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답안
지우야, 지난주 사회학 개론 필기 좀1 빌릴 수 있을까?
너도 공부해야 할 텐데 귀찮게 해서 미안해2
너 편할 때 빌리러 가서3 복사만 하고 바로 줄 수 있어
혹시 다음에 필기 필요하면4 언제든 말해! 은혜 갚을게♥
1) 본론
2) 염치 없음을 안다
3) 제가 다 맞춰 드립니다
4) 이 은혜는 잊지 않겠다
tip 1
빌렸으면 바로 돌려줘라
돈 빌려준 사람 심정이 이런 걸까? 급하다고 사정 사정 해서 큰맘 먹고 빌려줬더니. 일주일 째 무소식. 나도 시험공부해야 하니 필기 좀 돌려달라고 애걸복걸해서 겨우 되찾았다. 앞으로 걔한테는 절대 아무것도 빌려주지 않을 거다. 예전에는 내 노트에 커피를 쏟은 채로 반납한 놈도 있었다. 양심 없는 친구들아, 제발 빌렸으면 조심히 쓰고 바로 돌려줘라. – L군(24세, 이 구역의 호구)
tip 2
내 필기를 공공재로 만들지 마라
시험공부하면서 써머리 노트 만들어 놨는데, 같이 공부하던 동아리 선배가 그것 좀 빌려달라고 하더라. 솔직히 보여주기 싫었지만 선배라서 어쩔 수 없이 줬는데… 대 분노 상황이 발생했다. 내 노트를 자기 친구들과 돌려 본 것. 그때는 아무 말도 못 하고 넘어갔는데 다시 생각해도 열 받는다. 왜 제 필기를 공공재로 만드세요? 그것도 생색은 지가 내면서? – K양(25세, 필기왕)
tip 3
“필기 가지고 치사하게”라고?
시험 기간마다 내 필기를 빌리는 친구가 있었다. 그것도 맡겨 놓은 것처럼! 하도 얄미워서 한 번은 일부러 노트 집에 놓고 왔다고 거짓말을 했는데, 지가 화를 내더라. “별것도 아닌 거 가지고 유세 떤다”나. 그 후로 걔랑 인연 끊었음. 호의가 계속되면 권리인 줄 안다더니. 여러분! 부탁을 거절 당했을 때는 화를 내는 게 아니라, 무리한 부탁을 해서 미안하다고 사과해야 하는 거랍니다. – 김은지(23세, 방귀 뀌고 성내는 놈 제일 싫어함)
[885호 – ctrl c + ctrl v]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ep01. 개강이라니! by 고굼씨 툰
3월의 문화 리뷰
이렇게나 좋은 혜택들이 많기 때문에
시작은 언제나 서툰 법이다.
'완벽한 시작'이라는 덫에 걸린 대학생에게
대학내일 표지모델이 3년만에 돌아왔다.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