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가 되면 세상에서 제일 잘 놀 줄 알았는데… 노는 게 제일 어렵다. 핫 하다는 클럽에 가도, 으리으리한 공연장에 가도, 친구들이랑 MT를 가도 왜 나만 쭈굴쭈굴한 거죠? 새내기들이여 눈물을 닦아요. 읽어두면 어디서도 주눅 들지 않을 문화·유흥·숙박 가이드를 준비했으니까요. 언제 어디서나 당당하고 현란하게 놀아봅시다.


# 숙박 편
“모텔 들어갈 때 뭐라고 말하나요?”, “게스트하우스에 왔는데 뭘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집 밖에서 자는 건 처음이라 당황한 여러분! 이것만 알면 됩니다. 알아두면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숙소 이용 가이드.

   

      

MOTEL

   

➊ 모텔 이용은 죄가 아니랍니다 
당당하게 말하세요. “대실이요~”, “숙박 되나요?” 모자에 선글라스, 마스크까지. 완전 무장하고 가면 오히려 더 튀어 보여요. 아무래도 쑥스럽다면 무인 모텔을 이용해요.

   
➋ 흔적을 남기고 싶지 않다면(?) 현금으로 계산해요 
엄마 아빠가 카드 사용 내역을 볼까봐 불안해할 필요 없어요. 또 ‘야놀자’, ‘여기어때’ 같은 숙박 앱으로 결제하는 방법도 있어요. 숙박 앱을 통해 할인을 받을 수도 있으니 참고해요.

   
➌ 대실(貸室)은 돈을 받고 방을 빌려준다는 뜻이에요 
큰 방이 아니에요. 외워두세요. 4시간 이내로 쉬었다 갈 거면 대실, 자고 갈 거면 숙박. 참고로 대실비는 평균 2~3만원, 숙박은 3~5만원이에요.

   
➍ 들어올 때 키와 함께 주는 어메니티(칫솔, 콘돔, 머리 끈 등)는 공짜예요
예상치 못하게 모텔에 왔을 때 유용하게 활용해요. 간혹 어메니티를 유로로 제공하는 곳도 있어요. 프런트에 이야기하면 1000원 내외로 구매할 수 있어요.

   
   
➎ 현관에 키를 꽂아야 전기가 들어와요
“어? 불이 왜 안 켜지지?” 당황하지 말고 키 꽂는 곳을 찾아 봐요 . 보통 문 옆에 있어요. 하나 더. 리모컨으로 에어컨, 조명, TV 전원을 켜고 끌 수 있어요. 와식 생활을 누려보아요.

   
➏ 냉장고에 있는 음료는 무료예요
보통 오렌지 주스, 포도 주스, 식혜, 생수 등이 들어 있어요. 배가 고프다면 배달 음식을 시켜 먹어도 돼요. 방 앞까지 배달해줘요.

   
➐ 요즘 모텔에서는 다양한 것을 할 수 있어요
TV, 컴퓨터, 보드게임까지 없는 게 없거든요. 카페처럼 예쁜 곳도 많으니 데이트 장소로 활용해봐요. 참고로 약간의 추가 금액을 내고 밤 10시 전까지 대실을 무제한으로 연장할 수 있는‘무한 대실’ 시스템도 있어요.

   
➑ 이용 시간이 끝나면 전화가 와요 
놀라지 말아요. 아직 나갈 준비가 덜 됐다면 “금방 나갈게요”라고 말하면 돼요. 수건이 부족하거나, 온수가 안 나오는 등 요청 사항이 있다면 프런트에 전화를 걸 수도 있어요. 0번을 누르세요.

   

   

GUEST HOUSE

➊ 도미토리는 대개 선착순으로 침대를 배정해요
늦게 오면 불편한 자리에서 자야 할 수도 있어요. 인기가 많은 1층 자리는 금방 매진(?)돼요. 참 침대 앞, 뒤, 양옆에 가방이나 옷이 놓여 있다면, 누군가 그 침대를 이용 중이라는 뜻이에요.   

