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지난해 ‘데이식스’ 뮤직비디오에 출연했어요. 특별한 에피소드는 없었나요?
첫 영상 촬영이라 카메라 앞에서 많이 서툴렀어요. 분명 재미난 에피소드가 있었을 텐데 너무 긴장했던 탓인지 온전히 기억이 나질 않아요.(ㅠㅠ) 다만, 많이들 배려해주셔서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촬영을 잘 마칠 수 있었다는 것만큼은 똑똑히 기억합니다!(웃음)
02
평소에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긴다고요?
활동적인 편이라, 쉴 때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는 편이에요. 최근에는 ‘패러글라이딩’과 ‘수상스키’를 했는데, 속이 뻥~ 뚫리더라고요. 익스트림 스포츠의 매력은 쌓아둔 스트레스나 묵혀뒀던 걱정들을 잠시나마 잊게 해주는 것 같아요. 최근엔 새로운 취미도 생겼어요! 사진에 빠져서 이곳저곳 부지런히 돌아다니며 제가 보고 듣고 느낀 것들을 카메라에 담고 있답니다.
03
대학 생활을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은 한 장면은 무엇인가요?
초등학교에 입학한 지 얼마 안 됐을 때, 아버지 사업차 가족과 함께 중국으로 이민을 가게 됐어요. 학창 시절을 내내 중국에서 보내다가 스물한 살 때 한국으로 돌아왔는데요, 그 때문인지 다른 친구들보다 대학 생활에 대한 막연한 환상과 설렘이 컸어요. 지금 돌이켜 보니 갓 입학했을 때 동기들과 동고동락하며 즐겁게 지냈던 때가 행복한 기억으로 남아 있어요. 한동안 휴학을 했다가 최근에 복학을 했는데, 앞으로도 열심히 추억을 쌓아보려고요!
04
이따금씩 찾아 보는 ‘인생 영화’가 있나요?
<위대한 쇼맨>이요! 무시당하고 외면 받았던 사람들이 “이게 나야, 나는 할 수 있어!”라고 당당하게 외치는 영화입니다. 최근 들어 자존감이 많이 떨어져서 힘들었는데 영화를 보면서 저도 속으로 ‘지금의 나를 인정하자! 나는 할 수 있다!’라고 외쳤거든요. 저에게 큰 힘을 준 작품이기도 하고, 자존감이 많이 떨어져 있거나 삶이 고되고 힘든 분들한테 힘을 줄 수 있는 영화예요. 꼭 보세요, 추천합니다!
05
우울할 때 뭘 하면 기분이 좀 나아지던가요?
기분이 나아지는 저만의 팁이라면… 그 순간 느끼는 감정을 글로 담아내는 거요! 흰 종이에 제 마음을 써내려가다 보면 그때의 우울한 감정과 복잡한 상황들이 정돈되는 느낌이 들거든요. 그렇게 써놓은 글을 한참씩 들여다보면서 스스로에게서 해답을 찾는 편이에요.
06
작년 이맘때쯤 뮤직비디오 촬영을 했던데요. 내년 이맘때쯤엔 뭘 하고 있으면 좋겠나요?
신인 배우 이솔잎을 알리고 싶어요. 분명한 건 지금보다는 더욱 준비되어 있어야 할 것 같고, 반드시 그런 제가 되어 있을 거예요!(웃음) 매 순간 부족함으로 인해 조바심 내지 않고, 주저하지 않고 감정의 결을 담을 수 있는 배우가 되도록 차근차근 또 차곡차곡 준비하겠습니다.
대학생이라면, 대학내일의 커버모델에 도전하세요!
신청은 어디로?
covermodel@univ.me
어떤 걸 보내면 되죠?
① 본인의 매력과 끼를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사진 (15장 이내)
② 간단한 소개와 개인정보(연락처/학교/인스타그램 등의 SNS 계정)
어떤 일을 하는지?
1. 대학내일 표지와 내지를 장식하는 화보 촬영 진행
2. 짧은 인터뷰
[867호 – cover model]
Photographer 안규림
Stylist 이원미, 주진아
Hair & makeup 윤성원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이용중이라면 꼭 챙겨야 할 혜택이라는데?
ep01. 개강이라니! by 고굼씨 툰
3월의 문화 리뷰
이렇게나 좋은 혜택들이 많기 때문에
시작은 언제나 서툰 법이다.
'완벽한 시작'이라는 덫에 걸린 대학생에게
대학내일 표지모델이 3년만에 돌아왔다.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