑은 시야를 갖는 느낌이 좋았기 때문이다.

 

득이 독이 되다

렌즈는 편했다. 몇십 년간 내 몸을 얽매던 철골이 사라지니 마치 쇳덩이를 벗은 손오공처럼 몸이 가벼워졌다. 운동할 때, 게임을 할 때도 항상 내 관자놀이를 괴롭혀 오던 남영동 이근안 같은 존재에게서 벗어난 기분이었다.

 

오늘 하루동안 내가 약 7번 취했던 자세

 

다만 몇 가지 불편함은 감수해야 했다. 점심시간이 끝난 후 오후 2시가 되면 눈이 매우 뻑뻑해졌다. 온종일 모니터를 보는 데다 요즘처럼 날이 건조한 F/W 시즌엔 인공눈물을 달고 살았다. 렌즈가 주는 상쾌함은 하루 5시간을 채우지 못했다.

 

내 렌즈만 이런 것인지

이런 불편함을 견디며 살다 현자타임이 왔다. 배가 안 나가면 사공이 노를 탓한다고, 혹시 내 렌즈가 문제인가 싶은 생각이 들었다. 10개들이 만 원짜리 일반 데일리 렌즈 때문인 걸까. 직접 안경원을 찾아 안경사분에게 상담을 요청했다.

 

 

내 쓰린 눈을 치료해줄 사람 어디 없나

 

안경사분이 말하길, 건조한 겨울철에 렌즈를 쓰면 안구건조증으로 고생하는 사람이 많다고 한다. 맞다. 분명 처음 렌즈를 꼈던 여름엔 이렇게까지 불편한 적이 없었는데 말이다. “좀 더 오래 가고 촉촉한 렌즈는 없나요?”

 

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

그래서 받아온 것이 쿠퍼비전의 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였다. 몇 년 전 처음 렌즈를 살 때 안경사가 말하길, 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가 눈 건강에 더 좋지만, 가격이 높다고 해서 렌즈 계의 명품 정도로 인지하고 있었다.

 

탄력이 거의 월드컵 공인구 급

 

우려와 달리 가격은 저렴한 편이었다. 안경사의 말을 빌리자면 장기적인 관점에서 눈 건강을 유지하며 편리하게 쓸 수 있는 렌즈라고. 과연 얼마나 괜찮은지 내일 직접 테스트해보기로 했다.

 

사소하지만 큰 변화

다음 날 아침, 새벽까지 오버워치 하느라 부은 눈을 가라앉히고 드디어 비장의 카드를 뜯었다. 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는 일반 렌즈보다 좀 더 탱탱하다. 내구성이 좋아보여서 일회용같지 않달까? 감촉은 오히려 촉촉하고 부드럽다. 언제나처럼 눈꺼풀을 부여잡고 단숨에 눈에 넣었다.

 

뭐야 낀 거야 안 낀 거야

 

렌즈가 왜 이리 안 들어가지? 싶었는데 알고 보니 이미 들어가 있었다. 그 정도로 착용감이 거의 맨 눈에 가깝다. 솔직히 렌즈가 좋다고 눈이 몽골인처럼 좋아지는 건 아니지만, 편안한 정도에 차이가 있다는 걸 알았다. 렌즈를 처음 넣었을 때 가끔씩 거슬리던 이물감도 전혀 없었다. 눈을 이리저리 굴려도 마치 내 눈처럼 촉촉하게 미끄러졌다. 아, 원래 이런 거구나.

 

차이가 나는 이유는 산소투과율

무엇보다 눈이 오랫동안 편안하니 만족감이 컸다. 보통 오후 3~4시가 되면 눈이 때꾼해지는데, 퇴근 후는 물론 집에 도착할 때까지 렌즈를 착용했다는 사실조차 잊고 있었다. 이렇게 차이가 나는 이유는 다름 아닌 ‘산소투과율’ 때문이다.

 

지긋지긋한 인공눈물값을 줄일 수 있게 됐다

 

안구에 충분한 산소가 공급되어야 각막 손상과 충혈을 막을 수 있는데, 이 쿠퍼비전 원데이는 일반 렌즈 대비 산소투과율이 3배가량 높다고 한다. 안경원에서 쿠퍼비전 원데이 렌즈를 추천한 이유가 있었다.

 

다만 이 역시 관리가 중요하다. 아무리 착용감이 좋을지언정, 일회용 렌즈인 만큼 하루 이상 사용하는 건 금물. 괜히 일회용이 아니다. 결국, 좋은 일회용 렌즈만큼 중요한 건 시간과 관리다. 꼭 알아두고 건조한 봄철에도 안구 건강을 챙기도록 하자.


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나!

국민 주거고민 맞춤형 해결사 등장!


연세대 과탑의 공부법

학점 100% 올리는 과목별 팁부터 특별 공부템까지!

 

똑똑한 대학생은 집 구할 때 부동산을 이용하지 않는다

더 똑똑한 국토부 마이홈의 AI 마이봇을 이용한다

 

펜타곤 진호 & 오마이걸 효정의 콜라보 무대가 열린다

인스타그램 @univ20에서 4/18(목)까지 초대 EVENT 진행!

 

‘내가 만드는 해치’ 콘텐츠 공모

총 상금 1,740만원, 4월 24일까지 접수!

 

졸업작품에 2,300시간을 쏟은 동국대생

“완벽하게 끝낼 게 아니라면 시작도 안 했어요”

 

최대 240만 원,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해드립니다

지금 바로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지원하자!

 

❛지구 반대편에서 할머니의 집밥을 기록합니다❜ 미뇨끼 인터뷰

대한민국에서 우리집 이탈리아의 따뜻한 요리 영상을 만드는 미뇨끼 이야기

 

문화예술 콘텐츠 기획/창작 취준생을 위한 비대면 무료 교육

총 150명 선발

 

코딩을 무료로 배울 수 있다고?

코딩부터 면접까지 취업 올케어

 

인공눈물이 지겨워서 렌즈를 바꿔봤다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