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SSUL이 털어볼 세 번째 회사는 취준생이나 창업 준비자, 심지어 비전공자들도 바로 코딩을 시작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회사, 코드스테이츠! 처음 들어봤다고?
매년 선거 때마다 ‘국민투표로또’ 이벤트 하는 건 알지? 그 이벤트가 바로 코드스테이츠 수강생들이 만든 거라고. 코딩 교육 회사라는 말만 듣고, 책 덮으려고 했던 문과생들! 공대생이나 개발자 아니어도 문과생 신입 환영하는 직무가 있다고 하니 놓치지 말고 집중하시길…!


 

# 실제_직원들에게_묻는_팩트체크

 


 

# 대표님도_피해_갈_수_없음ㅋ

 

Q 야근 시 저녁 식사를 제공한다는 공고를 봤는데…ㅎㄷㄷ 야근이 많은 편인지? 야근을 강요하는 분위기는 아니다. 다만 스스로 판단했을 때 불가피하게 남아서 더 일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면, 저녁 식사는 회사에서 제공해주기 위해 규칙을 만들었을 뿐이다. 겁먹지 마시길!

 

Q 크0딧잡에 퇴사율이 46%로 올라와 있던데? 코드스테이츠 프로그램 수강생들 중 성적이 우수한 분들에게 다음 기수를 돕는 3개월 계약직으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 있다. 다음 기수를 도와주며 실제 회사의 개발 과정에 참여해 본 경험이 추후 수강생들의 구직 활동에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렇게 잠시 일하고 퇴사하시는 분들이 있어 퇴사율이 조금 과장되게 보이는 것 같다.

 

Q 코드스테이츠는 어떤 사람을 뽑는지? 새로운 문제를 만났을 때 자기 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사람을 선호한다. 특히 신입 지원자의 경우, 당장 업무가 익숙지 않더라도 본인이 일하게 될 분야에 대해 관심이 많고 성장 욕구가 큰 사람이었으면 좋겠다. 일을 빠르게 배울 수 있는지도 중요하게 생각한다.

 

Q 신입들이 코드스테이츠에 지원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아직 작은 조직이지만, 신입이라도 본인이 보여주는 성과에 따라 업무와 권한을 많이 가져갈 수 있다. 물론 성과에 따른 보상도 적절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교육 분야를 혁신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우리 회사가 좋은 선택이 될 거라 믿는다.

 

Q 앞으로 신입 채용 규모는? 교육 프로그램 카테고리가 늘어남에 따라 채용 규모는 유동적일 것 같다. Student Experience Manager(수강생 관리 업무), Business Development Associate(기업 파트너 발굴 업무)를 우선적으로 채용하고, 프로그램 카테고리가 늘어남에 따라 추가적인 채용을 할 계획이다.


 

# 꿀복지

“우리나라 최초의 코딩 부트캠프 스타트업”

 

음주 업무(?) 가능

회사가 공유 오피스에 입주해 있는데 24시간 늘 맥주를 마실 수 있음…♡ 꿀꿀한 날 맥주 한 병 손에 들고 음주 업무(?)에 임해도 누구도 뭐라고 하지 않는다. 단, 취해서 댕댕이가 되어버리면 곤란하니 음주는 늘 적당히!

 

힙 터지는 회식 문화

대표님이 와인 마니아+미식가이심. 회식 땐 성수동 힙한 맛집들이나 한남동 재즈바에서 회식하고, 위스키 마시며 고급진 식사를 즐길 수 있음. 평소에 못 가본 비싼 맛집 격파하며 신세계를 맛볼 수 있음. 그래 봤자 회식도 업무의 연장이라고? 3개월에 한 번 정도면 적당하지 않음?

 

사이드 프로젝트 지원

그거 앎? 구글같은 회사들은 직원들의 딴짓(=사이드 프로젝트)을 장려한다는 사실! 업무 시간을 덜어서 개인이 흥미로워하고, 다소 무모해 보이는, 그리고 실패해도 괜찮은 프로젝트에 도전할 수 있게 지원해주는 건데, 우리 회사에서도 그거 가능함!


 

# 이런_신입_구함

 

마케터

코드스테이츠에선 신입도 마케팅의 A to Z를 경험할 수 있음. 웹사이트 지표 관리, 콘텐츠 제작·배포부터 페이스북 같은 SNS를 활용한 퍼포먼스 마케팅 업무까지 다양한 일을 하고 있음. 검색 광고를 집행하거나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준비하는 것도 우리의 몫임. 기자들을 대하는 PR 업무도 할 수 있어서 업무의 영역이 태평양처럼 넓디넒음! 단순히 마케팅에 대해 잘 알기보다 글을 잘 쓰거나 영상을 다룰 줄 아는, 자신만의 +@가 있는 지원자들 와줘라, 줘!

 

SEM

셈? 샘? 그거 아님…! Student Experience Manager의 약자임! 수강생들을 관리하는 업무를 하고 있음. 코드스테이츠의 교육과정은 단순히 시험 보고 통과하면 끝이 아니라, 수강생들의 학습 진행 상황을 관리해주고 진로 상담이나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음. 기업 측에서 요청해 오면 적절한 수강생들과 기업을 매칭시켜주는 역할도 함. 수강생들의 어려움에 귀 기울여주고, 늘 사람에 대한 관심을 놓지 않는 자라면 누구나 SEM이 될 수 있음!

 

에듀케이션 엔지니어

개발자이자 코드스테이츠의 교육 프로그램을 맡아 수강생들을 가르치는 포지션임…! 꿀팁 하나 드리자면, 수강생 중에 회사의 가치에 부합하는 분들은 에듀케이션 엔지니어로 채용되기도 함! 코딩 선생님으로서 강의도 하고, 업계 멘토이자 선배로서 수강생들과 지지고 볶고(?) 어울릴 준비가 되어 있다면 에듀케이션 엔지니어로 지원하는 것을 추천함! 자기가 하는 일에 미칠 수 있는 사람이면 당장 내 후배가 되어도 좋음…!


[861호 – job ssul]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바다 앞에서 강아지랑 일해야 능률이 올라갑니다

세인트존스호텔 인재 채용

 

전남대, 초등학교 졸업앨범 촬영 재능 기부

전남대 학생들 멋있네

 

건국대 학생들은 도서관에서 강아지랑 공부한다

부럽다

 

FC서울은 헬로키티네? 산리오캐릭터즈 K리그 티머니카드 출시

우리 팀 캐릭터는 누구일까!

 

표지모델! 한국예술종합학교 무대미술과 23학번 박현경

한 번 쯤은 카메라 앞에 서고 싶었다는 무대미술과 학생의 이야기

 

전북 소재 대학생이 장학금 받는 법

전입신고 하기

 

대학생 해커들이 공공기관 서버를 불시에 습격한다

학생 해커들이 불시에 공공기관을 해킹하는 이유

 

교수님은 과연 AI가 작성한 과제를 구별할 수 있을까?

교수님의 업무 난이도 상승에 기여중인 AI

 

취업보다 창업이 나을 듯 이라고 생각하는 대학생이라면?

7월 23일 2024 안산 스타트업 청년창업 경진대회로 가자

 

T라 미숙해? F력 상승을 위한 공감학원이 있다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