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남친과 3년 정도 만났음. 오래 만나다 보니 싸움도 잦아지고, 권태기가 왔음. 그래서 결국 헤어졌는데… 요즘따라 얘가 자꾸 생각남. 안 좋게 헤어진 게 아니니까, 자꾸 얘가 잘 해줬던 기억만 생각나고. ㅠㅠ 그래서 다시 연락을 해볼까 하는데 주변 친구들이 다 뜯어말림. 괜히 연락했다 흑역사 생성하고 이불킥만 하게 될 거라고. 나 전 남친한테 연락할까? 말까? 17학번, 전 애인에게 연락하고픈 익명의 대학생


 

 

 

연락해도 돼!

다른 사람들 말만 듣고 트루 러브 놓칠래?

 

<연애의 온도> 봤음? 그 영화 보면 헤어진 애인과 다시 만나면 98% 같은 이유로 또 헤어진다는 얘기가 나옴. 대체 어느 동네 통계청에서 조사한 건지 모르겠지만 난 이 통계 반대일세! ‘헤어진 애인한테 연락하는 거 결국 흑역사 된다’ ‘다시 만나봤자 후회만 한다’ 이런 말 때문에 지레 겁먹고 아직 좋아하는데도 그냥 맘 접은 사람들 많을 거임. 근데 혹시 알아? 우리가 다시 만나도 안 헤어지는 2%일지. 일단 맘 가는 대로 연락해야 나중에 후회가 없다고 생각함.

연락하고 싶어도 어떤 말을 꺼내야 할지 모르겠다고? 전 애인한테 ‘자니?’처럼 아련한 카톡만 보내지 마…. 이런 올드한 방식 말고, 좋은 방법이 있음. 공통분모로 공감대를 형성하는 거! 나는 헤어졌던 남친이랑 같은 동아리였음. 근데 동아리에 안 좋은 일이 생긴 거임. 이걸 계기로 “야, 이번 일 좀 빡치지 않냐?”라고 톡을 보냈음. 이 톡을 시작으로 함께 분노하다 자연스럽게 다시 만나게 됐고. 다시 연락하고 싶을 땐 공통분모 공략을 강추함!

단, 헤어진 이유를 잘 따져보고 연락할지 말지 결정해야 됨! 싸우고 순간 욱해서 “우리 헤어져”라고 한 경우? 다시 연락해도 됨.(=나) 서로 잘못한 거고, 이런 관계는 노력하면 얼마든지 함께 고쳐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함. 그러나 데이트 폭력 같이 용서 불가한 사건이 있었다면, 상대가 아무리 반성하는 모습을 보여도 절대 연락 금물임. 잘못한 전 남(여)친에겐 미련 1g도 갖지 말고 번호 삭제, 카톡 차단 ㄱㄱ!

그래서 다시 만난 애인과의 연애가 해피엔딩이냐 물으신다면… YES! 무엇보다 한 번 헤어져 보니 순간 욱하는 기분이 들어도, 상대 입장에서 역지사지로 생각해보게 됨. 그 덕에 다시 만나고 나서 한 번도 안 싸움♥ 헤어짐을 계기로 더 성숙한 연애를 하게 됐달까….(훗) 망설이느라, 자존심 세우느라 연락 안 했으면 이런 행복한 연애는 없었을 것임. 그러니 고민 말고 다시 연락해서 연애 2회 차 시작하길! 15학번 박나영, 성숙한 연애 중


 

 

 

연락하지 마!

막상 다시 만나면 환상이 와르르 무너질걸 ^^

 

나도 전 애인이랑 나쁘게 헤어진 건 아님. 여느 연인들이 그렇듯, 사귀다 보니 잘 안 맞는 부분이 생기고 그것 때문에 싸움이 잦아져서 자연스레 헤어지게 됐음. 그렇게 헤어지고 몇 주 됐나? 좀 힘든 일이 생겼는데 걔가 보고 싶은 거임.ㅠ 괜히 만나서 위로도 좀 받고 수다도 떨고 싶었음. 오랜만에 전화를 걸었더니 걔도 내가 궁금했는지 밥 한번 먹자고 함. 그래서 밥을 먹기로 하고 만났는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전 애인에게 연락했던 과거의 나에게로 돌아가 발등을 찍어주고 싶음.^^ 사실 다시 만나보니 의외로 얘랑 헤어지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드는 거임. 맘속 깊은 곳에 숨어있던 ‘다시 잘 해볼까?’라는 생각이 쏙 들어감. 밥 먹으면서 얘기하는 내내 헤어져 있는 동안 얘한테 품었던 환상이 와르르 무너진 거임. ‘그래도 얘가 자상하긴 했는데….’ 아니었음. 대화도 계속 겉돌고 ‘아, 맞아. 이런 게 안 통했었지…’ 싶고.

