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SSUL에서 소개할 두 번째  회사는 마이리얼트립! 어, 맞아! 요즘 SNS만 열었다 하면 윰블리가 나와서 자꾸만 소개시켜주겠다고 하는 거기. 2012년 설립된 마이리얼트립은 자유여행자와 현지 가이드를 연결해주는 신박한 서비스를 론칭한 뒤 무럭무럭 성장하는 중이다.

최근엔 항공권 발권 서비스까지 시작하며 KTX 만큼 빠르게 사세를 확장 중이라는데! 여행업에 관심있는 취준생들이 궁금해 하는 질문을 모아 댕낼이 대신 물어보고 왔다. 


# 실제_직원들에게_묻는_팩트체크


# 대표님도_피해갈_수_없음ㅋ

 

Q 유연한 출퇴근제를 도입한 이유가 야근이 많기 때문은 아닌지? 절대적인 야근 비율은 적은 편이다. 그러나 최근 6개월간 회사가 급성장을 하게 되면서, 일부 팀에서 야근 비중이 올라갔다. 체계적으로 인원 충원 계획을 세우고, 특정 팀이나 팀원에게만 과중한 업무가 몰리지 않도록 노력 중이다.

 

Q 신입사원들이 체계적으로 교육받을 수 있는 환경인지? 아무래도 역사가 오래된 회사에 비해서는 부족한 부분이 있다. 본격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기보단, 신입사원들이 느끼는 어려운 부분 중 가장 힘든 부분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우선순위를 매겨 해결하려고 한다.

 

Q 잡0래닛에 “면접 분위기가 불편했다”는 후기가 있던데? 해당 리뷰에 대해 확인했다. 마이리얼트립의 1차 면접 주체는 팀장급인데, 최근 그분들과 어떻게 하면 면접을 좀 더 잘 진행할 수 있을지에 대해 케이스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다. 지원자분들이 좀 더 편한 분위기에서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경영진 차원에서 더욱 신경 쓰겠다.

 

Q 취준생들이 마이리얼트립에 지원해야 하는 이유는? 마이리얼트립은 이 업계에서 가장 빨리 성장하는 스타트업이다. 최근 2년간 전체 거래액 기준 8배가 성장했을 만큼 급성장 중이며 3년 내에 한국 Top 3의 여행회사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빠르게 성장하는 조직만큼 개인의 성장을 도모하기에 좋은 곳은 없다고 생각한다.

 

Q 하반기 신입 채용 규모는? 개발 직군은 TO 규모를 두지 않고 공격적으로 채용하고 있으며, 다른 팀도 신입 TO가 많다. 작년 이맘때 30여 명 남짓한 조직이었는데, 현재는 그 두 배가 넘는 규모로 성장했다. 채용 규모가 정해져 있다기보다 좋은 지원자가 있으면 무조건 채용한다는 것이 정책이다.


# 꿀복지

 

여행 덕후들이 사랑하는 여행 서비스 스타트업

 

여행 지원 직원들이 쓸 수 있는 마이리얼트립 포인트가 지급됨. 1년 기준 무려 백만 포인트! 이 포인트로 상품 구매해서 여행 가는 재미가 쏠쏠함. 만 2년 근속하면 휴가 3일 + 제주 왕복항공권 두 장 제공됨. 이걸로 효도하는 직원들 꽤 있음.

 

자율 출퇴근제/재택근무 7시부터 10시 30분 사이 원하는 시간에 자율적으로 출근해서 근무시간만 채우고 퇴근할 수 있음. 7시에 출근하면 4시에도 퇴근 가능하니 핵이득! 자율출근제는 사랑임…♡ 미리 신청만 하면 집에서 재택 근무도 가능함.

 

컬처데이 지루하고 따분한 회식 대신 사내 문화행사가 열림. 하루 날을 정해서 3~4시에 퇴근하고 팀별로 맛있는 거 먹고, 재밌는 거 하다가 집에 감ㅋ 6월엔 방탈출 하고 타코에 맥주 마시고 늦기 전에 귀가함. 전 직원이 생일인 줄 알았음!


# 이런_신입_구함

 

마케팅팀 마케팅 팀에선 공식 SNS 채널에 올라갈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일을 함. 포털 사이트 키워드 광고를 진행하기도 하고, 홈페이지에 올라가는 이벤트, 프로모션을 기획하는 것도 마케팅 팀 역할임. 때문에 마케터+에디터의 역할을 할 수 있는 사람을 뽑고 있음. 카드뉴스를 제작해봤다거나, 영상 제작 경험이 있는 지원자들을 두 팔 벌려 환영함! 개인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운영해봤으면 유리함. 가끔 여행 콘텐츠 만들러 해외 출장 갈 수 있는 거 안 비밀!

 

사업개발팀신입 비율 가장 높은 팀임…! 인턴으로 들어와서 정규직으로 전환된 신입들 많음. 주로 현지 업체들과 협업해서 서비스를 운영하는 일을 함. 업무의 큰 줄기 중 하나는 교통 패스 판매 서비스를 운영하는 거임! 마이리얼트립 서비스에 등록될 상품들을 검수하고 등록하는 일도 사업개발팀에서 다~ 함. 꼼꼼하고 주도적으로 일할 수 있는 신입이 들어오면 애정 듬뿍 드릴 예정임.

 

PM팀 프로덕트 매니저팀. 마이리얼트립 애플리케이션, 웹서비스를 사용자들이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하는 일을 함. 디자이너, 개발자 분들과 협업해서 일을 하는 편임. 사실 신입보다 경력직 채용이 더 잦은 팀이긴 하지만, 인턴으로 들어와서 정규직으로 전환된 직원도 있으니 관심 있으면 문을 두드려주길 바람! 협업이 많은 일이라 다른 팀과도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능력과 사용자들의 불편함을 캐치하는 센스가 필요함!


[860호 – jobssul]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직접 써본 후기

OTT 시장 요금 트렌드를 바꿔 놓으려나..?

 

<여대생존기> 작가 이빨요정 인터뷰

여대의 찐 이야기가 궁금해?

 

시험기간 잠을 쫓는 신박한 아이템 6종

졸림을 이겨낼 수 있는지 제가 직접 써 봤습니다

 

NEW 핫플, 금성오락실 by LG 올레드 시즌3 찐후기

이 집 팝업스토어 잘하네

 

나는 새삥! 시설 쩌는 요즘 회사 다녀와 봄

여기서 환승연애3 찍어도 될 듯?

 

금융업계에서 일하면 정말 많이 버나요?

현대캐피탈 실무진에게 듣는 금융업 종사자들의 허와 실

 

마이리얼트립 다니는 썰.ssul

 

마이리얼트립 다니는 썰.ssul

 

마이리얼트립 다니는 썰.ssul

 

마이리얼트립 다니는 썰.ssul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