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가 되면 세상에서 제일 잘 놀 줄 알았는데… 노는 게 제일 어렵다. 핫 하다는 클럽에 가도, 으리으리한 공연장에 가도, 친구들이랑 MT를 가도 왜 나만 쭈굴쭈굴한 거죠? 새내기들이여 눈물을 닦아요. 읽어두면 어디서도 주눅 들지 않을 문화·유흥·숙박 가이드를 준비했으니까요. 언제 어디서나 당당하고 현란하게 놀아봅시다.


# 숙박 편
“모텔 들어갈 때 뭐라고 말하나요?”, “게스트하우스에 왔는데 뭘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집 밖에서 자는 건 처음이라 당황한 여러분! 이것만 알면 됩니다. 알아두면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숙소 이용 가이드.

   

      

MOTEL

   

➊ 모텔 이용은 죄가 아니랍니다 
당당하게 말하세요. “대실이요~”, “숙박 되나요?” 모자에 선글라스, 마스크까지. 완전 무장하고 가면 오히려 더 튀어 보여요. 아무래도 쑥스럽다면 무인 모텔을 이용해요.

   
➋ 흔적을 남기고 싶지 않다면(?) 현금으로 계산해요 
엄마 아빠가 카드 사용 내역을 볼까봐 불안해할 필요 없어요. 또 ‘야놀자’, ‘여기어때’ 같은 숙박 앱으로 결제하는 방법도 있어요. 숙박 앱을 통해 할인을 받을 수도 있으니 참고해요.

   
➌ 대실(貸室)은 돈을 받고 방을 빌려준다는 뜻이에요 
큰 방이 아니에요. 외워두세요. 4시간 이내로 쉬었다 갈 거면 대실, 자고 갈 거면 숙박. 참고로 대실비는 평균 2~3만원, 숙박은 3~5만원이에요.

   
➍ 들어올 때 키와 함께 주는 어메니티(칫솔, 콘돔, 머리 끈 등)는 공짜예요
예상치 못하게 모텔에 왔을 때 유용하게 활용해요. 간혹 어메니티를 유로로 제공하는 곳도 있어요. 프런트에 이야기하면 1000원 내외로 구매할 수 있어요.

   
   
➎ 현관에 키를 꽂아야 전기가 들어와요
“어? 불이 왜 안 켜지지?” 당황하지 말고 키 꽂는 곳을 찾아 봐요 . 보통 문 옆에 있어요. 하나 더. 리모컨으로 에어컨, 조명, TV 전원을 켜고 끌 수 있어요. 와식 생활을 누려보아요.

   
➏ 냉장고에 있는 음료는 무료예요
보통 오렌지 주스, 포도 주스, 식혜, 생수 등이 들어 있어요. 배가 고프다면 배달 음식을 시켜 먹어도 돼요. 방 앞까지 배달해줘요.

   
➐ 요즘 모텔에서는 다양한 것을 할 수 있어요
TV, 컴퓨터, 보드게임까지 없는 게 없거든요. 카페처럼 예쁜 곳도 많으니 데이트 장소로 활용해봐요. 참고로 약간의 추가 금액을 내고 밤 10시 전까지 대실을 무제한으로 연장할 수 있는‘무한 대실’ 시스템도 있어요.

   
➑ 이용 시간이 끝나면 전화가 와요 
놀라지 말아요. 아직 나갈 준비가 덜 됐다면 “금방 나갈게요”라고 말하면 돼요. 수건이 부족하거나, 온수가 안 나오는 등 요청 사항이 있다면 프런트에 전화를 걸 수도 있어요. 0번을 누르세요.

   

   

GUEST HOUSE

➊ 도미토리는 대개 선착순으로 침대를 배정해요
늦게 오면 불편한 자리에서 자야 할 수도 있어요. 인기가 많은 1층 자리는 금방 매진(?)돼요. 참 침대 앞, 뒤, 양옆에 가방이나 옷이 놓여 있다면, 누군가 그 침대를 이용 중이라는 뜻이에요.   

