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츠는 앤더슨벨, 슬랙스는 그레이 스티치, 운동화는 스케쳐스. 

원피스는 앤아더스토리즈, 플랫슈즈는 바바라. 

원피스는 에이치앤엠, 스니커즈는 조이앤마리오.

 

01. ‘2017 슈퍼모델 선발대회’ 출신이에요. 어떻게 참가하게 된 건가요?

공대생이던 제가 한 잡지사에서 주최한 모델 콘테스트에 도전하게 됐어요. 운 좋게도 4천 명의 지원자 중 TOP10에 들었죠. 결과는 좋았지만, 제대로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마주했던 기회라 오히려 미련이 남더라고요. 그래서 ‘한번 제대로 해보자’는 각오로 ‘슈퍼모델 선발대회’에 나가게 됐어요. 앞으로도 멋진 모델로 성장하기 위해 다양한 경험을 하고 싶어요.

 

02. 전공이 특이해요. ‘로봇공학’을 공부한다고요?

지금은 모델로 일하고 있지만, 한때 로봇공학자가 되고 싶었어요. 아이언맨 슈트를 너무 만들고 싶었거든요! 목표가 생기니까 수학, 영어, 물리도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었어요. 대학에 들어와서 실제로 배틀 로봇, 춤추는 휴머노이드, RC 포크레인, 건망증을 위한 어플 등을 만들기도 했답니다.

 

03. 휴학을 했다고 들었어요. 휴학하는 동안 무엇을 해볼 계획인가요?

이번 휴학의 테마는 ‘배움’이에요.(웃음) 평일에는 영어 회화랑 연기 학원에 다니고, 주말에는 제가 소속된 YG KPLUS에서 톱 클래스 워킹반 수업을 듣고 있어요. 지난 2월에 SBS <생방송 투데이> 리포터로 발탁되면서 학교를 자주 빠지게 될까 봐 휴학을 결심했는데 코너가 금방 사라져버렸어요. 휴학을 괜히 했나 싶었죠. 그래도 이미 결정된 거니까 학교 다닐 땐 바빠서 못 배웠던 것들을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이 익혀두려고 합니다.

 

04. 아직 못다 이룬 캠퍼스 로망이 있나요?

예쁜 벚꽃이 피면 억울하게도 늘 시험 기간이에요. 저희 학교 노천극장에 벚꽃이 진짜 예쁘게 피는데 늘 공부하느라 단 한 번도 여유롭게 벚꽃 구경을 못 해봤어요. 쏟아지는 과제에 치여 밤새 연구실에 있다가 새벽에 집에 가서 옷만 갈아입고 다시 학교에 온 적도 많을 정도니까요. 엎드려서 2시간씩 쪽잠을 자기도 하고…. 내년엔 대학생 때 보는 마지막 벚꽃이란 생각으로 봄이 주는 찰나의 선물을 즐겨보고 싶어요.

 

05. 어떤 일을 할 때 가장 마음이 편안해지나요?

하루를 마치고 다이어리를 쓸 때가 제일 편안해요. 바쁘고 힘들어서 지친 마음에 ‘아, 오늘 하루 겨우 해치웠네’ 싶은 하루가 있는가 하면, 기쁘고 행복해서 내일이 기대되는 날도 있잖아요. 후자 같은 하루를 보내기 위해 노력해요. 아무리 고된 하루였어도 다이어리 쓰면서 마음을 다독이고 잘 위로하고 나면 내일을 기대할 수 있거든요. 따뜻한 차를 마시면서 잔잔한 노래 틀어놓고 다이어리를 쓸 때면 그렇게 마음이 편할 수 없어요.

 

06. 10년 후 ‘강민지’는 어떤 모습이 되어 있을까요?

가진 것을 아낌없이 베풀 줄 알고, 사랑할 줄 아는 따뜻한 사람이 되어 있으면 좋겠어요. 또 대중의 신뢰를 받는 배우가 되어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을 것 같아요. 제가 출연하는 영화나 드라마는 믿고 볼 수 있는 그런 배우요! ‘자신감은 성공이 아니라 시도해 보는 경험에서 나온다’는 말이 있잖아요. 앞으로 10년 동안 좋은 경험들로 저를 채워서 자신감 넘치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물론 지금의 초심도 잃지 않을 거예요.

