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회사보다 매일 1시간 덜 일하고, 직원들이 “말하는 대로~” 복지가 만들어지는 회사! 꿈 속에서나 볼 수 있는 유니콘 같은 직장 아니냐고? 놉! 반도의 흔한 재주꾼들이 모두 모여 재능을 사고파는 플랫폼을 운영하는 회사, ‘크몽’에 다니는 직원들이 털어준 100% 실제 후기다. 고용노동부가 꼽은 ‘워라밸 우수 중소기업’인 크몽 직원들을 만나 회사 다니는 썰을 들어봤다.


 

★ 실제_직원들에게_묻는_팩트체크

 


 

 

★ 대표님도_피해_갈_수_없음ㅋ

 

Q 신입은 알아서 성장해야 하는 분위기라는 후기가 있던데…? 신입들이 크몽 문화에 적응하는 것을 돕기 위해 기존 직원들을 짝지어 주는 버디 제도를 운영 중이다. 그러나 대기업처럼 프로세스 안에서 제 역할만 잘 하면 되는 곳은 아니다. 전에 없던 일에 도전해야 하기 때문에 알아서 할 일을 찾아야 하는 측면이 분명 있다. 이 점이 힘들다면 대기업으로! 능동적으로 일하는 게 좋다면 크몽으로!

 

Q 퇴사율이 거의 0에 수렴한다고 들었는데… 실화? 얼마 전에 2명이 그만두는 바람에 퇴사율 0%는 깨졌다.(웃음) 예전엔 퇴사자가 많은 편이었다. 실력이나 스펙을 중심으로 사람을 뽑았기 때문. 요즘엔 최고의 실력을 갖고 있지 않더라도,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사람들을 채용하다 보니 자연스레 퇴사율도 낮아졌다. 성과가 떨어질 거란 각오도 했는데, 팀워크가 좋아지면서 오히려 성장하고 있다.

 

Q 채용 공고에 없는 직무에 지원해도 된다고? 물론! 채용 공고에 없는 직무일지라도 역으로 지원자가 자신의 포지션을 만들어 지원하는 것도 환영한다. 크몽을 꾸준히 관찰하고, 자신이 크몽에 기여할 수 있는 분야가 있다는 생각이 들면 지원 바란다. 회사에 자신의 필요성을 설득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언제든 함께 일할 수 있다.

 

Q 크몽처럼 ‘프리랜서 마켓’을 운영하는 경쟁사가 많은데… 크몽의 비전은? 플랫폼의 본질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한다. 어떻게 하면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크몽을 쓸 수 있을지 파악하고, 이를 서비스에 녹이면서 경쟁력이 생겼다고 본다. 눈앞의 문제를 해치우기보단 장기적인 안목을 갖고 일하고 있기 때문에 비전이 있다고 본다.

 

Q 취준생들이 크몽에 지원해야 하는 이유? 크몽은 무형의 서비스를 거래하는 마켓이다 보니 확장성이 무궁무진하다. 자신이 생각하는 비즈니스를 다양한 방식으로 시도해볼 수 있는 곳이다. 여러 가지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해보고 싶은 사람들은 크몽으로! 모든 직무의 채용이 늘 열려있다…!


 

★ 꿀복지

 

 

길드 모임에서 그림 그리며 힐링 타임 갖는 중!

사내 도서관에서 오조오억 가지 종류의 책 빌려보기!

최근 이사 온 신사옥의 자랑!  넓디 넓은 라운지♡


 

★ 이런 신입 구함 

 

# 프로덕트 매니저

크몽에서 재능을 판매할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영입·관리하고, 각종 프로모션을 담당함! 이 사람 저 사람 만날 일이 많아서 친화력 甲 인싸들 환영~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운영하기 때문에 숫자와 짱친이면 더 좋음!

 

# UX 리서처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보고 사용자들이 크몽 사이트를 좀 더 편하게 쓸 수 있도록 전략을 짜고 있음!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의 3합이 잘 맞아야 좋은 결과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의사소통 능력은 필수! 성장 가능성을 믿고 주도적으로 일할 신입들은 개발 팀으로…!

 

# 콘텐츠 제작자

마케팅 팀 소속으로 크몽에 필요한 콘텐츠를 제작 중! 글이면 글, 영상이면 영상! 자기만의 뾰족한 무기를 지닌 사람이라면 경력 1도 없어도 괜찮음. 여기에 유머와 재치를 탑재했다면, 너! 최고의 콘텐츠 제작자가 돼라!


[867호 – job ssul]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대학(원)생에게만 주어지는 게임 무제한 이용권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이용중이라면 꼭 챙겨야 할 혜택이라는데?

 

개강하는 대학생

ep01. 개강이라니! by 고굼씨 툰

 

시작이 어려운 이유 <더 글로리>, <더 웨일>

3월의 문화 리뷰

 

농식품분야로의 진로를 꿈꿔도 괜찮은 5가지 이유

이렇게나 좋은 혜택들이 많기 때문에

 
시리즈20's Voice

또 하나의 마디를 채울 우리에게

시작은 언제나 서툰 법이다.

 

이 세상의 모든 시작은 다 서툴고 보잘것없다.

'완벽한 시작'이라는 덫에 걸린 대학생에게

 
시리즈표지모델

표지모델! 고려대학교 행정학 18 김민우

대학내일 표지모델이 3년만에 돌아왔다.

 

크몽 다니는 썰.ssul

 

크몽 다니는 썰.ssul

 

크몽 다니는 썰.ssul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