   
➋ 숙소에 일찍 도착해 심심하다면 거실, 주방 등을 어슬렁거려 보아요

당신과 비슷한 생각을 가진 누군가를 만나게 될 거예요. 게스트를 위한 책이나 영화를 준비해둔 곳도 많아요. 숙소 근처 맛집이나 관광지가 궁금하다면 사장님 혹은 스태프에게 문의해 보세요. 고급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➌ 게스트하우스 안에서는 적당히 편한 옷을 입어요

너무 차려입거나 (ex 드레스, 정장 조끼 등) 너무 헐벗고 있으면(속옷 차림, 내복 등) 사람들이 민망해 할 거예요. 친구가 집에 놀러 왔을 때 입는 옷(후드, 트레이닝복 등) 정도면 적당해요.   

   
➍ 혼숙 게스트하우스(호스텔)이라면 이성과 화장실을 함께 사용할 수도 있어요

특히 외국 도미토리는 혼숙인 경우가 많아요. 낯선 사람이 화장실에서 벌거벗고 나와 “hello”인사할 수도 있어요.   

   

   

➎ 파티 참석 여부는 스스로 선택해요 
“파티 게스트하우스에 가면 무조건 파티에 참여해야 하나요?” 아니예요. 중요한 건 본인의 의사예요. 또 술을 마실 때는 주량껏 마셔요. 신나서 과음했다가 여행을 망칠수도 있어요.   

   
➏ 요리를 하거나 배달 음식을 시켜 먹고 싶다면 사장님에게 문의해요

단, 모두와 나누어 먹을 마음의 준비는 해야 해요. 함께 식사를 하며 친해지고, 다양한 사람의 이야기를 듣는 재미가 있어요.   

   
➐ 여분의 현금을 준비해요

게스트하우스에서 주최하는 이벤트(야경 투어, 오름 투어 등)에 참여할 때, 게스트들과 돈을 모아 치킨 시켜 먹을 때 등 현금이 필요한 일이 꽤 많아요. 불필요한 번호 교환을 하고 싶지 않다면 참고하세요.   

   

TIP숙소 잘 고르는 팁

➊ 게스트 후기를 확인해요: 예약 전 인스타그램 해시태그에 숙소명 넣어 검색해봐요! 숙소 분위기, 시설의 상태 등 광고가 아닌 객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➋ 사진을 꼼꼼히 보세요: 숙소 내부의 특정 공간 혹은 테이블에 놓인 예쁜 장식품에 현혹되지 말아요. 사진발일 확률이 높아요. 방 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항공 샷을 봐야 해요.

➌ 숙소의 위치를 고려해요: 뚜벅이 여행자라면 너무 외진 곳에 있는 숙소는 불편할 수 있어요. 픽업 서비스 가능 여부, 버스 정류장과의 거리, 편의 시설(식당, 편의점 등)과의 접근성을 꼭 체크해요.


[840호 – special]

 유흥편 바로가기

 문화편 바로가기

 

Editor 권혜은, 김혜원 hyewon@univ.me

Intern 최은유 metaphor@univ.me

Illustrator 남미가


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나!

국민 주거고민 맞춤형 해결사 등장!


똑똑한 대학생은 집 구할 때 부동산을 이용하지 않는다

더 똑똑한 국토부 마이홈의 AI 마이봇을 이용한다

 

펜타곤 진호 & 오마이걸 효정의 콜라보 무대가 열린다

인스타그램 @univ20에서 4/18(목)까지 초대 EVENT 진행!

 

‘내가 만드는 해치’ 콘텐츠 공모

총 상금 1,740만원, 4월 24일까지 접수!

 

졸업작품에 2,300시간을 쏟은 동국대생

“완벽하게 끝낼 게 아니라면 시작도 안 했어요”

 

최대 240만 원,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해드립니다

지금 바로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지원하자!

 

코딩을 무료로 배울 수 있다고?

코딩부터 면접까지 취업 올케어

 

문화예술 콘텐츠 기획/창작 취준생을 위한 비대면 무료 교육

총 150명 선발

 

❛지구 반대편에서 할머니의 집밥을 기록합니다❜ 미뇨끼 인터뷰

대한민국에서 우리집 이탈리아의 따뜻한 요리 영상을 만드는 미뇨끼 이야기

 

어서 와, 20대는 처음이지? #숙박편

 

어서 와, 20대는 처음이지? #숙박편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