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가 되면 세상에서 제일 잘 놀 줄 알았는데… 노는 게 제일 어렵다. 핫 하다는 클럽에 가도, 으리으리한 공연장에 가도, 친구들이랑 MT를 가도 왜 나만 쭈굴쭈굴한 거죠? 새내기들이여 눈물을 닦아요. 읽어두면 어디서도 주눅 들지 않을 문화·유흥·숙박 가이드를 준비했으니까요. 언제 어디서나 당당하고 현란하게 놀아봅시다.


# 유흥 편
성인이 되면 누구보다 방탕하게 잘 놀 수 있을 줄 알았는데 막상 되어보니 그것도 아니다. 매일 아침마다 반복되는 이불킥과 참회의 시간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준비한, 최대한 지질하지 않고 흥겹게 잘 노는 법.

   

   
CLUB    
  

➊ 괜히 차려입고 나대지 말아요
클럽은 춤추러 가는 곳이에요. 굳이 노출할 필요 없어요. 본인이 활동하기 편한 옷을 입어요. 다만 트레이닝복, 회사원 정장, 슬리퍼만큼은 피해요. 입장을 거부당할 수 있어요.

   
➋ 입장할 때는 쫄지 마요
혹시 입구에서 “저희와는 스타일이 맞지 않으세요” 라는 말을 들었다면 입장을 거부당한 거예요. 하지만 너무 부끄러워 말고 그냥 쿨하게 다른 클럽에 가요. 정말 아쉽다면, 다른 날 오픈 시간대를 공략해요.

   
➌ 더워 죽고 싶지 않다면 현금을 챙겨요 
롱패딩 입고 춤출 거 아니잖아요. 들어가자마자 보관함에 짐과 겉옷을 맡겨요. 이때 현금이 꼭 필요해요. 간혹 카드가 되더라도 현금을 내는 것 보다 비싸요.

   
➍ MD 이름 하나쯤은 알아둬요
카운터에서 MD(클럽 직원)의 이름을 말하면 공짜로 게스트 입장이 가능해요. 아는 MD가 없다면 인스타그램에 해당 클럽을 검색해봐요. ‘클럽 패스’ 앱 또는 ‘클럽 매니아’ 인터넷 카페 등에서도 수시로 입장 쿠폰을 제공하고 있어요.

   

   
➎ 귀중품은 귀중하게 다뤄요

북새통을 틈타 도둑질을 하는 나쁜 사람이 많아요. 무심코 뒷주머니에 넣기 쉬운 휴대폰과 지갑을 잘 챙겨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정신없는 새에 털리기 십상이니 언제나 조심해요.   

   

➏ 취향에 맞는 클럽에 가요
대개 일렉트로닉과 힙합 클럽으로 나뉘어요. 존을 구분해서 두 장르를 모두 섭렵하는 클럽도 있어요. 비흡연자는 담배연기 억지로 마시지 말고 금연 클럽을 알아보아요. 대표적인 곳으로는 홍대 매드홀릭이 있어요.

   
➐ 아무 테이블에나 앉지 마세요
스탠딩으로 입장했다면 그냥 계속 서 있는 거예요. 힘들다고 테이블 석에 앉았다가 괜히 망신당하지 마요. 테이블 석은 미리 예약해야 해요. 하지만 ‘최소’ 10만원 이상! 본인의 지갑 사정을 충분히 고려하세요.

   
➑ 지나친 호의는 경계하세요 
클럽은 별 이상한 인간들 천지예요. 낯선 이성이 다가오는 것이 싫으면 손으로 X자를 그려 거부를 확실히 해요. 또 누군가 기분 좋게 건넨 술은 항상 주의해요. 그 안에 뭐가 들었을지 아무도 몰라요.   

      

   
BAR & BEER   

   

➊ 칵테일 바는 1차로 가지 말아요 
아무런 취기 없이 맨 처음 칵테일 바를 가는 건 미련해요. 일반 술집의 주류 가격을 떠올리면 큰 오산. 그러니 칵테일로 병나발 불 생각 말아요. 아주 쉽고 빠르게 탕진할 수 있어요.

   

➋ 맛있다고 마시다가 훅 가요
달달함에 속아 주량을 잊지 말아요. 바에서 누군가가 ‘롱 아일랜드 아이스 티’, ‘스크류 드라이버’, ‘애플 마티니’ 등의 주종을 권한다면, 그 의도를 한 번쯤 의심해보아요. 달지만 은근히 높은 도수를 자랑해요.