   
➋ 숙소에 일찍 도착해 심심하다면 거실, 주방 등을 어슬렁거려 보아요

당신과 비슷한 생각을 가진 누군가를 만나게 될 거예요. 게스트를 위한 책이나 영화를 준비해둔 곳도 많아요. 숙소 근처 맛집이나 관광지가 궁금하다면 사장님 혹은 스태프에게 문의해 보세요. 고급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➌ 게스트하우스 안에서는 적당히 편한 옷을 입어요

너무 차려입거나 (ex 드레스, 정장 조끼 등) 너무 헐벗고 있으면(속옷 차림, 내복 등) 사람들이 민망해 할 거예요. 친구가 집에 놀러 왔을 때 입는 옷(후드, 트레이닝복 등) 정도면 적당해요.   

   
➍ 혼숙 게스트하우스(호스텔)이라면 이성과 화장실을 함께 사용할 수도 있어요

특히 외국 도미토리는 혼숙인 경우가 많아요. 낯선 사람이 화장실에서 벌거벗고 나와 “hello”인사할 수도 있어요.   

   

   

➎ 파티 참석 여부는 스스로 선택해요 
“파티 게스트하우스에 가면 무조건 파티에 참여해야 하나요?” 아니예요. 중요한 건 본인의 의사예요. 또 술을 마실 때는 주량껏 마셔요. 신나서 과음했다가 여행을 망칠수도 있어요.   

   
➏ 요리를 하거나 배달 음식을 시켜 먹고 싶다면 사장님에게 문의해요

단, 모두와 나누어 먹을 마음의 준비는 해야 해요. 함께 식사를 하며 친해지고, 다양한 사람의 이야기를 듣는 재미가 있어요.   

   
➐ 여분의 현금을 준비해요

게스트하우스에서 주최하는 이벤트(야경 투어, 오름 투어 등)에 참여할 때, 게스트들과 돈을 모아 치킨 시켜 먹을 때 등 현금이 필요한 일이 꽤 많아요. 불필요한 번호 교환을 하고 싶지 않다면 참고하세요.   

   

TIP숙소 잘 고르는 팁

➊ 게스트 후기를 확인해요: 예약 전 인스타그램 해시태그에 숙소명 넣어 검색해봐요! 숙소 분위기, 시설의 상태 등 광고가 아닌 객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➋ 사진을 꼼꼼히 보세요: 숙소 내부의 특정 공간 혹은 테이블에 놓인 예쁜 장식품에 현혹되지 말아요. 사진발일 확률이 높아요. 방 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항공 샷을 봐야 해요.

➌ 숙소의 위치를 고려해요: 뚜벅이 여행자라면 너무 외진 곳에 있는 숙소는 불편할 수 있어요. 픽업 서비스 가능 여부, 버스 정류장과의 거리, 편의 시설(식당, 편의점 등)과의 접근성을 꼭 체크해요.


[840호 – special]

 유흥편 바로가기

 문화편 바로가기

 

Editor 권혜은, 김혜원 hyewon@univ.me

Intern 최은유 metaphor@univ.me

Illustrator 남미가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바다 앞에서 강아지랑 일해야 능률이 올라갑니다

세인트존스호텔 인재 채용

 

전남대, 초등학교 졸업앨범 촬영 재능 기부

전남대 학생들 멋있네

 

건국대 학생들은 도서관에서 강아지랑 공부한다

부럽다

 

FC서울은 헬로키티네? 산리오캐릭터즈 K리그 티머니카드 출시

우리 팀 캐릭터는 누구일까!

 

표지모델! 한국예술종합학교 무대미술과 23학번 박현경

한 번 쯤은 카메라 앞에 서고 싶었다는 무대미술과 학생의 이야기

 

전북 소재 대학생이 장학금 받는 법

전입신고 하기

 

한 달 만에 아보카도로 팔로워 5만 달성한 서울대생

인스타그램에서 아보카도 교수(@avocado_professor) 모르는 대학생이 없었다고

 

콘텐츠 창작 / 기획 분야 실습 중심 교육 (딱 3일)

무료로 들을 대학생 구함

 

사귀기만 해도 100만 원 준다

아직도 솔로인 대학생은 주목

 

취업보다 창업이 나을 듯 이라고 생각하는 대학생이라면?

7월 23일 2024 안산 스타트업 청년창업 경진대회로 가자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