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도 백종원의 시대다. CU에서 출시한 백종원 도시락은 편의점 도시락 계의 절대강자 ‘혜자도시락’을 넘어섰다. 맛이나 가성비 측면에서도 훨씬 뛰어나다는 간증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GS25에서 칼을 갈고, 신 메뉴를 내어놨다. 바로 신동엽 도시락. 과연 신동엽은 백주부를 잡을 수 있을 것인가!

 

 

도시락 겉면의 패키지 디자인은 구매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1] CU는 <마이리틀텔레비전>,<집밥 백선생>,<백종원의 3대천왕> 등 요리프로그램의 절대강자 백종원을, GS25는 <오늘 뭐먹지?>를 진행하는 동엽신이 모델이다.

 

백종원 도시락 승

본격적으로 비교를 시작해보자. 먼저 가장 중요한 가격. 둘 다 4000원대로 편의점 도시락치고는 비싼 편이다. 백종원 도시락이 무게는 더 나가지만 가격이 300원 저렴하다. 정량적으로 가성비를 따졌을 때 백종원 도시락에 1승을 드립니다.

 

 

신동엽 도시락 승

반찬의 가짓수로만 따지면 신동엽 도시락이 반찬이 더 많다. 백종원 도시락은 나물과 고기로 이루어진 한식 구성, 신동엽 도시락은 파스타, 함박스테이크가 포함된 양식 구성으로 뚜렷한 차이를 보인다. 비교군의 동질성을 위해 백종원 도시락 중 고기가 가장 많은 녀석으로 데려왔다.

 

백종원 도시락 승

각 구성품의 중량을 재본 결과, 밥과 반찬의 비율은 놀랍게도 4:6으로 양이 같았다. 하지만 백종원 도시락은 고기 분량이 40%로, 밥보다 양이 더 많다. 반찬 6개 중 절반을 고기로 채운만큼 고기에 확실히 집중한 도시락이다.

 

백종원 도시락 승

백종원 도시락의 밥이 근소한 차이로 13g 더 많았다. 참고로 작은 햇반이 180g이다. 백종원 도시락 밥 양이 작다는 후기가 많던데 밥 양이 적은 것이 아니라 반찬 양이 많은 것으로. 9번 맛 평가 결과로 알 수 있지만, 전체적으로 반찬 간이 세서 밥 양이 적게 느껴질 수 있다.

 

※현재 스코어

백종원 도시락 3 : 신동엽 도시락 1

 

허나 다른 메뉴를 어찌 같은 잣대로만 평가할 수 있으랴. 지금부터는 평가가 아닌 분석이다!

 

 

 

 

백종원 도시락의 메인은 매콤불고기, 신동엽의 경우 함박스테이크다. 백종원은 <마이리틀텔레비전>에서 고추장불고기를, 신동엽은 <오늘 뭐먹지?>에서 함박스테이크를 선보인 적 있다. 그 레시피를 그대로 따라 했을리는 없지만 적어도 반영한 흔적은 보인다. 신동엽 도시락의 함박스테이크에 들어간 재료를 살펴보면 양파, 빵가루, 치즈가 있다. 방송에서 소개된 레시피가 소고기+돼지고기 6:4에 양파, 빵가루, 소금, 후추를 넣는 것이었다.

 

 

 

 

 

 

 

 

 

 

 

 

 

 

 

 

 

 

 

잇님들~ 립앤치크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들 발색을 해봤어여~ 😆 (feat. 휴먼블로거체)

#11 요 아이가 아주 요물이예요 ㅎㅎ 입술에 바르면 화끈거리면서 입술이 도톰해 보이는 효과도 있답니다! #12는 음.. 나스 발키리 색상이 잘 어울리는 분께 추천 드려요! 저는 소화하기가 초큼 힘들더라구요~^^;

#11호는 특히 지속력이 짱짱이예요!

휴지로 닦아내도 완전히 지워지지 않아서 2차 클렌징을 해야 했어요 😥

 

메인을 뒷받침해줄 각 도시락의 2인자는 줄줄이소세지와 토마토파스타다. 결론적으로 둘다 고퀄리티다. 이 도시락들은 서브 메뉴가 메인 메뉴 급이다.