그런데 전 애인은 내 맘 같지 않았나봄. 그 만남 이후로 계속 연락을 하는 거임. 톡을 끝없이 보내질 않나, 실수로 건 척 전화를 하지 않나. 전화하려면 전화번호부 검색 > 이름 클릭 > 통화 버튼 누르기까지 무려 3단계를 거쳐야 되는데… 실수로 전화한다는 게 말이 됨? 자꾸 이런 식으로 질척대길래 참다못해 “나는 너랑 같은 마음이 아니다”라고 철벽을 쳤음. 그랬더니 그럼 왜 전화했냐며 불쾌해하는 거임. 결국 내가 연락한 탓에 앞으로 마주쳐도 인사도 못 하는 사이가 되어버림.

여기까지 읽었는데 아직도 연락하고 싶음? 그럼 딱 3개월만 기다려보길. 조상님 말씀 틀린 거 하나 없음. 시간이 약임! 헤어지고 얼마 안 됐을 땐 허전한 마음 드는 게 당연함. 그런데 다시 연락해서 만난다고 좋은 관계로 이어질 거란 보장은 1도 없음. 오히려 나처럼 잘 끝날 수 있었던 관계에 괜히 재 뿌리는 격이 될 수 있음. 아, 조상님이 이런 말씀도 하셨던 것 같음. (전 애인한테 연락하려는 네가) 긁어 부스럼 만든다! 라고. 17학번 안희주, 전 애인은 바로 차단


 

TIP 1

다시 연락하고 싶다면 되도록 빠르게

헤어진 지 두 달 이상 지났다면 전 연인의 기억 속에서 당신도 점점 희미해지고 있을 거임. 정말 놓쳐서는 안 될 사람이라는 확신이 들면 두 달 안에, 되도록 빨리 연락하는 것을 추천! 헤어져 있는 기간과 다시 만날 확률은 반비례함.

 

TIP 2

진지한 대화는 필수!

다시 만나게 된다면 우물쭈물 넘어가지 말고, 진지한 대화 타임을 꼭 가질 것. 헤어짐을 덮고 무작정 다시 만나기 시작하면 곧 같은 이유로 헤어질 수 있음. 서로 어떤 것이 불만이었는지 얘기 나누고 고쳐 나가는 것이 필수임. 연애는 노력임!♥

 

TIP 3

연락을 참는 법 = 독한 친구

전 애인에게 연락하고 싶을 땐 일단 친구에게 먼저 전화해보는 것이 좋음. 주변에서 가장 독설 잘 하는 친구에게 연락해 본인의 상황을 얘기하면 친구가 조언(?)으로 뼈를 마구 때려줄 것임. 연락을 참을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임!(※ 심각한 내상 주의)


[886호 – do or not]

 


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나!

국민 주거고민 맞춤형 해결사 등장!


펜타곤 진호 & 오마이걸 효정의 콜라보 무대가 열린다

인스타그램 @univ20에서 4/18(목)까지 초대 EVENT 진행!

 

‘내가 만드는 해치’ 콘텐츠 공모

총 상금 1,740만원, 4월 24일까지 접수!

 

졸업작품에 2,300시간을 쏟은 동국대생

“완벽하게 끝낼 게 아니라면 시작도 안 했어요”

 

최대 240만 원,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해드립니다

지금 바로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지원하자!

 

코딩을 무료로 배울 수 있다고?

코딩부터 면접까지 취업 올케어

 

문화예술 콘텐츠 기획/창작 취준생을 위한 비대면 무료 교육

총 150명 선발

 

문화/예술/콘텐츠 분야 취준생을 위한 무료 교육 설명회

문화 예술 기획, 창작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

 

❛지구 반대편에서 할머니의 집밥을 기록합니다❜ 미뇨끼 인터뷰

대한민국에서 우리집 이탈리아의 따뜻한 요리 영상을 만드는 미뇨끼 이야기

 

1등 500만 원? 놓치면 후회하는 콘테스트

상금 규모에 취하는 '진로 두꺼비 스타일링 콘테스트'

 

헤어진 남친, 연락할까? 말까?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