 

Photographer 박시열 Stylist 안미나 Hair & makeup 정화영·정현욱


 

# 민지씨의 휴대폰 속 일상 사진들

 

여행에서 남는 건 사진뿐

모델 일을 하다 보면 종종 해외 촬영 갈 일이 생기곤 해요. 얼마 전엔 사이판에서 경비행기를 타고 30분 정도 들어가면 있는 ‘로타섬’이란 곳에 다녀왔어요. 아직 유명한 관광지가 아니라서 사람이 정말 없더라고요. 게다가 자연이 만들어준 천연 수영장인 스위밍 홀은 정말 환상적이었어요. 여름방학 앞두고 해외여행 계획 중이신 분들께 로타섬을 강력 추천해봅니다.

 

 

진짜 마지막으로 딱 한 판만 더!

심심할 때 킬링타임용으로 게임을 즐겨 해요. 주로 〈LOLO〉와 〈2048〉이라는 숫자 퍼즐 게임을 하는데요. 주의해야 할 점은 한 판만 하고 끝낼 수 없는 중독성을 가졌다는 거예요. 자기 전에 하면 밤샐 수 있으니 제발 따라 하지 마세요!!!

 

 

코끼리도 풀만 먹고 살찐 거랬어

저는 식탐이 좀 있어요.(수줍) 제 인스타그램 계정(@minji_is_good)에 올라온 게시물 중 상당수가 복스럽게 먹는 모습을 담은 동영상일 정도예요. 365일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모델이라는 직업을 가졌지만, 평소엔 먹고 싶은 걸 먹는 편이에요. 그러다가 살이 좀 쪘다 싶으면 다이어트를 하는데, 그땐 직접 갈아 만든 디톡스 음료나 다이어트 식단으로 허기를 달래고 있어요. 그런데 풀도 이렇게 많이 먹으면 살이 찔 것 같기도 해요. 하하.

 

 

로봇공학도가 틀림없습니다

대학 생활을 고3 수험생 생활보다 훨씬 열심히 했어요. 이때 열심히 살아본 기억 덕분에 앞으로 뭘 하든 다 잘할 수 있을 거란 자신감을 얻었어요. 휴학을 마치고 복학하면 또다시 열공 모드로 돌아가야겠죠? 졸업 작품을 훌륭하게 만들어내고, 마무리도 잘하고 싶어요. 지금도 로봇공학 배우길 참 잘했다고 생각해요.


 대학생이라면, 대학내일의 커버모델에 도전하세요!

필요한 사진은?

전신 사진 2장 이상.

다양한 각도에서 찍은 얼굴 사진 4장(프로필 사진 제외)

+ @끼를 뽐낼 수 있는 사진 얼마든지!

어떤 일을 하는지?

1. 대학내일 표지와 내지를 장식하는 촬영 진행

2. 짧은 인터뷰

3. ‘표지모델 스토리’ 소개

4. 그 외 대학내일 행사 참여

대학내일 표지모델 신청은 어디로?

covermodel@univ.me으로

연락처를 포함한 개인정보와 사진을 보내주세요!


[847호 – Cover Model, Daily Life]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바다 앞에서 강아지랑 일해야 능률이 올라갑니다

세인트존스호텔 인재 채용

 

전남대, 초등학교 졸업앨범 촬영 재능 기부

전남대 학생들 멋있네

 

건국대 학생들은 도서관에서 강아지랑 공부한다

부럽다

 

FC서울은 헬로키티네? 산리오캐릭터즈 K리그 티머니카드 출시

우리 팀 캐릭터는 누구일까!

 

표지모델! 한국예술종합학교 무대미술과 23학번 박현경

한 번 쯤은 카메라 앞에 서고 싶었다는 무대미술과 학생의 이야기

 

전북 소재 대학생이 장학금 받는 법

전입신고 하기

 

교수님은 과연 AI가 작성한 과제를 구별할 수 있을까?

교수님의 업무 난이도 상승에 기여중인 AI

 

사귀기만 해도 100만 원 준다

아직도 솔로인 대학생은 주목

 

자취방 구하는 대학생 주목, 서울 원룸 평균 월세 공개

성동구 월세가 117만원?

 

T라 미숙해? F력 상승을 위한 공감학원이 있다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