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터키에서 유학을 왔어요. 한국에서 공부하기로 마음먹은 이유는 뭔가요?

드라마 <대장금>을 보고 처음으로 한국에 관심을 갖게 됐어요. 한동안 터키에서 한국 드라마가 유행했었거든요. 한국 드라마를 몇 개 더 찾아보다가 자연스럽게 한국어 공부를 하기 시작했고요. 그러다가 2년 전쯤 성균관대에 교환학생으로 오게 됐는데, 한국이 너무 좋아져버렸어요! 좋은 사람들과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었거든요. 좀 더 오래 머물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지난 3월부터 한국외대에 편입해서 공부하고 있어요.

 

02. 유창한 한국어 실력의 비결이 대학내일 이라면서요?(웃음)

터키에 있을 때부터 대학내일 페이스북 페이지 팔로어였답니다! 검색하다가 우연히 알게 됐는데, 콘텐츠가 다양하고 정말 재미있더라고요. 특히 제가 궁금해하던 한국 대학 생활에 대해 알려줘서 좋았죠. 한국에 온 뒤로는 페이스북 페이지뿐 아니라 잡지로도 꼬박꼬박 챙겨 보고 있어요. 한국어 공부에 큰 도움이 돼요. 친구들이 “그런 말 어디서 배웠어?”라고 종종 묻는데, 그거 다 대학내일에서 배운 거예요!

 

03. 한국 생활이 즐겁다고 했지만, 힘든 점도 있을 것 같아요.

가끔 저를 서운하게 만드는 일들이 일어나긴 해요. 저희 학교에 외국인 유학생들이 정말 많은데요, 그런데도 외국인이라는 이유로 팀플 할 때 저를 무시하는 친구들이 가끔 있더라고요. 제가 강의실에 앉아 있으면, 강의실을 잘못 찾아온 줄 알고 밖으로 나가버리는 친구들도 있어요. 같은 수업 듣는 거 맞는데…. 유학 온 친구들과 얘기하다 보면 이런 경험이 한두 번씩은 있더라고요. 여러분, 유학생은 여러분을 해치지 않아요~

 

04. 힘들 땐 어떻게 기분 전환을 해요?

절에 가요! 저만의 힐링 장소예요. 학교에서 멀지 않은 조계사에 자주 가는데, 주변에서 “너 또 조계사 가니?”라고 물을 정도죠.(웃음) 향 냄새를 맡고 종소리를 듣다 보면 마음이 편안해져요. 서울처럼 바쁘게 돌아가는 도시에서 조용히 마음을 들여다볼 수 있는 장소가 있어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05. 한국에서 터키로 가져가고 싶은 것이 있다면?

노래방이요. 하하. ‘1일 1 노래방’을 외칠 정도로 노래방에 자주 가거든요. 노래 부르는 걸 워낙 좋아하기도 하고, 스트레스도 풀리니까요. 방학 때 터키에 가면 노래방 생각이 나서 빨리 한국에 돌아오고 싶을 정도예요. 요즘엔 ‘혼코노’에 빠져서 코인 노래방에 엄청 자주 가요. 나중에 터키에서 노래방 사업을 해볼까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답니다.(웃음)

 

06. 여름 방학 때 터키로 여행 가는 친구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여행지가 있나요?

카파도키아요! SNS에서 열기구가 하늘에 둥둥 떠 있는 카파도키아 사진을 많이 보셨을 거예요. 역사적인 장소인 데다 묘한 느낌을 주는 곳이라 터키 여행자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어요. 열기구를 타고 하늘로 올라가면 발밑에 놓인 풍경이 동화 같아요. 열기구 타기가 무서운 분들은 카파도키아의 하늘을 물들이는 열기구를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거라고 생각해요.

 

Photographer 김윤희 Stylist 안미나 Hair 상근 엔끌로에 makeup 정화영 보보리스네트웍


# 제렌씨의 휴대폰 속 일상 사진들

      

      

이런 게 바로 한국 갬성!