 

백종원 도시락의 경우 대학생들의 소울안주 쏘야를 연상시키는 줄줄이 소시지를 데리야끼 소스와 곁들였다. 한편 신동엽 도시락의 펜네 파스타는 숨겨진 비밀 병기다. 고급진 볼로네즈 소스에 파스타도 넉넉하게 들어 있다. 심지어 정말 맛있다. 시음단 멤버의 평에 의하면 이 파스타를 밥에 올려먹으면 또 그렇게 별미라고.

 

핑크소시지는 백종원 도시락의 숨겨진 비밀병기다. 비주얼이로보나 크기로 보나 밀가루맛 핑크 소시지를 연상시킨다.그러나 한 입 베어물면 눈이 휘둥그래질 것이다. 이것은 스ㅍ…인가!

 

반면 신동엽 도시락의 새우튀김은 다소 실망스럽다. 편의점 도시락에서 바삭한 에비후라이를 기대한 건 아니지만 이 새우는 어디서 살을 뺀 건지 박보람 팔뚝만큼이나 가늘다. 몽클레어 패딩을 껴입은 초등학생에게 속은 기분이다.

 

단백질 담당으로 두 도시락 모두 계란이 포함되어 있다. 백종원 도시락은 일본식 계란말이처럼 폭신하고 달다. 신동엽 도시락은 완숙 계란의 반쪽이 들어있다. 두 계란 모두 갓 만들어낸 것처럼 촉촉하고 계란 맛이 살아 있다.

 

 

맛 평가는 편의점 도시락을 애용하는 6인, 전혀 먹지 않는 2인으로 시음단을 구성해 점수를 매겼다. 점수는 5점 만점으로 주관적으로 매기도록 했다.

 

그래서 결과는? 승부를 가릴 수 없는 반찬 비교를 제외하면 백종원 도시락이 밥의 중량 가성비, 고기의 비중에서 3승을, 신동엽 도시락이 반찬 개수와 맛에서 2승을 거두었다. 근소한 차이로 백종원 도시락이 우승! 재미를 위해 승부를 냈지만 둘다 우열을 가리기 힘들만큼 대단한 퀄리티를 보여줬다. 공정한 경쟁은 상생하는 길이라는 교훈을 얻었다. 또 사먹을 거다.

 

 

[1] 우현주(2014), “편의점도시락 패키지디자인의 이미지가 소비자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Photo&Assistant Intern 정민하


상상속 인생회사로 이젠 출근!

대학내일 내일을 함께 만들 경력직 인재를 모십니다.

시리즈호에호에 대학생활

재수가 한 사람의 인생에 미치는 영향

남들보다 1년 뒤처졌다는 압박감ㅠㅠ

 

돈 안 들이고 해외로 떠날 수 있는 대외활동 BEST 4

이때 아니면 언제 공짜로 가보겠어

 

살려고 운동하다가 취뽀했어요

필라테스 강사 편 곽슬기

 

[법알못 필독서] 호구 탈출 : 주거 편

건물‘주님’이라지만 쫄지 말고 말하자. “그건 제 잘못이 아닙니다.”

 

[법알못 필독서] 호구 탈출 : 환불 편

센 척 안 해도, 환불 메이크업 없이도 환불 받을 수 있어야 한다.

 

[법알못 필독서] 위험 탈출 : 연애 편

매일 말도 없이 집 앞에서 기다리고, 배터리가 닳도록 부재중 전화를 남기고. 그거 범죄 맞아. 도망쳐!

 

나도 장사나 해 볼까? 싶은 사람에게

20대에 창업한 젊은 사장님들이 경고한다

 

당신은 생각보다 내향적이지 않을지 모른다

심리학에선 ‘외향성’과 ‘사회성’을 똑같다고 보지 않는다.

 
시리즈신여성의 화장대

서현역 브러쉬 매장에 다녀왔다!

부지런한 사람이 브러쉬를 얻는다...★

 

서울대 본관 앞에 학생들이 모인 이유

오후 5시에 시작된 집회는 해가 질 때까지 이어졌다.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