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에서 ‘마약 베개’ 광고 보고 홀린 듯 주문하기 눌러본 사람?(feat.나야~ 나) 근데 그거 앎? 마약 베게 같은 신박템을 직접 기획하고 판매하는 미디어 커머스 스타트업 ‘블랭크 코퍼레이션’이 실은 꿀복지 회사로도 유명하다는 거…? 꿀복지 회사 많이 봐서 감흥이 없다고? 해외 여행비 300만원 지원해주는데도? 전세 지원금 1억씩 무이자로 빌려주는데도? 말도 안 되는 초호화 복지 회사! 블랭크 직원들에게 회사 다니는 썰을 들어봤다.


 

★ 실제_직원들에게_묻는_팩트체크


 

★ 대표님도_피해_갈_수_없음ㅋ

 

 

Q 미디어 커머스 업계 특성상 야근이 많을 것 같은데?

회사 모토 중 하나가 바로 “상식이 통하는 회사를 만듭시다”이다. 그런 의미에서 야근은 없다! 다만, 야근을 강제로 금지하지도 않는다. 강제성 없이 구성원들과 공감하면서 상식을 찾아 나가는 것이 블랭크의 목표! 때문에 모두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재량껏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Q 수평적인 반면, 체계가 없는 것 같다는 잡0래닛 후기가 있던데?

‘체계’라는 것은 위계적인 조직의 시각이라고 본다. 우린 위계가 없다. 직급 없이 서로를 프로(Pro)라고 부르며, 모두가 수평적으로 의사소통하고 있다. 대신, 유닛별로 ‘리더’가 존재하고 리더를 중심으로 빠르고 효율적인 의사 결정을 내리고자 하는 편이다.

 

Q 휴가나 복지 제도는 눈치 보지 않고 쓸 수 있는지?

눈치 볼 이유가 전혀 없다. 휴가 사용 시엔 사유를 묻지도 않는다. 휴가는 1일, 반일, 반반일 등 시간을 쪼개서 활용할 수 있고. 복지 제도 역시 마찬가지다. 대표적인 복지 중 하나인 해외여행 300만원 지원 제도의 경우, 구성원들이 여행을 통해 성장할 수 있을 것이란 믿음이 있기 때문에 마련된 제도다. 그런 만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Q 블랭크가 원하는 직원은?

논리적으로 가설을 세우고, 이를 타인에게 설득할 수 있는 사람…! 이런 인재상에 부합하면서 역량 있는 지원자라면 신입/경력 상관없이 언제든지 함께할 수 있다. 또 하나! 본인의 전문적인 영역을 더욱 발전시키고자 하는, 미래에 대한 청사진을 가진 사람을 선호한다.

 

Q SNS 광고가 쏟아지고 있는 만큼 소비자들의 피로도도 높을 것 같은데… 이에 대비하는 블랭크의 비전은?

제품의 질을 더욱 높이고, 브랜드를 관리하며 소비자들과 소통하고자 한다. 소통의 채널은 SNS가 될 수도 있고, 또 다른 신개념 플랫폼이 될 수도 있을 거다. 방식은 다양할 수 있으나, 상품과 브랜드를 접하고 구매하는 라이프스타일은 변함없을 것으로 본다.


 

★ 꿀복지

 


 

★ 이런 신입 구함 

 

> 마케터

SNS에 집행할 광고를 비롯한 각종 마케팅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음. 그냥 만들기만 하는 게 아니라, 데이터를 분석해 광고를 집행하기 때문에 데이터 감각이 필수임! 제품 판매율 수직 상승시킬 날카로운 아이디어 가진 창의력 대장들 환영함…★

 

> 상품기획자

SNS, 온라인 채널에서 잘 판매될 수 있는 상품을 기획·제작함. 시장분석부터 상품 구매까지 상품과 관련된 A to Z를 맡고 있음! 기획한 상품이 잘 팔릴 수 있는지 논리적으로 설득할 수 있는 말발(!)과 대중들이 좋아할 만한 상품을 보는 안목이 꼭 필요함!

 

>디자이너

브랜드와 상품의 디자인을 멋지게 뽑아내는 일을 하고 있음! SNS와 온라인 커머스에 대한 이해도가 중요한 편. 무엇보다 블랭크만의 스토리를 담은 디자인을 할 수 있는 분, 오시면 업어드림! 자신 있게 작업한 포트폴리오가 있다면 합격 확률 쭉쭉 올라감!

 

외부 강연자와 함께 하는 ‘블랭크 세미나’. 덕분에 인사이트 뿜뿜!

호텔 루프탑에서 럭셔리하게 회식 중!

세O일레븐 부럽지 않은 편의점


[868호 – job ssul]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대학(원)생에게만 주어지는 게임 무제한 이용권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이용중이라면 꼭 챙겨야 할 혜택이라는데?

 

개강하는 대학생

ep01. 개강이라니! by 고굼씨 툰

 

시작이 어려운 이유 <더 글로리>, <더 웨일>

3월의 문화 리뷰

 

농식품분야로의 진로를 꿈꿔도 괜찮은 5가지 이유

이렇게나 좋은 혜택들이 많기 때문에

 
시리즈20's Voice

또 하나의 마디를 채울 우리에게

시작은 언제나 서툰 법이다.

 

이 세상의 모든 시작은 다 서툴고 보잘것없다.

'완벽한 시작'이라는 덫에 걸린 대학생에게

 
시리즈표지모델

표지모델! 고려대학교 행정학 18 김민우

대학내일 표지모델이 3년만에 돌아왔다.

 

블랭크 다니는 썰.ssul

 

블랭크 다니는 썰.ssul

 

블랭크 다니는 썰.ssul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