   
➌ 얼음이 녹기 전에 마셔요 
칵테일이 비싸고 예쁜 만큼 최대한 오래 마시고 싶은 마음 잘 알아요. 하지만 그렇게 아끼다가 X돼요. 칵테일의 얼음이 다 녹아버리면 맛이 변하거나 이도 저도 아니게 되어 원래의 술맛을 느낄 수 없어요. 그렇다고 원 샷은 더더욱 안 돼요. 적당히 천천히 마셔요.

   

➍ 좋아하는 안주와 함께해요 
생각보다 안주 반입이 가능한 맥줏집과 칵테일 바가 많아요. 비싸고 맛없는 안주 시켜서 괜히 속 버리고 돈 낭비 하지 말아요. 주종과 기호에 맞게 제대로 된 안주를 미리 준비해 가요.

   

   

➎ 이렇게 마시면 헬게가 열려요 
배 속에 술이 섞이는 횟수만큼 당신의 내일을 장담할 수 없어져요. 경험자 다수에 따르면 1차 사케, 2차 막걸리, 3차 소주는 지옥으로 가는 가장 빠른 지름길이라고….

   
➏ 세계 맥줏집에서는 총무가 계산하며 마셔요
세계 맥주는 국산 맥주보다 확실히 비싸요. 냉장고에서 마구잡이로 빼 오다간 진짜 큰일 나요. 정신과 육체가 말짱한 사람이 테이블당 한 명쯤은 꼭 있어야 해요.

   
➐ 흥있게 놀 때도 정신은 단디 채려요
술집에서 아이스크림 사준다며 나가자는 선배를 언제나 조심해요. 분위기를 틈타 몹쓸 짓을 할 것 같으면 경멸의 표정과 함께 빠르게 자리를 피해요. 내 몸은 내가 지켜요.

TIP초심자라 잘 모르겠다면 이 칵테일을 마셔요

➊ 미도리 사워: 멜론에서 느껴지는 감미와 레몬이 내뿜는 산미의 완벽한 조화.

➋ 깔루아 밀크: 커피리큐르 깔루아와 우유를 섞어 만들어 커피우유 맛이 나요.

➌ 모히토: 상쾌한 민트와 신선한 라임의 조화. 여름철 갈증 해소에 좋아요.

➍ 준벅: 벌레가 꼬일 정도의 달콤함. 알코올이 거의 느껴지지 않아 술이 약한 사람도 OK!

➎ 피치 크러시: 이름처럼 피치피치한 연분홍 색감. 달달하고 상큼한 복숭아 향이 물씬 느껴져요.

➏ 술을 아예 마시지 못한다면 논알코올 칵테일을 추천. 칵테일 이름에 ‘Virgin’이라는 말이 붙어요.


 

숙박편 바로보기

문화편 바로보기

[840호 – special]

Editor 권혜은, 김혜원 hyewon@univ.me

Intern 최은유 metaphor@univ.me

Illustrator 남미가


아웃 캠퍼스를 아직도 모른다고?

대외활동부터 문화생활까지. 꿀팁 저장소


바다 앞에서 강아지랑 일해야 능률이 올라갑니다

세인트존스호텔 인재 채용

 

전남대, 초등학교 졸업앨범 촬영 재능 기부

전남대 학생들 멋있네

 

건국대 학생들은 도서관에서 강아지랑 공부한다

부럽다

 

FC서울은 헬로키티네? 산리오캐릭터즈 K리그 티머니카드 출시

우리 팀 캐릭터는 누구일까!

 

표지모델! 한국예술종합학교 무대미술과 23학번 박현경

한 번 쯤은 카메라 앞에 서고 싶었다는 무대미술과 학생의 이야기

 

전북 소재 대학생이 장학금 받는 법

전입신고 하기

 

한 달 만에 아보카도로 팔로워 5만 달성한 서울대생

인스타그램에서 아보카도 교수(@avocado_professor) 모르는 대학생이 없었다고

 

콘텐츠 창작 / 기획 분야 실습 중심 교육 (딱 3일)

무료로 들을 대학생 구함

 

사귀기만 해도 100만 원 준다

아직도 솔로인 대학생은 주목

 

취업보다 창업이 나을 듯 이라고 생각하는 대학생이라면?

7월 23일 2024 안산 스타트업 청년창업 경진대회로 가자

 
시리즈 로즈뷰티

어디서도 보지 못한 친절하고 정직한 뷰티!