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오피스 스타트업으로 시작해 2030을 위한 주거 서비스 론칭까지 앞둔 회사, 2015년 회사 설립 이래 매년 2~3배씩 쑥쑥 자라고 있는 회사, 앞으로 5년 안에 임직원 천 명 고용이 목표인 있는 회사! 어디게? 바로바로 이번 주 잡썰의 주인공 패스트파이브!

요즘 공유 오피스 워낙 힙하고 핫해서 다들 들어는 봤을 텐데…. 직원들은 대체 무슨 일을 하는지 감이 안 온다고? 그렇다면 지금부터 패스트파이브 직원들이 직접 턴 회사 썰을 나노 단위로 풀어볼 테니까 다들 집중!


 

# 실제_직원들에게_묻는_팩트체크

 


 

# 대표님도_피해_갈_수_없음ㅋ

 

 

Q 잡0래닛에 업무 프로세스와 체계가 부족하다는 후기가 있던데?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가며, 빠르게 성장하다 보면 미처 프로세스와 체계를 갖추기도 전에 당장 해결해야 할 문제들에 직면하게 된다.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면서 프로세스와 체계를 만들어 가고 있는 중이다. 이 과정 또한 회사의 경쟁력이 될 거라고 생각한다.

 

Q 야근 식대와 교통비를 제공한다는 건… 야근이 많다는 뜻?

피치 못하게 야근을 할 경우 식대와 교통비를 제공한다는 뜻이니 오해 금지! 야근이 없다면 거짓말이지만, 눈치를 보며 자리를 지키는 ‘쓸데없는 야근’은 없다. 다만 회사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서 할 일이 많은 편이긴 하다. 때문에 야근 여부를 떠나 회사에 헌신하는 임직원들에게는 적절한 기회와 보상을 주도록 노력하고 있다.

 

Q 2030세대를 위한 주거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들었는데 회사의 비전은?

패스트파이브는 공간에 서비스와 커뮤니티 개념을 더해 부동산 전반을 혁신하는 걸 목표로 하고 있다. 공유 오피스와 주거 서비스를 넘어, 앞으로 수만 명의 20~30대들이 패스트파이브가 제공하는 공간에서 잠을 자고, 일을 하고, 여가를 즐기게 될 거라고 생각한다.

 

Q 패스트파이브가 원하는 신입은?

패스트파이브의 인재상은 ‘허슬러’다. 어려운 상황에서 대다수의 사람들이 ‘안 된다’, ‘어렵다’고 얘기할 때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을 말한다. 안 되는 이유 100가지를 나열하는 사람보다는 될 만한 이유 한 가지를 파고들어 성과를 내는 사람이라면 언제나 환영한다…!

 

Q 취준생들이 패스트파이브에 지원해야 하는 이유?

패스트파이브는 한국 부동산 시장을 뒤흔들고 있고 앞으로 최소 10년 동안은 빠르게 성장할 거다. 같은 방향을 바라보는 훌륭한 사람들과 일하면서 재미, 의미, 그리고 보상을 모두 얻어 갈 수 있는 몇 안 되는 스타트업이라고 생각한다. 2015년 설립 이후 매년 2~3배씩 성장해 왔고, 5년 안에 임직원 수도 천 명 이상이 될 거라고 본다.


 

# 꿀복지

 


 

# 이런_신입_구함(커뮤니티_매니저)


지점 관리

패스트파이브에서 신입 채용 중인 커뮤니티 매니저는 크게 세 가지 일을 함. 첫 번째 업무는 지점관리! 책장에 꽂힌 책들을 큐레이션 하는 일, 고객 대상 원데이 클래스·북클럽을 기획하는 일, 루프탑에서 플리마켓을 진행하는 일, 연말 파티를 위해 가수를 초대하는 일 등등!

지점을 위해 셀 수 없이 많고, 믿을 수 없이 다양한 일을 하는 것이 바로 커뮤니티 매니저의 길…☆ 없던 일도 만들어서 하고, 숨은 일도 찾아서 할 줄 아는 신입이 온다면, 궁디팡팡 해드림!

 

세일즈

두 번째 업무는 세일즈! 커뮤니티 매니저의 가장 중요한 업무 중 하나임. 입주를 희망하는 회사들을 대상으로 패스트파이브 내부 투어를 진행하는 일을 한다고 생각하면 됨. 사무실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패스트파이브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무엇인지 꼼꼼하게 소개하고 고객을 입주시키면 미션 성공! 새로운 사람들을 많이 만나야 하는 일이므로, 친화력 있는 타입에게 잘 맞음! 학교에서 알아주는 핵인싸들, 패스트파이브로 오시면 됨ㅋ

 

CS

패스트파이브에 입주한 회사, 즉 고객들의 불편한 점을 체크하고 개선하는 C.S 업무 또한 커뮤니티 매니저의 일! 스낵바에서 제공되는 커피 원두를 맛있는 놈(?)으로 고르는 일부터 공간 사용에 대한 고객들의 불만 사항을 모아 모아 인테리어 디자인팀에 전달하는 일까지.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발에 불나도록 뛰어다니고 있음. 업무의 범위가 넓기 때문에 “어? 이게 내 일 아닌데?”라고 말할 사람은 불호! 무엇이든 적극적으로 나서기 좋아하는 사람 극호!


[863호 – job ssul]

 


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나!

국민 주거고민 맞춤형 해결사 등장!


연세대 과탑의 공부법

학점 100% 올리는 과목별 팁부터 특별 공부템까지!

 

똑똑한 대학생은 집 구할 때 부동산을 이용하지 않는다

더 똑똑한 국토부 마이홈의 AI 마이봇을 이용한다

 

펜타곤 진호 & 오마이걸 효정의 콜라보 무대가 열린다

인스타그램 @univ20에서 4/18(목)까지 초대 EVENT 진행!

 

‘내가 만드는 해치’ 콘텐츠 공모

총 상금 1,740만원, 4월 24일까지 접수!

 

졸업작품에 2,300시간을 쏟은 동국대생

“완벽하게 끝낼 게 아니라면 시작도 안 했어요”

 

최대 240만 원,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해드립니다

지금 바로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지원하자!

 

문화예술 콘텐츠 기획/창작 취준생을 위한 비대면 무료 교육

총 150명 선발

 

❛지구 반대편에서 할머니의 집밥을 기록합니다❜ 미뇨끼 인터뷰

대한민국에서 우리집 이탈리아의 따뜻한 요리 영상을 만드는 미뇨끼 이야기

 

코딩을 무료로 배울 수 있다고?

코딩부터 면접까지 취업 올케어

 

패스트파이브 다니는 썰.ssul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