한국스러운 장소들을 좋아해요. 전통적인 것과 현대적인 것이 뒤섞여 있는 모습이 멋지다고 생각하거든요! 종종 서울을 벗어나 부산, 군산, 전주처럼 한국 특유의 느낌을 지닌 도시로 여행을 떠나요. 가장 좋았던 곳은 경주예요! 경주만 세 번을 갔는데, 계절마다 느낌이 다르더라고요. 무엇보다 ‘한국 갬성’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도시라서 맘에 들어요.

      

      

케이팝보다 스탠딩 에그…♡

다들 “케이팝 좋아해?”라고 묻지만, 저는 인디 음악이 더 좋아요. 그중에서도 스탠딩 에그의 덕후랍니다! 얼마나 주변에 티를 내고 다녔던지 지난 생일엔 스탠딩 에그 콘서트 티켓을 선물로 받았을 정도예요. 에그님이 망원동에 카페를 오픈했다는 소식을 듣고 친구랑 성지순례를 가기도 했죠.(웃음) 하얗고, 아담하고, 예뻤던 에그님의 카페 ‘모티프’에 또 놀러 가고 싶네요.

      

      

이거 마시면 우리 친구하는 거다?

한국에 와서 술이 부쩍 늘었어요.(웃음) 막걸리는 왜 이렇게 달달하고 맛있는 거죠? 포차에서 마시는 소주는 또 얼마나 시원하다고요. 왜 그럴까 곰곰이 생각해봤는데, 좋은 친구들과 함께해서 그런 것 같아요. 한국에 처음 왔을 땐 친구 사귀는 게 어렵고, 외롭던 순간도 많았는데 어느덧 제 주위에 저랑 같이 한잔해줄 친구들이 많아졌어요. 참 고마운 일이죠. 그래서 이번 주말에도 친구들이랑 술 약속 잡아 놓은 건 안 비밀!

      

      

남친 생기면 꼭 갈 거예요

서울에 남산타워가 있다면, 이스탄불엔 갈라타 타워가 있어요. 예쁘기도 하지만, 근처에 탁심이라는 쇼핑 거리가 있어서 자주 놀러 갔던 곳이죠. 커플들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연인이랑 올라가면 결혼한다는 미신이 있거든요! 남친 생기면 저도 꼭 같이 갈 거예요. 이스탄불에 가실 분들은 참고 하세요~


대학생이라면, 대학내일의 커버모델에 도전하세요!

필요한 사진은?

전신 사진 2장 이상.

다양한 각도에서 찍은 얼굴 사진 4장(프로필 사진 제외)

+ @끼를 뽐낼 수 있는 사진 얼마든지!

어떤 일을 하는지?

1. 대학내일 표지와 내지를 장식하는 촬영 진행

2. 짧은 인터뷰

3. ‘표지모델 스토리’ 소개

4. 그 외 대학내일 행사 참여

대학내일 표지모델 신청은 어디로?

covermodel@univ.me으로

연락처를 포함한 개인정보와 사진을 보내주세요!


[857호 – cove rmodel, cover model story]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대학(원)생에게만 주어지는 게임 무제한 이용권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이용중이라면 꼭 챙겨야 할 혜택이라는데?

 

개강하는 대학생

ep01. 개강이라니! by 고굼씨 툰

 

시작이 어려운 이유 <더 글로리>, <더 웨일>

3월의 문화 리뷰

 

농식품분야로의 진로를 꿈꿔도 괜찮은 5가지 이유

이렇게나 좋은 혜택들이 많기 때문에

 
시리즈20's Voice

또 하나의 마디를 채울 우리에게

시작은 언제나 서툰 법이다.

 

이 세상의 모든 시작은 다 서툴고 보잘것없다.

'완벽한 시작'이라는 덫에 걸린 대학생에게

 
시리즈표지모델

표지모델! 고려대학교 행정학 18 김민우

대학내일 표지모델이 3년만에 돌아왔다.

 

표지모델! 한국외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17 악푸날 제렌

 

표지모델! 한국외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17 악푸날 제렌

 

표지모델! 한국외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17 악푸날 제렌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